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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씨, 사업 다각화로 실적 향상할 것"-한국 2022-12-16 08:19:14
미국 B2C 시장에 진출했다. 올해에는 골프 시뮬레이터도 가세했다. 한편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76% 줄어든 8억3000만원이었다. 이는 개발 인력과 연구개발비가 증가한 탓으로 분석된다. 최 연구원은 "현재의 실적보다 미국 시장 공략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주목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크래프톤, 생존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 글로벌 출시 2022-12-02 15:15:42
오후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2320년 목성의 위성 칼리스토에 퍼진 정체불명의 전염병으로 인해 벌어지는 생존기를 다룬 게임이다. 총기와 충격봉, 중력을 이용한 특수무기 '그립'을 이용해 괴생명체들과 전략적으로 싸워야 하는 전투 시스템이 특징이다. 글렌 스코필드 SDS...
"맛, 식감 모두 계란 그 자체"…스타트업이 내놓은 액상형 대체계란 [Geeks' Briefing] 2022-10-31 16:36:58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그립과 파트너십을 맺은 크리에이터 채널이라면 라이브 진행 시 해당 기능을 통해 바로 구매가 가능해지게 된다. 인기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뿐 아니라 일반 소상공인에게도 해당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올 4분기에만 약 750개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며, 그립...
내게 딱 맞는 골프 클럽 찾아라…주말골퍼에 더 필요한 '피팅' 2022-09-20 16:30:55
맞춘 ‘커스텀 클럽’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다. 타이틀리스트에 따르면 지난해 판매된 드라이버의 50%, 아이언은 40%가 커스텀 클럽이었다. 타이틀리스트의 드라이버를 구매한 고객 두 명 중 한 명은 자신의 스윙스타일과 신체조건에 최적화된 클럽을 산 셈이다. 전문가들은 “아마추어일수록 더욱 피팅이 필요하다”고...
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출시 2022-09-20 09:41:50
등 6개 상품으로 구성돼 전기차 전용 풀라인업을 갖췄다. 국내 시장에는 이달부터 ▲ 아이온 에보 AS ▲ 아이온 에보 AS SUV와 겨울용 ▲ 아이온 윈터 ▲ 아이온 윈터 SUV 등 4개 상품을 총 20개 규격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사계절용 전기차 타이어인 에보 AS와 에보 AS SUV에는 타이어 표면에 미세한 홈을 적용한 '...
브이씨, 테크닉골프홀딩스에 150억원 투자 2022-09-13 14:40:04
골프용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립 사업 부문도 국내 직영 및 대리점 600여 곳의 판매채널을 통해 슈퍼스트로크 제품을 더욱 효율적으로 유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슈퍼스트로크의 현지 영업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북미 지역 골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북미는 글로벌 골프 시장의 절반 가량을 점유하는...
1주일에 1만개 방송…커머스 흔드는 '라방' 2022-09-02 18:08:19
이른바 ‘라방(라이브방송)’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판매 상품 수는 TV 홈쇼핑의 20배에 육박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거래액은 7개월 만에 두 배로 불었다. TV 홈쇼핑에 접근하기 어려운 소상공인의 방송 문턱을 크게 낮추면서 커머스업계 지형을 흔들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일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 따르면...
홈쇼핑 출연 꿈도 못꾸던 시골 사장님…'라방' 찍고 매출 540% 껑충 2022-09-02 18:07:44
셈”이라며 “이제 라방은 온라인 커머스 시장의 대세”라고 했다. 소기업·개인 비중이 90%라이브커머스는 판매자가 플랫폼을 통해 동영상을 송출하고, 주문도 직접 받기 때문에 부가 비용이 크게 들지 않는다. 많은 인력과 제품 구성이 있어야만 방송이 가능한 TV 홈쇼핑보다 문턱이 훨씬 낮다. 이승엽 부경대 교수의...
"라방 소비자보호 취약, 홈쇼핑처럼 규제 필요" vs "시장 막 크는 시기인데 中과 경쟁서 뒤처질 것" 2022-09-02 18:02:45
식”이라며 반대하고 있다.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는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해 지역 상권이 살아나는 사례도 적지 않다”며 “소상공인에게 라이브커머스는 생계의 문제이므로 규제보다는 환경 조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시장 형성 초기인 국내에서 규제를 강화하면 해외 기업과의 경쟁에서 뒤처지는 결과를 낳을 수 있...
딱 3번에 매출 6배로 뛰었다…하루 1800만명 몰리는 '라방' 2022-09-02 15:57:57
이른바 ‘라방(라이브방송)’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판매 상품 수는 TV 홈쇼핑의 20배에 육박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거래액은 7개월 만에 두 배로 불었다. TV 홈쇼핑에 접근하기 어렵던 소상공인의 방송 문턱을 크게 낮추면서 커머스업계 지형을 흔들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일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