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양진모 현대차 부사장 '은탑산업훈장'…수소경제 활성화 기여 2020-05-12 18:05:02
부품 국산화에 기여한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노테크는 미국 완성차 업체 포드와 독일 변속기 업체 ZF 등에 2500만달러(약 300억원) 규모의 부품을 수출했다. 산업포장은 한국GM의 자동차 파워트레인(엔진 및 변속기) 개발 총잭임자인 황준하 GM테크니컬센터코리아 전무와 파워트레인 부품 국산화를 이끈 임석원...
'제17회 자동차의 날' 양진모 현대차 부사장 은탑산업훈장 2020-05-12 10:06:07
이희방 이노테크 대표는 조향장치 부품의 국산화에 기여하고 미국과 독일에 2500만달러 규모의 수출 실적을 기록한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산업포장은 한국GM 파워트레인(엔진 및 변속기) 개발 총잭임자인 GM테크니컬센터코리아 황준하 전무와 파워트레인 부품의 국산화를 이끈 임석원 르노삼성 상무보가 수상했...
코로나 점진적으로 진정된다면…2차전지·여행·화장품株 유망 2020-05-03 15:47:48
가운데 유일하게 변속기용 볼 스크루(ball screw)와 알루미늄 컨트롤 암(arm) 생산 능력을 갖췄다. 볼 스크루 생산 국산화에 성공해 국내외 완성차 및 자동차 부품 업체에 납품한다.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스틸 제품과 비교해 가볍고 연비 개선이 탁월한 제품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다. 현대·기아자동차와...
'K3 1900만원' 비싸다? 싸다?…아반떼와 비교해보니 2020-04-30 07:35:01
해당 누리꾼의 주장처럼 국산 준중형 세단 가격은 실제로 비싸졌을까. 해치백을 제외한 국내 준중형 세단으로 남아있는 모델은 현대차 아반떼와 기아차 K3 두 종에 불과하다.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인기가 높아지며 소형 세단 모두와 일부 준중형 세단이 단종된 여파다. 모든 옵션이 제외된 최하위 트림을 기준으로...
링컨 코세어 등장, 라이벌 SUV 살펴보니 2020-04-29 08:00:05
및 일본, 국산 신차와 경쟁 불가피 -합리적 가격 내세워 시장 선점이 관건 링컨 코세어가 국내 사전계약에 들어가면서 경쟁 차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파일럿 시스템등 회사를 대표하는 편의 및 안전 품목을 대거 기본 적용했다. 국내 판매될 코세어는 직렬 4기통 2.0ℓ 터보 가솔린 엔진과 8단...
[SUV vs 세단②] SUV 식상하다?…아반떼 필두 세단 반격 개시 2020-04-23 11:16:35
엔진의 폭발적인 성능을 변속기가 최대한 이끌어낸 덕에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도 수동변속기 대비 0.5초 줄어든 5.6초가 됐다. i30의 경우에도 판매가 저조한 국내에서는 출시가 정해지진 않았지만, 유럽에서는 부분변경 모델도 공개됐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4.3m 이하 '진짜 소형 SUV' 5종 비교, 티볼리 압승 2020-04-20 08:00:05
'유지'까지 지원하는 것이 차이점이다. 여기에 앞차출발알림(fvsa), 탑승객하차보조(eaf), 안전거리경보(sda) 등을 동급 최초로 탑재했다. 그러면서도 가격은 합리적인 수준이다. 자동변속기를 기준으로 티볼리 1.6ℓ 가솔린 가격대는 1,796만원부터 2,235만원까지 형성된다. 코나 1.6ℓ 가솔린은 1,867만~2,190만원,...
유럽發 부품 공급 차질에 '실낱 희망' 車내수도 자갈길 2020-04-13 17:19:01
부품사가 잇따라 생산을 중단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산차 변속기와 전자장비엔 미국·유럽산 부품이 상당수 들어가는 만큼 수급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크다. 쌍용차는 지난 2일부터 유럽산 부품 수급 문제로 생산 라인 일부만 가동하는 순환 휴업에 들어갔다. 미국·유럽의 완성차 공장이 가동을 멈추면서...
"K2전차 3차 양산사업도 늦어지면 도산 위기" 2020-04-10 15:55:38
지연으로 협력사들의 재고비용만 1000억원이 넘는다”며 “3차 사업 계약만이라도 빨리 진행되면 숨통이 트일 것 같다”고 말했다. K2전차 2차 사업은 2014년 계약이 체결된 뒤 국산 변속기가 내구도 시험을 통과하지 못하면서 2년 넘게 지연됐다. 2018년 국산 변속기 대신 독일 변속기를 도입하기로...
체어맨, 렉스턴에 이어 3번째 쌍용차를 가질 수 있을까 [김보형 기자의 시승기] 2020-04-10 11:31:23
변경 모델 인만큼 외관에 눈에 띄는 변화는 없다. 엔진이나 변속기 등 주행성능도 그대로다. 코란도는 작년 2월 출시됐으니 판매한지 1년을 갓 넘은, 아직 신차다. (육안으로 확인할 순 없지만 이번 리스펙 코란도는 전고를 10mm 높였다고 한다. 다시 봐도 모르겠다.) 가장 달라진점은 인포콘(INFOCONN) 서비스였다. 인포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