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년 출점 끊긴 백화점들 "중형점 경쟁력 키워 외형성장 노린다" 2024-02-05 05:56:00
산업통상자원부 집계에 따른 업태별 매출 구성비도 백화점이 17.4%로 편의점과 격차가 0.7%포인트(p)에 불과해 편의점에 오프라인 유통 최강자 자리를 내줄 위기에 처해있다. 지속된 경기 침체 여파로 올해 성장률도 담보하기 어렵다. 신규 출점이 가장 임박한 대상으로 거론되는 백화점 매장인 신세계 광주, 더현대 광주는...
알리·테무 공습…중국 직구, 미국 제치고 1위 2024-02-01 14:40:48
스포츠·레저용품(-2.1%)에서는 감소했다. 상품군별 구성비는 음·식료품(13.1%), 음식서비스(11.6%), 여행·교통서비스(10.6%) 순으로 크다. 여행·교통, 문화·레저, e쿠폰, 음식, 기타 서비스를 제외하고 상품만 추린 온라인쇼핑 상품 거래액이 전체 소매판매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25.5%였다. 온라인쇼핑...
작년 온라인쇼핑 '역대 최대'…해외직구는 중국이 미국 제쳐 2024-02-01 12:00:11
스포츠·레저용품(-2.1%)에서는 감소했다. 상품군별 구성비는 음·식료품(13.1%), 음식서비스(11.6%), 여행·교통서비스(10.6%) 순으로 크다. 여행·교통, 문화·레저, e쿠폰, 음식, 기타 서비스를 제외하고 상품만 추린 온라인쇼핑 상품 거래액이 전체 소매판매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25.5%였다. 온라인쇼핑...
편의점 전성시대…마트 제치고 백화점 넘본다 2024-01-30 11:33:49
매출 구성비를 보면, 편의점이 16.7%로 백화점(17.4%)을 0.7%포인트(p) 차로 바짝 추격했다. 편의점과 대형마트(12.7%), 준대규모 점포(2.7%)간 격차는 더 벌어졌다. 2022년 매출 비중은 백화점 17.8%, 편의점 16.2%, 대형마트 14.5%, 준대규모점포 2.8% 등이었다. 특히 편의점은 지난해 고물가·고금리와 소비심리...
백화점-편의점 매출 격차 1%p 이내 '초박빙'…올해 추월 전망도 2024-01-30 11:20:53
매출 구성비를 보면 편의점이 16.7%로 백화점(17.4%)을 0.7%포인트(p) 차로 바짝 추격했다. 편의점과 대형마트(12.7%), 준대규모 점포(2.7%)간 격차는 더 벌어졌다. 2022년 매출 비중은 백화점 17.8%, 편의점 16.2%, 대형마트 14.5%, 준대규모점포 2.8% 등이었다. 성장세도 독보적이다. 편의점은 지난해 고물가·고금리와...
설 선물 예약판매 매출 150% 증가" 2024-01-17 06:07:37
선물세트 구성비를 늘리고 품질 경쟁력을 높인 게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슈퍼는 10만원 이하 축산·과일·생선과 5만원 이하 김·견과류·버섯 등의 알뜰 세트 구성비를 전체 품목의 60% 수준으로 늘렸다. 아울러 과일의 경우 고객의 당도 만족도를 높이고자 100% 당도 선별을 완료하고 과실당 중량을 지난해...
롯데마트·슈퍼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매출 150% 증가" 2024-01-17 06:00:06
선물세트 구성비를 늘리고 품질 경쟁력을 높인 게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슈퍼는 10만원 이하 축산·과일·생선과 5만원 이하 김·견과류·버섯 등의 알뜰 세트 구성비를 전체 품목의 60% 수준으로 늘렸다. 아울러 과일의 경우 고객의 당도 만족도를 높이고자 100% 당도 선별을 완료하고 과실당 중량을 지난해...
'편의점 큰손'은 20·30 아닌 40대 2024-01-09 17:23:25
계속 벌어지고 있다.코로나 겪으며 40대 비중 늘어이 같은 변화는 단순 인구 구성비 때문만은 아니다.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 인구에서 40대의 구성비는 15.4%로 2018년(16.4%)과 비교해 1%포인트 줄었다. 비율 변화는 같은 기간 20대(13.2%→12.1%), 30대(14.0%→12.8%)와 큰 차이가 없었다. 그보다는...
대형마트 가던 40대 이제는…편의점 '큰손' 된 이유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09 15:21:17
단순 인구 구성비 변화 때문만은 아니다.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 인구에서 40대의 구성비는 15.4%로 2018년(16.4%)과 비교해 1%포인트 줄었다. 비율 변화는 같은 기간 20대(13.2%→12.1%)나 30대(14.0%→12.8%)와 큰 차이가 없었다. 배경엔 소비 패턴의 변화가 있다. 40대는 코로나19 이전 대형마트의 주...
필수 관광지된 CU '라면 편의점'...외국인 선호 1위는 '부대찌개면' 2024-01-04 14:15:25
봉지라면 매출 구성비가 78%, 28% 수준인 반면, 라면 라이브러리의 경우 봉지라면 72.3%, 컵라면 27.7%로 나타났다. 이는 점포에 설치된 즉석 조리기로 봉지라면을 직접 끓여 먹을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하루 평균 즉석 조리기를 이용하는 고객은 160명 수준이다. 외국인들은 입맛에 따라 매운맛, 순한맛, 고기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