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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주행 쉽지 않은데…" 시청역 사고, 풀리지 않는 의문점 3 2024-07-02 10:19:50
하려던 평범한 사람들이 당한 사고라 남의 일 같지가 않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한편 경찰은 "시청역 사고 운전자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으로 입건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급발진 주장에 대해서는 "피의자 진술이며 사고차량을 국과수에 감정의뢰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A씨는 갈비뼈 부상으로 현재 병원서 치료...
[속보] 경찰 "급발진 피의자 진술뿐, 차량 국과수 감정의뢰 예정" 2024-07-02 10:09:40
[속보] 경찰 "급발진 피의자 진술뿐, 차량 국과수 감정의뢰 예정"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23명 전원 질식사…화성 화재 국과수 구두소견 2024-06-26 20:28:38
화재 현장에서 수습한 사망자 23명의 사인을 밝히기 위해 전원 국과수에 시신 부검을 의뢰했다. 국과수는 현재 DNA 채취 및 대조 작업을 통한 신원확인 작업도 병행하고 있다. DNA 검사를 완료하기까지는 다소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24일 오전 10시 30분께 아리셀 공장 3동 2층에서 불이 나 23명이 숨지...
"화성 아리셀 화재 사망자 23명, 전원 질식사" 국과수 소견 2024-06-26 20:04:48
아리셀 화재 사망자 23명의 시신 부검을 진행 중인 국과수로부터 '전원 질식사'라는 취지의 1차 구두 소견을 받았다고 이날 밝혔다. 경찰은 전날 오전 아리셀 추가 수색 과정에서 발견한 한국인 김모 씨(47)를 비롯한 사망자 전원에 대한 부검을 국과수에 의뢰한 바 있다. 동시에 경찰은 각 사망자 시신에서 채취한...
"AI로 피싱범죄 막는다"…팔 걷어붙인 이통3사 2024-06-19 16:03:46
수 있게됐다.. SK텔레콤은 국과수로부터 약 2만1000건의 보이스피싱 실제 피해사례 데이터를 받아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통화 데이터 단말기 내에서 처리되도록 하는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해당 기술은 AI가 통화 문맥을 바탕으로 보이스피싱 의심 여부를 실시간으로 판별한 뒤 보이스피싱이라고...
3명 숨진 화물차 바퀴 사고…원인은 "정비 소홀" 2024-06-14 21:01:42
목적으로 기계의 회전부에는 필수적으로 장착된다. 국과수는 트랙터에서 바퀴가 빠진 원인에 대해 "베어링 마찰 손상 및 발열에 의한 유격이 발생한 것으로, 이는 베어링의 결함 또는 윤활유 부족에 기인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A씨는 2015년 해당 화물 트레일러를 구매해 130만㎞ 이상 주행했다. 이 차량은 가변...
병 앓는 8세 방치해 사망...비정한 7남매 부모 2024-06-10 17:28:35
와중에 C군이 돌연 숨졌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의 정밀 부검 결과 사망에 이르게 할 외상이나 장기 손상은 없었으나 수사기관은 C군이 질병이 있음에도 장기간 방치됐다는 사실 등을 파악했다. 이에 A씨 부부는 자녀 C군이 신장 질병을 앓는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장기간 유기·방치해 지난 4월 4일 사망에 이르게 ...
"할머니가 틀렸다"…'손자 사망 급발진 의심사고' 제조사 반박 2024-06-10 14:06:21
상이한 점 ▲ KGM이 제안한 추가 주행 시험 결과 국과수와 유사한 결과가 나온 점 ▲ 원고들이 지난 5월 27일 진행한 자동 긴급 제동장치(AEB) 기능 재연시험은 객관성이 결여된 점 등 크게 3가지를 주장했다. 업체 측은 "원고들이 자체적으로 진행한 AEB 재연시험은 법원을 통하지 않은 사적 감정으로, 객관성이 담보된...
KGM "강릉 급발진 의심사고 재연시험 결과는 객관성 결여" 2024-06-10 12:08:09
국과수의 사고조사 보고서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하지만, 사고 당시 주행 데이터와 재연시험 조건은 달랐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재연시험 시 도출된 일부 데이터 및 변속 패턴 해석 방법이 감정인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감정인이 재연시험 결과와 사건 차량의 변속 패턴이 상이하다는 해석을 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KG모빌리티 "강릉 급발진 의심사고 원고측 재연시험, 객관성 결여" 2024-06-10 11:46:14
국과수의 분석치(시속 116㎞)보다 속도 증가 폭이 컸던 점도 지적했다. 차량 결함으로 인해 가속이 느렸다거나 A씨가 브레이크를 밟았기 때문에 속도 증가가 더뎠던 게 아니라 사고 충격으로 인해 정상 가속될 수 없었다는 주장이다. KGM은 "사건 차량은 EDR 데이터가 기록되기 이전에 다른 차량을 추돌하는 등 큰 충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