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디야커피, 생과일 음료 3종 출시 8일만에 20만 잔 팔려 2024-05-31 14:30:07
과일 음료 3종이 출시 8일 만에 누적 판매 20만 잔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생과일 음료 시리즈는 과일 본연의 향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이디야커피의 대표 여름 메뉴다. 생과일 수박주스와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8일 간 ICED 베버리지 음료 매출 가운데 4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신메뉴 생과일...
짜게 먹는 한국인, '이 정도라니...' 2024-05-30 16:22:55
탄산음료 대신 당류가 적은 탄산수를 섭취하는 등 소비 패턴을 바꾼 결과로 보인다고 식약처는 분석했다. 다만 어린이, 청소년 등 집단은 당류를 1일 총열량의 10% 이상 섭취해 WHO 권고 기준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이들 집단이 당 함량 높은 과일·채소 음료류, 탄산음료 등을 상대적으로 많이 섭취하기 때문으로...
한국인, WHO 권고기준 1.5배 나트륨 섭취…당류는 덜 먹어 2024-05-30 13:45:16
음료 대신 당류가 적은 탄산수를 섭취하는 등 소비 패턴을 바꾼 데 따른 결과로 보인다고 식약처는 분석했다. 다만 일부 어린이, 청소년 등 집단은 당류를 1일 총열량의 10% 이상 섭취하는 등 WHO 권고 기준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이들 집단이 당 함량 높은 과일·채소 음료류, 탄산음료 등을 상대적으로 많이...
구강보건의 날, 동아제약이 제안하는 세대별 치이관리 솔루션 2024-05-30 12:22:52
과일, 아이스크림, 음료 등 간식의 섭취가 늘어나 치아우식의 위험도 더 커졌다. 당장 간식 섭취를 중단할 수 없다면 식후 바로 양치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발달 단계에 따른 양치 도구를 사용하면 충치 예방에 효율을 더할 수 있다. 국내 어린이 칫솔 판매량 1위 브랜드인 ‘조르단’의 스텝 시리즈는 어린이 구강 발달...
롯데 소주 '새로' 유럽시장 진출 2024-05-29 18:20:57
롯데칠성음료의 제로(0) 슈거 소주인 ‘새로’가 유럽 시장에 진출한다. 29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새로를 생산하는 롯데칠성음료 충주2공장은 최근 새로 유럽 수출용 제품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 보고를 마쳤다. 롯데칠성은 다음달부터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등 유럽 국가에 새로 수출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오렌지 흉작에 주스 값 2배..."감귤로 대체" 2024-05-29 15:44:32
감귤로 주스 제품을 만들어 출시했다. IFU는 음료에 오렌지 이외 감귤류가 포함되도록 규정을 개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를 위해 유엔이 정한 식품 표준 코드를 바꿔야 하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규정을 변경해야 한다. 오렌지 공급 부족은 황룡병이 미국에서 처음 발견된 20년 전부터 시작됐다. 이는 감귤류...
오렌지주스 가격 사상 최고…브라질 기상악화·과수병 겹쳐 2024-05-29 15:30:01
다른 과일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엔화 약세로 오렌지주스 수입 비용이 커진 일본에서 이미 이 방법을 실행하고 있다. 슈퍼마켓 체인 세븐일레븐의 소유주인 세븐앤드아이홀딩스는 자국에서 생산되는 감귤로 주스 제품을 만들어 출시했다. IFU는 음료에 오렌지 이외의 감귤류가 포함되도록 규정을 개정하는 방안을...
칠성사이다·펩시 100원씩 오른다 2024-05-27 20:59:19
제품은 출고가를 평균 10.3% 인하한다. 롯데칠성음료의 6개 음료 가격 인상은 2022년 12월 이후 1년6개월 만이다. 회사 측은 “그동안 가격 인상 요인이 가중됐지만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고 정부의 물가 안정 정책 기조에 적극 동참하고자 전사적 비용 절감 경영 활동을 하며 가격 인상을 최대한 자제해왔다”고 설명했...
칠성사이다, 펩시도 오른다…롯데칠성 가격 인상 2024-05-27 20:15:06
1천600원으로 100원 인상된다. 국제 시세가 급등한 수입 과일농축액을 원료로 사용하는 주스 제품은 델몬트 콜드 오렌지와 포도 250㎖ 제품 가격이 각각 1천500원에서 1천600원으로 오른다. 이번 가격 인상은 지난 2022년 12월 이후 1년 6개월 만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유가 리스크 확대와 치솟는 원·달러 환율(원화 ...
롯데 계열사 16곳 '파격 마케팅'…식품부터 호텔까지 역대급 할인 2024-05-27 18:31:21
과일 등 먹거리부터 화장품, 패션, 가전이 총망라됐다. 롯데마트·슈퍼는 호주산 척아이롤을 반값에 판매하고 롯데백화점은 11개 화장품 브랜드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하이마트는 에어컨, 선풍기 등을 최대 25% 싸게 판다. 비유통 계열사로는 롯데월드가 아쿠아리움과 전망대인 서울스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