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꼰대 문화에 지친 젊은이들, 펭수에 열광하다 2020-03-26 17:51:37
200만 명을 돌파했다. 광고주들의 ‘러브콜’이 이어지는 가운데 업계에서는 펭수의 1년 광고 모델료가 최소 7억원은 될 것이라는 추정을 내놓고 있다. 저자는 펭귄의 태생적인 특징과 다른 캐릭터들과의 차별성을 분석한다. 펭수는 집단생활을 하는 펭귄의 무리를 벗어나 독립했다. 아이돌이 되겠다는 꿈을 품은...
이순재 고액기부자 모임 가입 "이승기는 기부 안 하냐" 너스레 2020-02-20 15:21:54
고액기부자 클럽으로 이순재는 지난 1월 갈비 브랜드 광고 모델료를 독거노인들을 위해 쾌척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이순재는 "늦은 감이 있었지만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고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2020년 기부한 1호 스타가 이서진이라는 말에 "얼마나 했나"라고 장난기 어린 말을...
한혜진 "2억 원 배상? 사실과 달라…판결 인정할 수 없어" [전문] 2019-12-23 19:09:24
날(한우데이) 행사에는 필수로 참석해야 한다는 조건이며 모델료는 2억5000만 원이 지급됐다. SM C&C는 홍보대행사 위촉과 행사를 담당하는 광고대행사로 선정됐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측은 지난해 6월 SM C&C를 통해 한씨에게 추석 무렵 청계천에서 열리는 한우직거래장터 및 한우데이에 참석해줄 것을 요구했...
[단독] 한혜진 측 항소 준비 중 … 한우자조금 행사 불참했다가 2억 배상 위기 2019-12-23 17:54:41
날(한우데이) 행사에는 필수로 참석해야 한다는 조건이며 모델료는 2억5000만 원이 지급됐다. SM C&C는 홍보대행사 위촉과 행사를 담당하는 광고대행사로 선정됐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측은 지난해 6월 SM C&C를 통해 한씨에게 추석 무렵 청계천에서 열리는 한우직거래장터 및 한우데이에 참석해줄 것을 요구...
종근당건강X펭수 컬래버 영상 오픈, "핏핏핏핏!" 락토핏송 열창 화제 2019-12-20 17:32:55
몸값이 최소 3억에서 최고 5억원(1년 기준 광고 모델료) 정도로 치솟은 것으로 알려진 펭수와 그럼에도 불구하고 펭수를 잡기 위한 업계의 경쟁이 치열한 것이다. 그렇다면 락토핏은 어떻게 펭수와 컬래버레이션을 성사할 수 있었을까? 사실상 락토핏과 펭수의 인연은 지난 10월로 돌아간다. 실제 펭수가 락토핏을 즐겨 먹...
[마켓인사이트] 우리PE·큐캐피탈, 中企 마케팅업체에 기업구조혁신펀드 150억원 첫 투자 2019-12-17 17:42:37
수억원에 달하는 광고 모델료를 지급하는 대신 약간의 계약금을 걸고 모델과 수익(매출의 3~5%)을 나눠 갖는 구조를 만들어주는 게 이 회사의 핵심 모델이다. 스타콜라보는 한류 열풍을 타고 설립 2년 만인 2015년 매출 260억원, 영업이익 10억원을 올리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하지만 신사업으로 추진한 의류 브랜드...
[마켓인사이트] 큐캐피탈파트너스·우리PE, 중기 브랜드 마케팅업체 스타콜라보에 기업구조혁신펀드 첫 투자 2019-12-17 11:21:17
수억원에 달하는 광고 모델료를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약간의 계약금을 걸고 모델과 수익(매출의 3~5%)를 나눠갖는 구조를 만들어주는 것이 이 회사의 핵심 사업이다. 중소기업은 이전에 접근하기 어려웠던 스타마케팅이 가능해지고, 연예인들은 광고한 물건이 잘 팔릴수록 수입이 늘어나는 ’윈-윈‘ 구조다....
SK(주), '업' '짝' 한 글자에 사회적 가치 연결…간결한 화법으로 SK의 노력 '어필' 2019-12-12 16:10:08
박수받는 모습을 표현했다. 영상 광고의 내레이션은 배우 윤아(본명 임윤아)가 맡았다. 그는 모델료 전액을 결식 아동 문제 해결을 위한 네트워크인 행복얼라이언스 등에 기부했다. 그는 “SK의 사회적 가치 추구 노력 취지에 공감했고, 캠페인 참여를 통해 사회적 가치의 취지와 의미를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알뜰폰 사업자' 국민은행의 승부수…BTS·5G로 '효도폰' 이미지 벗는다 2019-11-27 09:20:59
행진을 이었다.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국민은행 광고 영상은 유튜브에서 조회수 800만을 돌파했다. 리브엠 광고에 방탄소년단이 등장하는 것도 이같은 열풍을 이어가기 위한 전략이다. 통신업계는 BTS를 활용한 국민은행 마케팅이 일정 수준 효과를 볼 것으로 내다봤다. BTS의 파급력을 감안하면 젊은층 중심으로 알뜰폰 수...
연예인 얼굴 사라질 라벨…소주 가격도 덩달아 내려갈까 2019-11-09 08:31:01
광고의 모델은 여성 톱연예인이 맡아왔다. 하이트진로 참이슬의 모델로는 이영애, 황수정, 김태희 ,성유리, 하지원, 이민정, 아이유 등이 활약했다. 현재는 걸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아이린이 모델로 활동 중이다. 롯데주류의 처음처럼 모델로는 구혜선, 이효리, 유이, 고준희, 신민아가 있으며 현재는 배우 수지가 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