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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자율주행차 `아폴로`…"택시보다 저렴하게" 2022-06-17 15:08:24
전방만 응시하고 있다. 과속방지턱이 보이자 속도를 줄이고, 교차로에서는 입력된 목적지를 향해 스스로 방향지시등을 켜고 핸들을 돌린다. 전방에 오토바이가 나타났으나 차량에 설치된 레이더와 센서가 이미 오토바이의 등장을 예상했기에 속도를 줄인 상태다. 도로 상황, 차량 경로, 주변 상황 등 운행 중 벌어지는...
자율주행 리더 꿈꾸는 중국…"안전성·경제성 다 잡을 것" 2022-06-17 14:53:13
전방만 응시하고 있다. 과속방지턱이 보이자 속도를 줄이고, 교차로에서는 입력된 목적지를 향해 스스로 방향지시등을 켜고 핸들을 돌린다. 전방에 오토바이가 나타났으나 차량에 설치된 레이더와 센서가 이미 오토바이의 등장을 예상했기에 속도를 줄인 상태다. 도로 상황, 차량 경로, 주변 상황 등 운행 중 벌어지는 모든...
40도 급경사도 척척…'25년 만에 부활' 포드 브롱코 타보니 [신차털기] 2022-06-13 10:34:15
SUV 수준은 된다. 과속방지턱을 거칠게 넘어도 충격에서 자유롭다. 시트 포지션이 높은 데다 대시보드가 낮아 시야 확보에도 유리하다. 오버행 역시 짧아 복잡한 도심 속에서 운전하기 편리하다. 다만 잔진동이 살짝 느껴지고, 속도를 높일수록 풍절음이 실내로 크게 유입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시스템,...
"어떻게 피하냐"는 한문철에 반기든 시청자들…"아이였다면?" [아차車] 2022-05-28 13:14:57
난 지점 근처에 보행자도 보이고, 과속방지턱이 두 개나 있는데, (A 씨는) 감속 없이 통과했다"며 "평소 배달 오토바이에 대해 안 좋은 시선을 갖고 있긴 하지만, 아파트 단지에서 저렇게 빨리 주행하는 A 씨도 문제가 많다"고 했다. 또 다른 네티즌들도 "차 뒤에서 아이들이 튀어나올 수도 있는데 저렇게 달리면 안 된다",...
"42도 각도로 등받이 젖힘…비행기 일등석 탄 느낌" 2022-05-24 15:09:16
휠베이스가 제공하는 안정감이다. 특히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 부드러웠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멀티 체임버 에어 서스펜션 덕분이다. 과속방지턱에서 앞뒤 바퀴가 올라갈 땐 댐퍼와 에어 스프링을 부드럽게 바꾸고, 내려온 뒤에는 단단하게 만들어 출렁거림을 줄여준다. 오디오도 빼놓을 수 없다. 뱅앤올룹슨 사운...
잘나가는 이유 있었네…'무결점' 볼보 XC6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신차털기] 2022-05-22 08:04:41
있는 상태에서 조향은 다소 부담스러웠다. 요철이나, 과속 방지턱 등을 넘을 때는 충격이 기대보다 있는 편이었다. 하지만 이 역시 민감하게 여기지 않는다면 부족함 없는 수준이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안에는 국내 운전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티맵'과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 사용자 취향 기반 음악...
국토부, 회전교차로 설계지침 개정안 마련 2022-05-01 17:13:06
과속방지턱 효과가 있도록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를 반영했다. 대형차도 통행이 가능하도록 중앙교통섬의 경사는 완만하게 했다. 마지막으로 방향표시 의무화, 양보표시 강조 등 안전한 통행 유도다. 진입 전 속도를 충분히 낮춰 보행자를 보호하고 회전교차로 안에서 저속주행을 유도하기 위해 과속방지턱 형태의...
회전교차로 사고 줄이고 효과 높이고…나선형-주택가용 초소형 신설 2022-05-01 11:00:03
진입 차량의 감속을 위해 과속방지턱 효과가 있도록 높이 10㎝인 고원(高原)식 횡단보도를 설치하도록 했다. 또한 대형차량도 통행이 가능하도록 중앙교통섬의 경사는 완만하게 했다. 국토부는 지침 개정에 앞서 효과 검증을 위해 충북 청주시 흥덕경찰서 앞, 수동성당 앞 등 3개소에 초소형 기준을 시범 적용해 설치했다....
"안전·똑똑함·주행성능 다 갖췄다…단, 왜건이 싫지 않다면" [신차털기] 2022-04-24 07:01:57
좋은 것이 보통이지만 요철이나, 과속 방지턱 등을 넘을 때는 충격이 기대보다 있는 편이었다. 안전과 편의성 만큼은 최고 수준이라 불릴만했다. 경쟁사에는 옵션으로 추가해야 하는 각종 안전 사양들이 기본 탑재돼 있었다. 차량을 중앙에 맞춰 조향 보조하는 '파일럿 어시스트 II', 추돌 위험 감지 기능을 갖춘...
민식이법 3년차…운전자 75%, 아직 처벌 기준 모른다 2022-04-07 10:48:54
과속방지턱 설치’(36%), ‘운행속도 관리’(35%), ‘단속 카메라 관리’(34%) 를 선택했다. 일각에선 법 시행 이후 온종일 스쿨존 내 속도가 제한되다 보니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이 극히 낮고 차량정체가 가중되는 시간대에는 속도 상향이 필요한 것 아니냐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이에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는 심야시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