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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광고규제 완화…내년 多채널 방송 도입 2014-08-04 22:00:49
비판이다.◆연내 지상파 광고총량제 도입방통위는 올해 안에 지상파 광고총량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미디어 환경 변화에 발맞춘다는 취지다. 지금까지 지상파 방송사들은 프로그램 광고 6분, 토막광고 3분, 자막광고 40초 등 광고 유형별로 제한을 받았다. 광고총량제가 시행되면 이런 칸막이가 없어진다. 광고 종류나...
3기 방통위 `지상파 위주` 정책 `논란` 2014-08-04 16:35:18
방송통신위원회가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광고 총량제와 중간 광고 허용, 주파수 정책 등 지상파에 유리한 쪽으로 방향을 잡고 있어 논란이 예상됩니다. 지수희 기자입니다.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지상파 방송사들의 입장을 대변하는 정책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방통위는 `제3기 방통위 비전` 발표를 통해 `...
방통위 "방송사업자 재허가 기준 사전고지"‥`공정성 강화` 2014-08-04 11:31:27
`광고 총량제`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방통위는 "지상파 방송이 엄격한 규제를 받고 있어 콘텐츠 후퇴, 한류 동력저하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겪고 있다"며 매체간 영향력을 고려해 유로방송과 차별화 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중간광고는 이해관계자들의 의견대립이 있어 신중하게 접근할 것"이라고...
경기회복위해 公기관 5조원 임대주택·발전소에 투입(종합) 2014-07-31 18:57:00
부채 대비 공사채 총량을 제한하는 공사채 총량제는 10월을 기해 2개월간 시범실시한 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정부는 16개 부채 중점관리기관의 공사채 총량 비율을 60%로 설정하고 향후 5년간 1%포인트씩 낮춰 2019년까지 55%로 떨어뜨리기로 했다. 정보화와 중소기업, 고용·복지, 해외투자...
경기회복위해 公기관 5조원 임대주택·발전소에 투입 2014-07-31 15:00:44
부채 대비 공사채 총량을 제한하는 공사채 총량제는 10월을 기해 2개월간 시범실시한 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정부는 16개 부채 중점관리기관의 공사채 총량 비율을 60%로 설정하고 향후 5년간 1%포인트씩 낮춰 2019년까지 55%로 떨어뜨리기로 했다. 정보화와 중소기업, 고용·복지, 해외투자...
"광고·미디어 업종, 모바일과 해외 진출 `주목`‥탑픽 `제일기획` 2014-03-04 16:01:36
더불어 광고총량제도 본격화되고 있다. 그리고 컨텐츠 투자 활성화에 관련해서는 지상파 방송사와 케이블 채널 사업자를 이야기하고 싶다. 지상파 방송사들이 계속적으로 킬러 컨텐츠를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컨텐츠 투자를 위한 재원확보를 위해 규제도 맞물려 들어 가게 된다. 케이블 채널 사업자도 최근에는 지상파 못지...
광고를 많이 봐야 경제가 산다? 코바코, `광고사랑 캠페인` 2014-03-04 15:07:01
주장했다. 지상파 중간광고와 광고총량제 도입에 대해서는 “시청자들의 인식전환, 광고주에 대한 광고효율 보장측면, 동일서비스 동일규제 차원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할 시점이 되었다”는 입장과 함께 횟수제한 등의 보완방법으로 시청권 침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
HMC증권 "SBS, 광고시장 침체…목표가 하향" 2014-02-28 08:08:01
전년 동기보다 5.7%포인트 하락했다"며 "올해 들어 광고매출은 소치 올림픽 특수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덕분에 2월에는 호조세를 보일것이나 전반적인 회복 신호는 아직 두드러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다만 정책당국의 광고총량제와 중간광고 허용 등 규제완화 움직임은 긍정적"이라며 "지상파...
"지상파 광고총량제 등 반대"…신문협회, 방통위에 의견서 2014-02-17 20:37:19
김재호)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지상파방송 광고총량제와 중간광고 허용 추진 방침에 대해 “매체 균형 발전을 위협하는 특정 매체 편향 정책”이라며 “이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17일 발표했다. 방통위에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의견서도 전달했다. 협회는 의견서에서 “지상파방송의 광고재원을 보전하기 위해 타 매체의...
광고계 최대 핫이슈는 '모바일 광고시장 급성장' 2014-01-13 14:06:02
핫이슈로는 '지상파방송 중간광고 및 광고총량제 도입 논의'가 꼽혔다. 광고총량제는 현행 광고편성 규제를 폐지하고 방송광고의 전체 허용량만 법으로정해 방송사가 광고유형·시간·횟수·길이 등을 자율적으로 집행하는 방식으로, 시청률이 높은 황금시간대에 많은 광고를 편성할 수 있어 광고판매액을 늘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