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빅블러 시대…백화점 떼고 모바일 앞으로 [유통업계 `제2의 창업`…"물러설 곳이 없다"] 2021-07-16 17:35:01
방역은 물론 고객에게 주는 즐거움이나 체험 측면에서 새로운 백화점이 주는 효과나 유익이 많이 있기 때문에 계속 출점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같은 가설을 증명하기 위해 한국유통학회가 흥미로운 연구를 진행했는데요. 미세먼지 농도가 짙고, 기온이 높을 수록 대형마트 매출은 주는 대신 백화점 매출은 늘어난다는...
경남 '夏플레이스'…남강에 반하고, 통영에 취하네 2021-06-28 15:34:44
공룡발자국 화석을 만날 수 있다. 공룡과 새 발자국 화석산지가 조성돼 학습장소로 인기가 많다. 이 밖에 김해 분산성, 밀양 가지산 쇠점골 계곡길, 양산 홍룡폭포와 홍룡사, 남해 바래길, 하동 편백자연휴양림, 산청 대원사 계곡길, 함양 선비문화탐방로, 합천 황계폭포 등이 비대면 안심관광지 18선에 이름을 올렸다....
정용진 부회장, '관종' 비아냥에도 SNS 멈추지 못하는 이유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5-23 13:34:57
쾌적하고 편리한 쇼핑 공간을 체험하며, 품질 좋고 값싼 물건들을 구매할 수 있다는데 열광했다. 이마트가 촉발시킨 할인점 ‘붐’은 전통시장을 비롯해 동네 수퍼 등 소상인들에겐 재앙과도 같았다. 복잡한 유통 단계에서 이득을 취했던 수많은 도매상들 역시 이마트의 ‘혁신’에 반발했다. 국회가 대형유통업법을...
休…코로나 블루 날려 버리고 그린 충전 2021-05-20 15:58:33
자연 체험까지 할 수 있는 수목원에서 하루를 보내면 내 안의 우울은 말끔하게 씻겨 나가지 않을까요. ○바오밥나무 등 이색 수목 가득국립세종수목원은 국내 최초의 도심형 수목원이다. 축구장 90개 규모(65㏊)에 사계절 온실을 비롯해 한국적 전통과 현대적 정원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20개의 다양한 주제 전시원으로...
"文정부가 집값 못잡는 이유는…" 하버드 박사의 한탄 [집코노미TV] 2021-04-24 07:30:01
아닌지를 우리가 체험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은 가격이 오르면 더 산다, 그럼 가수요예요. ▶서기열 기자 그렇죠. 보통 가격이 오르면 안 사야 되는데, 반대로 가격이 오를 때 사는 건, 이건 가수요다. ▷이상현 교수 가수요라고 봐야죠. 경제학에서 말하는 수요공급의 법칙 얘기할 땐 그렇잖아요. 가격이 오르면 덜...
넷플릭스, 30일 무료체험 완전 종료 2021-04-12 15:01:14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공룡’ 넷플릭스가 무료 프로모션을 종료했다. 넷플릭스는 OTT 서비스를 시작한 2007년부터 진행한 ‘30일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완전히 종료했다고 지난 7일 발표했다. 넷플릭스가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건 디즈니플러스, HBO, 훌루 등 글로벌 OTT 경쟁이 치열해지는...
과천과학관, 교육콘텐츠 구독서비스 '과학이 또옴' 3월부터 운영 2021-02-18 12:00:18
동영상, 보드게임, 활동지, 만들기 체험 등 놀이와 학습이 융합된 4주 분량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한다. 3월은 '환경'을 주제로 멸종위기종 동물카드 및 보드게임, 환경 실천 다짐 활동, 기후위기 주제 학습지, 생태 동화책, 클레이 곤충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다. 4월부터 12월까지는 식물, 공룡, 안전, 전통문화,...
자신감 보인 스포티파이, '음원계 넷플릭스' 韓에서도 통할까 [종합] 2021-02-08 16:53:06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로 '음원계 공룡', '음원계 넷플릭스'라 불린다. 세계 3억 2000만 명이 이용하고 있다. 방대한 데이터를 지녔다는 매력 때문에 론칭 전 팝을 즐겨 듣는 국내 음악팬들은 VPN을 통해 우회 접속하는 방식으로 스포티파이를 이용하기도 했다. ◆ '개인화' 주력…이용자 경험...
[이슈+] 베일 벗은 스포티파이, 결국 아이유 없었다 2021-02-02 14:44:29
스트리밍 서비스로 '음원계 공룡'이라 불린다. 세계 3억2000만 명이 이용하고 있다. 음원을 폭넓게 보유한 덕에 팝을 즐겨 듣는 한국 음악 팬들은 그간 VPN을 통해 우회 접속하는 형식으로 스포티파이를 이용하기도 했다. 스포티파이는 전 세계 6위에 해당하는 한국 음악 시장의 성장세에 주목했다. 지난해 한국...
"코로나19 이후 세상에도 줌·펠로톤의 질주는 지속된다" 2020-11-26 19:03:48
줌을 단순히 무료 체험하는 것을 넘어, 필수적인 IT 인프라의 일환으로 여기고 지갑을 열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사업 확장도 줌의 장기 주가 전망을 뒷바침하고 있습니다. 줌은 지난해 ‘줌 폰’이라는 브랜드로 사설 교환기(PBX)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사설 교환기는 간단하게 말해 사내 전화망입니다. 일반 회사에서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