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2도 각도로 등받이 젖힘…비행기 일등석 탄 느낌" 2022-05-24 15:09:16
휠베이스가 제공하는 안정감이다. 특히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 부드러웠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멀티 체임버 에어 서스펜션 덕분이다. 과속방지턱에서 앞뒤 바퀴가 올라갈 땐 댐퍼와 에어 스프링을 부드럽게 바꾸고, 내려온 뒤에는 단단하게 만들어 출렁거림을 줄여준다. 오디오도 빼놓을 수 없다. 뱅앤올룹슨 사운...
잘나가는 이유 있었네…'무결점' 볼보 XC6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신차털기] 2022-05-22 08:04:41
있는 상태에서 조향은 다소 부담스러웠다. 요철이나, 과속 방지턱 등을 넘을 때는 충격이 기대보다 있는 편이었다. 하지만 이 역시 민감하게 여기지 않는다면 부족함 없는 수준이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안에는 국내 운전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티맵'과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 사용자 취향 기반 음악...
국토부, 회전교차로 설계지침 개정안 마련 2022-05-01 17:13:06
과속방지턱 효과가 있도록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를 반영했다. 대형차도 통행이 가능하도록 중앙교통섬의 경사는 완만하게 했다. 마지막으로 방향표시 의무화, 양보표시 강조 등 안전한 통행 유도다. 진입 전 속도를 충분히 낮춰 보행자를 보호하고 회전교차로 안에서 저속주행을 유도하기 위해 과속방지턱 형태의...
회전교차로 사고 줄이고 효과 높이고…나선형-주택가용 초소형 신설 2022-05-01 11:00:03
진입 차량의 감속을 위해 과속방지턱 효과가 있도록 높이 10㎝인 고원(高原)식 횡단보도를 설치하도록 했다. 또한 대형차량도 통행이 가능하도록 중앙교통섬의 경사는 완만하게 했다. 국토부는 지침 개정에 앞서 효과 검증을 위해 충북 청주시 흥덕경찰서 앞, 수동성당 앞 등 3개소에 초소형 기준을 시범 적용해 설치했다....
"안전·똑똑함·주행성능 다 갖췄다…단, 왜건이 싫지 않다면" [신차털기] 2022-04-24 07:01:57
좋은 것이 보통이지만 요철이나, 과속 방지턱 등을 넘을 때는 충격이 기대보다 있는 편이었다. 안전과 편의성 만큼은 최고 수준이라 불릴만했다. 경쟁사에는 옵션으로 추가해야 하는 각종 안전 사양들이 기본 탑재돼 있었다. 차량을 중앙에 맞춰 조향 보조하는 '파일럿 어시스트 II', 추돌 위험 감지 기능을 갖춘...
민식이법 3년차…운전자 75%, 아직 처벌 기준 모른다 2022-04-07 10:48:54
과속방지턱 설치’(36%), ‘운행속도 관리’(35%), ‘단속 카메라 관리’(34%) 를 선택했다. 일각에선 법 시행 이후 온종일 스쿨존 내 속도가 제한되다 보니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이 극히 낮고 차량정체가 가중되는 시간대에는 속도 상향이 필요한 것 아니냐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이에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는 심야시간대...
[시승기] 더 강력하고 날렵해져서 돌아왔다…포르쉐 신형 마칸 GTS 2022-04-03 07:01:00
새로운 서스펜션도 적용된 덕분에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도 큰 충격 없이 편안했고, 노면 상태와 상관없이 승차감도 우수한 편이었다. 스포츠카의 매력으로 꼽히는 배기음도 운전의 즐거움을 더했다. 터널 구간에서 핸들 왼쪽의 패들시프트를 활용해 기어를 저단으로 낮추고 가속 페달을 밟으니 웅장한 배기음이 터널을 가득...
"덩치 진짜 물건이네, 근데…" 쉐보레 초대형 SUV '타호' 타보니 [신차털기] 2022-04-02 17:00:23
라이드 컨트롤' 기능이 탑재된 덕분에 과속방지턱이나 울퉁불퉁한 노면을 지날 때의 승차감도 우수했다. 리조트 내 오프로드 코스에 들어서자 이제서야 주행 성능이 빛났다. 오프로드 주행 모드로 설정하면 차고를 최소 25㎜에서 최대 50㎜까지 높일 수 있어 안전한 험로 주행이 가능하다. 울퉁불퉁한 오르막길로 이뤄...
[시승기] 육중한 차체에 '미국감성' 가득…초대형 SUV 쉐보레 '타호' 2022-03-31 18:00:01
과속방지턱이나 울퉁불퉁한 노면을 지날 때의 승차감도 우수했다. 이날 시승 행사에서는 약 3㎞의 오프로드 코스와 1㎞가량의 트레일링 코스 체험 시간도 주어졌다. 타호는 오프로드 주행 모드로 설정하면 차고를 최소 25㎜에서 최대 50㎜까지 높일 수 있어 안전한 험로 주행이 가능하다. 울퉁불퉁한 오르막길로 이뤄진...
[시승기] 전기차지만 감성은 그대로…주행거리는 아쉬운 '미니 일렉트릭' 2022-03-14 08:00:02
덕분에 과속방지턱 등 울퉁불퉁한 노면의 충격이 크게 전달됐던 내연기관 모델과 달리 승차감은 부드러워졌다. 코너링할 때도 몸이 크게 쏠리지 않았다. 미니 일렉트릭의 최고출력은 184마력, 최대토크는 27.5㎏·m로 주행 성능도 가솔린모델과 비슷했다. 미니의 주행모드는 스포츠와 미디, 그린, 그린플러스 4가지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