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백화점 잠실점 연매출 3조원 달성…"2027년 4조원 목표" 2024-12-26 06:00:01
쇼핑몰을 유기적으로 연결로 경험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초(超) 리테일'에 집중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롯데백화점은 2021년부터 롯데자산개발이 운영하던 16만5천㎡(5만평) 규모의 월드몰을 운영하면서 백화점의 MD(상품기획) 역량을 살려 젊은 세대들이 좋아할 만한 이색 콘텐츠를 보강했다. 아더에러와 마르디...
뷰티·금융 스타트업, 印서 잇단 성과 2024-12-23 16:01:52
솔루션 스타트업 몰로코는 지난달 LG전자의 광고 기반 무료 비디오 콘텐츠 서비스인 ‘LG채널’의 인도 시장 비디오 광고 파트너로 선정됐다. 전 세계 2억 2000만 대의 LG 스마트 TV에 설치된 LG채널은 복잡한 로그인이나 구독 절차 없이 29개국에서 3800개 이상의 무료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인도에서는 작년 9월부터...
김창규 대표 "AI·우주항공 분야 새 기회 열릴 것, 큰 물결은 딥테크…해외 적극 투자" 2024-12-23 15:43:48
만든 달바글로벌은 내년 상반기 코스피 입성을 준비하고 있다. ‘국민 미스트’로 불리는 베스트셀러 제품을 앞세워 매출 규모를 빠르게 키우고 있는 회사다. 한국인이 미국에서 창업한 애드테크 기업 몰로코는 나스닥 상장을 계획 중이다. 몰로코는 머신러닝 기반 광고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커버스토리] 핵 대결, 저성장…새해 곳곳 '암초' 2024-12-23 10:01:01
기업은 본격화하는 글로벌 저성장을 돌파하고 고부가가치 산업에서 중국의 추격을 따돌리기 위해 노력 중이지만 결과를 예단하기 어렵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냉정한 상황 판단이 중요합니다. 내년 세계 정치와 경제의 움직임과 방향, 새로운 기회의 요인, 대비하고 피해야 할 위험 요소 등을 조목조목 따져봐야 합니다....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 "K리테일 경쟁력 알릴 것" 2024-12-20 18:11:52
“K브랜드의 해외 사업 확장과 인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롯데백화점이 만들겠다”고 했다. 지난해 베트남에 문을 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롯데백화점 해외 사업의 3분기 매출은 24.6% 증가했다. 정 대표는 “디지털 기술을 통해 쇼핑의 편리성과 수익성을 높이고 ‘타임빌라스’에 ...
정준호 롯데百 대표 "K리테일 경쟁력 해외 시장에 알릴 것" 2024-12-20 13:59:29
K브랜드의 해외 사업 확장과 K인재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기반을 롯데백화점이 만드는 것이 꿈"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꿈의 시작으로 롯데백화점은 국내 유통업 중 최초로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여러 국가에 진출하여 대형 쇼핑몰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베트남에 오픈한 롯데...
롯데百 정준호 대표 "K리테일 경쟁력 해외 시장에 알릴 것" 2024-12-20 12:00:00
확장과 K인재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기반을 롯데백화점이 만드는 것이 꿈"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꿈의 시작으로 롯데백화점은 국내 유통업 중 최초로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여러 국가에 진출하여 대형 쇼핑몰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베트남에 오픈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환율 1,450원 넘어 기업들 비상…"내년 사업계획 조정해야" 2024-12-19 12:10:02
증가해 원가 부담이 증가하는 데다, 글로벌 경기 둔화 속에 철강 수요까지 위축되면서 원자잿값 상승분을 제품 가격에 반영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 먹거리 물가 오를 수도…원재료 수입 가격 상승 환율 상승으로 원재료 대부분을 수입하는 식품업계는 큰 고민에 빠졌다. 식량자급률이 하위권인 한국은 식품 원재료 등을...
K컬처 퍼지는 '기회의 땅' 중동…뷰티·식품·물류로 뚫는다 2024-12-17 17:32:07
두 배 가까이에 달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조선미녀, 코스알엑스, 아누아 등의 중동 매출이 올 들어 큰 폭으로 늘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자사몰을 통해 중동 지역에 제품을 판매하는데 가격과 품질 경쟁력이 좋은 K뷰티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는...
신세계인터, 美 메이크업 브랜드 베어미네랄 독점 유통 2024-12-16 11:25:36
다양한 색조 제품과 스킨케어, 클렌징까지 제품 카테고리를 점진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베어미네랄 제품은 이달부터 자사 온라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최근 개장한 올리브영N 성수점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유망 브랜드를 국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