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왕관이 돌아왔다"…CU, 30년만에 `크라운맥주` 재출시 2022-05-24 09:51:46
약 30년 만에 재출시된 크라운 맥주가 중장년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젊은층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U는 지난 2020년부터 곰표, 말표, 양표 등 장수 브랜드들과 손잡고 이색 수제맥주를 선보여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실제 CU의 최근 3개년 수제맥주 매출 신장률은 2019년 220.4%, 2020년...
편의점 주류 경쟁…크라운맥주 재출시에 '소맥' 폭탄맥주까지 2022-05-24 09:33:47
폭탄맥주까지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편의점의 주류 시장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 곰표 맥주로 촉발된 수제맥주 경쟁이 여전한 가운데 프리미엄 소주까지 단독 상품을 선보이며 올여름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편의점 CU는 25일부터 과거에 인기를 끌었던 크라운맥주를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팔수록 손해` 제주맥주…김 빠진 주가 2022-05-16 19:17:17
출시된 맥주만 100개가 넘습니다. 워낙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적극적인 마케팅이 절실하지만 그마저도 어려워 보입니다. <앵커> 곰표 맥주, 말표 맥주에, 각종 협업이 쏟아졌죠. 편의점만 가도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넓어진 게 보이는데, 홍보를 망설이는 이유가 뭡니까? <기자> 재무 부담 때문입니다. 제주맥주는...
BGF리테일 작년 영업이익 1천994억원…전년 대비 22.9%↑(종합) 2022-02-10 16:12:23
전망치 499억원에 부합했다. BGF리테일은 곰표 밀맥주 등 차별화된 상품의 흥행에 더해 근거리 소비 수요 증가에 초저가 행사 등으로 효과적으로 대응하면서 매출이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여기에다 수익성 중심의 개점 전략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회사는 평가했다. 지난해 말 기준 CU 점포 수는 1만5천855개로, 전년...
롯데칠성 '酒력부대' 언제 힘쓸까 2022-01-24 17:40:34
맥주에 자리를 내주고 있다. 주류 부문 매출은 2018년 7567억원에서 2020년 6097억원으로 19% 줄었으며 2017년부터 내리 영업적자 상태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편의점 CU의 곰표 밀맥주 등 수제 맥주 위탁생산에 집중하고 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롯데칠성음료가 자존심을 버리고 위탁생산 등을 통해 실리를 추구하는...
[단독]롯데·신세계, 미니스톱 두고 재격돌 2022-01-05 15:21:01
‘곰표 밀맥주’ 이후 편의점업계에 확산한 이색 콜라보 열풍에서도 소외됐다. 일본 이온그룹은 이르면 이달 중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해 새 주인을 발표할 것으로 전망된다. 2월 결산법인인 이온은 2021년 회계년도가 마감되는 올해 2월 이전까지 매각을 마무리해 올해 이온그룹 실적에서 한국미니스톱을 제외하겠다는...
홈술·혼술에 와인 인기…지난해 수입 70% 넘게 증가 2022-01-05 06:01:01
일본 맥주 수입액은 2018년 7천830만달러에서 2019년 3천976만달러로 줄어든 데 이어 2020년에는 567만달러로 급감했다. 지난해 1~11월에는 602만달러로 소폭 늘었다. 곰표맥주·제주맥주 등 국내 수제 맥주가 인기를 끈 것도 수입 맥주 시장이 위축된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표] 연도별 와인·위스키·맥주 수입액 추이...
[책마을] 카페·문화공간…일상이 된 근대유산 2021-12-30 18:05:09
향수도 다시 제품으로 되살아나고 있다. 곰표 밀가루의 브랜드를 활용한 곰표 맥주, 말표 구두약의 브랜드를 활용한 말표 흑맥주 등이 대표적이다. 아쉽고 우려할 만한 일도 많다. 근대 유산을 훼손하거나 파괴하는 일이 도처에서 벌어지고 있다. 근대 건축물을 활용하는 방식도 지나치게 단순하다. 거의 대부분은 전시장,...
수제맥주 열풍에…에일, '라거 제국' 넘본다 2021-12-27 17:17:34
길이 열렸다. 수제맥주 제조업체 세븐브로이는 롯데칠성음료와 곰표 밀맥주 위탁생산 계약을 맺고 국내 첫 대량생산을 시작했다. 대기업들도 이 시장에 눈독 들이고 있다. 롯데칠성 외에도 오비맥주는 지난해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를 내놨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곰표 밀맥주, 겨울옷으로 갈아입고 '완판' 노린다 2021-12-27 14:30:57
수제맥주 기업 세븐브로이가 겨울을 맞아 '윈터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윈터 에디션'은 지난 6월 세븐브로이와 대한제분이 출시한 콜라보 제품 '곰표 썸머에일'의 겨울 버전이다. 연말 홈파티족을 겨냥하기 위해 상표에 그려진 표곰이 목도리를 두르는 등 겨울 옷으로 갈아입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