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행정에 혁신 새바람…울산, 민관 인사교류 '윈윈' 2024-05-20 18:36:59
공동선언문을 선포했다. 또 낮은 직급도 일을 잘하면 팀장, 실장, 처장 등의 보직을 주는 능력 중심 보직 경쟁 체제를 도입했다. 그 결과 고객 만족도, 효율성, 회계 투명성 등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평가된다. 김 이사장은 “‘울산 시민의 복리 증진’이라는 임무와 ‘미래 가치를 높이는 시민의 공기업’이라는 비전을...
중기부, 전남 직류산업 글로벌 혁신특구 사업 추진현황 점검 2024-05-08 12:00:06
전남 직류산업 글로벌 혁신특구 사업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직류산업 중소벤처기업들과 간담회를 열어 현장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혁신특구는 첨단 분야 신제품·서비스 개발 및 해외 진출을 위한 최소 규제(네거티브 규제)와 실증·인증·허가·보험 등에 글로벌 기준이 적용되는 클러스터로, 전남...
전남 광양시, 2차전지 재활용 산업 본격화 2024-05-06 12:16:02
용역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광양만권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준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전라남도와 광양만권 2차전지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연구 용역을 추진하는 등 특화단지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양 율촌1산단에는 단일 공장 기준 세계 최대의 포스코퓨처엠 양극재 생산공장이 지난해 11월...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한약재를 활용한 신약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파나큐라’ 2024-05-02 20:56:01
경희대학교 한방병원과 공동연구(청혈단, HH333), 2022년 7월 한의약진흥원 한의 의료기기 임상실증 지원사업 수주, 2022년 8월 홍릉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역 특성화 육성사업 수주, 2022년 8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건강기능식품 개발 지원사업(R&D)수주, 2023년 5월 경희대학교 한방병원과 청혈단 기술이전 계약,...
"너무 싸고 좋아요"…한국 온 외국인 몰려든 '핫플' 정체 [현장+] 2024-04-30 21:00:03
'제2의 K뷰티 특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홍대타운 입구에는 공간의 절반을 차지하는 '콜라보 팝업존'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콜라보레이션(협업)을 운영 콘셉트로 잡았다. 매월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캐릭터 등 이종(異種) 산업 콘텐츠의 공동 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핵심...
부산·강원·충북·전남, 글로벌 혁신특구 첫 지정 [Geeks' Briefing] 2024-04-30 16:55:17
글로벌혁신특구, 5개 규제자유특구는 5월 고시되어 오는 6월부터 본격 시작될 예정이다. 비에프에이아이, 한투AC서 시드투자 유치 AI 전문가와 중소기업을 연결해주는 플랫폼 '웨일AI'를 운영하는 비에프에이아이가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에서 시드투자를 유치했다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웨일AI는 영어권 국가를...
몰려 드는 기업에…울산 "공장부지 확보 총력" 2024-04-29 19:35:57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울산도시공사가 공동으로 시행을 맡기로 했다. 울산시는 7년째 방치됐던 미포국가산단 내 ‘장생포선 폐선 부지’도 공장을 지을 수 있는 땅으로 활용하는 길을 열었다. 지난 2월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열린 울산 민생토론회에서 윤 대통령이 “장생포선을 폐지하고 그 자리에 공장을 지을 수 있도록...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스타트업 CEO] 건설장비 전동화 통합 소프트웨어와 모듈을 개발하는 기업 ‘엘렉트’ 2024-04-26 09:33:34
엘렉트는 최 대표와 공동 창업자인 조훈익 이사로 시작해 현재는 8명이 함께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최 대표는 “2년 안에 국내 유선형 전기 굴착기 시장 국내 점유율 30%가 목표”라며 “배터리 전기 굴착기 시제품을 1년 안에 개발해 유럽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CJ올리브영, 글로벌 2030 찾는 홍대에 ‘K뷰티 랜드마크’ 세웠다 2024-04-25 16:00:40
등 이종산업 콘텐츠의 공동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핵심 고객인 1020세대에게 재미 요소를 전달하기 위한 취지다. 매장 2~3층에서는 올리브영의 큐레이션 경쟁력을 바탕으로 엄선한 뷰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2층은 전문 MD가 추천하는 색조, 프리미엄 브랜드 위주로 매대를 구성했다. '럭스 에디트(Luxe...
'외국인 필수 쇼핑 코스'라더니…홍대에 新 '랜드마크' 떴다 2024-04-25 14:23:29
콘텐츠의 공동 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예정. 핵심 고객인 1020 세대가 중시하는 '재미 요소'에 역점을 뒀다. 매장 2~3층에서는 색조 화장품과 프리미엄 브랜드, 향수 브랜드 등 여러 뷰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2층에는 현재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를 소개하는 '트렌딩나우존'이 마련됐다. 3층은 스킨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