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 1위 OTT 탄생 임박' CJ ENM 주가 더 오를까? 2023-11-30 13:44:31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이유는 광고시장 침체와 콘텐츠 제작비 부담으로 OTT 사업이 포함된 미디어플랫폼 부문이 1년 내내 연속 적자를 기록했고요. 또 할리우드 파업 등으로 미국 제작사 피프스시즌(FIFTH SEASON)이 포함된 영화드라마 부문도 영업손실을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지난 3분기에는 반전의 결과가...
"넷플릭스 韓 콘텐츠 시청 비중 15%…제작시장 영향력 확대" 2023-11-29 09:23:32
"채널 사업자와 제작사 등 콘텐츠 사업자들은 광고 매출 감소, 제작비 상승에 따른 수익성 악화, 넷플릭스의 독점적 지위에 따른 협상력 약화, 이에 따른 성장성 저해에서 벗어나기 위해 넷플릭스가 아닌 글로벌 유통 창구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OTT와의 경쟁으로 성장 둔화에 직면한 유료 방송 사업자들에...
"주요 OTT 이용자 60% 이상, 광고 요금제에 만족" 2023-11-20 18:12:58
의무 광고 시청 에피소드를 지나가면 이용자에게 광고 없이 에피소드를 시청할 기회를 제공하는 형태의 광고 프로그램이다. 한 대표는 한국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공급 과잉 상태라는 점도 함께 지적했다. 그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을 넘는 K-콘텐츠 수요는 없다"면서...
K드라마, 글로벌 흥행과 함몰된 내수시장 속 '오징어 게임' 2023-11-19 06:00:05
제작사, 광고사 등 업계 관계자 15명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방송산업 플레이어들이 상승한 제작비를 감당하기 위해서 다시 핸디캡 과잉 경쟁을 감수하는 생존 경쟁에 함몰되기를 반복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글로벌 OTT가 기존 국내 드라마 제작비 규모를 훨씬 넘어서는 제작비를 지급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의...
"상황 급변했다"…흔해진 '출연료 1억'에 곡소리 나온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11-18 18:32:36
1 "한국과 일본은 제작비부터 다릅니다. 스태프 단가도 다릅니다. 드라마도, 영화도, 예능도 광고도 모두 높아요. 한국이 9배 정도 높습니다."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가수 김재중이 일본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공개한 한국과 일본의 출연료 차이 발언이다. 김재중은 한국과 일본의...
'넷플'보다 낫다…K드라마 살린 '해외 로컬 OTT' 2023-11-13 18:10:29
건 내수시장 침체와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다. 드라마 제작비는 천정부지로 늘어나는데 광고는 줄어들다 보니 지상파 3사는 드라마 제작 편수를 줄이고 있다. 아직 적자 늪에서 벗어나지 못한 티빙, 웨이브 등 토종 OTT에 드라마는 버거운 숙제다. 국내 드라마 공급 편수가 지난해 135편에서 올해 115~120편(웹드라마 제외...
"스튜디오드래곤, 양호한 실적 내년까지 간다" 2023-11-09 08:44:27
"위축된 광고 시장에 따른 실적 악영화도 예상보다 낮은 수준이었다"고 말했다. 정지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도적:칼의 소리', '아라문의 검' 등 스튜디오드래곤의 상반기 작품들은 방영 회차가 감소했음에도 편당 제작 규모가 커 상당한 수익을 냈다"며 "비용 효율화 정책과 인공지능(AI) 기술 적용에...
코바코, 혁신 애드벤처 대상에 '어댑트' 선정 2023-11-08 14:09:27
방송광고 지원 사업'에 지난 2년간 참여한 총 278개의 벤처·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예심과 본심을 진행해 매출 성장, 고용 증가, 크리에이티브 평가 등의 종합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본상 중 매출·고용 우수기업 부문에서는 플렉스와 프록시헬스케어가 수상했다. 지역 상생 부문에서는 킥더허들, 올가코리아,...
적자 늪 빠진 티빙, 구독료 20% 인상…이용자 잡을 수 있을까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10-31 12:05:42
있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비가 증가한 데 비해 수익을 제대로 내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티빙의 콘텐츠 원가는 2021년 707억원에서 지난해 1167억원으로 불었다. 대신 광고를 시청하면 더 저렴하게 구독할 수 있는 ‘광고형 요금제(AVOD)’를 내년 1분기 중 출시한다. 이 요금제는 월 5500원으로 거의 반값이다. 광고를...
아프리카TV 3분기 영업이익 219억원…전년 동기 대비 6%↑ 2023-10-31 09:05:37
광고사업·동남아 시장 확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아프리카TV[067160]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1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다고 31일 공시했다. 매출은 879억 원으로 7.4%, 당기순이익은 193억 원으로 13.2% 늘었다. 매출 비중은 플랫폼 사업이 74%, 광고 25%, 기타 매출 2%로 집계됐다. 영업비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