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양시민 힘겨운 서울 출근길…여의도 오갈땐 17%만 전철 이용 2019-05-29 07:31:01
분담률이 각 17.2%, 5.5%, 24.8%에 불과했다. 서울 서부, 서남부권으로 이동하는 고양시민 10명 중 1∼2명만 전철을 이용할 뿐 나머지는 어쩔 수 없이 막히더라도 자유로 등 도로에만 의존한다는 얘기다. 교통량이 가장 많은 아침 출근 시간대(2시간) 통행량을 분석한 통계에서도, 강서구(8천591회)와 영등포구(8천147회)는...
[버스 준공영제] ②서울만 연간 2천500억 지원 '눈먼 돈' 2019-05-19 07:07:02
중 이용하는 교통수단의 분포 비율을 뜻하는 교통수단분담률에서도 버스는 2013∼2017년 27.1%, 27.0%, 26.5%, 26.1%, 25.1%로 꾸준히 밀려나는 모습을 보였다. 승객 수는 줄고 있지만 투입되는 세금은 오히려 급격히 늘고 있는 셈이다. 운송원가를 꼼꼼히 따져 비용을 줄여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강상욱 위원은...
[조재길의 경제산책] 도시계획의 실패작, 세종시 2019-05-15 10:33:02
국립한밭대 도시공학과 교수는 “수도권의 경우 대중교통 분담률이 60%이고 대전만 해도 30% 정도인데 세종시의 경우 이보다 훨씬 낮은 게 문제의 본질”이라며 “특히 세종시에는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정부 부처를 찾는 외부 승용차들이 집중적으로 유입되고 있는데 이런 통행·주차 수요에 대한...
부산 버스노조 "15일 파업 강행"…52시간제 협상 평행선 2019-05-13 10:10:02
시내버스 운송분담률이 64% 수준으로 떨어져 큰 혼란이 불가피하다. 부산 버스노조는 지난 8일 33개 사업장별로 파업 찬반투표를 한 결과 97%(재적 조합원 5천387명 중 5천206명)의 찬성으로 파업을 가결했다. 부산지역 마을버스 직할 지부도 파업 찬반투표 결과 찬성률 94%로 파업을 가결했다. 부산 버스 노사는 주...
'서민의 발 멈추나'…전국 곳곳 버스노조 파업 가결 2019-05-08 20:11:41
파업이 시작되면 비상수송대책에도 불구하고 버스 운송분담률은 64%까지 떨어진다. 울산도 노조가 파업에 돌입하면 107개 노선, 시내버스 499대가 멈춰 서게 된다. 서울과 연결되는 광역버스가 많은 경기도도 비상이 걸렸다. 파업이 결정될 경우 경기와 서울을 오가는 광역버스 580여 대가 운행을 멈출 예정이어서 시민들...
'52시간제 갈등' 부산 버스노조 97% 찬성으로 파업 가결(종합) 2019-05-08 18:29:38
수송분담률 64%로…교통대란 불가피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손형주 기자 =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을 둘러싸고 사용자 측과 갈등을 빚어온 부산지역 버스노조가 결국 파업을 결정했다. 한국노총 산하 전국자동차노동조합총연맹(자동차노련) 부산 버스노동조합은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33개 사업장별로 파업...
52시간제 갈등 부산 버스노조 파업 투표…가결되면 15일 올스톱 2019-05-08 11:18:15
운행중단 비상수송대책 마련 전전긍긍…수송분담률 64%·교통대란 불가피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을 둘러싼 사용자 측과의 협상 결렬로 15일 운행중단을 예고한 부산지역 버스노조가 8일 파업 찬반투표를 하고 있다. 찬반투표가 가결되면 서민의 발인 시내버스 운행이 전면 중단돼 시민들이...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4-30 15:00:01
40% 190430-0464 경제-046711:00 저비용항공사 분담률 30% 돌파…中관광객 사드이전 수준 근접 190430-0466 경제-046911:00 '인형에서 납 610배 검출'…완구·유모차 등 86개 제품 리콜명령 190430-0465 경제-046811:00 "5월은 외식하는 달"…농식품부·aT '푸드페스타' 개최 190430-0468 경제-047111:00...
'건설 50년' 서울도시철도, 연간 29억명 타…"2028년 20개 노선" 2019-04-23 11:15:01
29억명이 사용하며 교통수단 분담률은 40%에 이른다. '1기 지하철'인 1∼4호선은 1970∼1980년대 급속한 자동차 증가에 대응하고자 건설됐다. 1호선은 1971년 착공해 1974년 8월 개통했다. 도심 내부 순환노선인 2호선은 1984년, 도심을 관통하는 3·4호선은 1985년 달리기 시작했다. 서울 동서를 잇는 5호선의...
"강북선 등 2차 서울 철도망에 연 7천억 필요…재정 부담 우려" 2019-04-10 17:06:36
교통 공동대표는 "수송분담률 26%를 감당하는 버스에 시가 매년 2천600억∼2천700억의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는데 39%를 감당하는 도시철도에는 연간 7천억원을 투자한다"며 "예산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김동선 대진대 교수는 "건설 후 상당 기간 철도를 운영해야 하는데 향후 운영 적자 보전 방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