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M, 4분기 더 달린다…쏟아지는 데뷔·컴백에 트롯 장르 확장까지 2024-08-08 09:16:57
◆ 하반기도 '슈퍼 히트'…NCT 드림·에스파→태연·민호·아이린 총출동 데뷔 8주년을 맞이한 NCT 127의 컴백을 시작으로, 키, 웨이션브이(WayV), 라이즈, NCT 위시의 새 미니앨범, 성민, 효연의 싱글 발매 등 꽉 찬 3분기 플랜을 발표한 SM은 4분기에도 핵심 아티스트들의 컴백을 쉴 틈 없이 선보인다. 지난 3월...
신세계인터, 2분기 영업익 감소…'장원영 틴트'로 회복 기대 2024-08-07 16:24:42
화장품이 연달아 히트를 쳤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어뮤즈의 최근 5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은 176%에 달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어뮤즈 인수와 패션 라이선스 사업 시작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했다”며 “사업 구조 개선 작업도 지속해서 진행하며 위기에...
신세계 2분기 영업이익 21% 감소…백화점 매출 2분기 역대 최대(종합) 2024-08-07 14:14:19
글로벌 사업 강화를 통해 실적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어려웠던 유통 환경 속에서 백화점은 2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 자회사들 역시 실적을 끌어올리며 사업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백화점의 견고한 성장세와 자회사들의 업계를 선도하는 경쟁력으로 더욱 호전될 실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뷰티 차세대 성장동력은 '색조'…기업들 앞다퉈 투자 2024-08-06 17:29:50
가수) 틴트’(사진) 등이 연달아 히트를 치며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9월 색조 브랜드 ‘힌스’를 인수했다. ‘조선미녀’를 운영하는 구다이글로벌은 지난 5월 색조 브랜드 ‘티르티르’에 이어 6월 ‘라카’를 잇달아 사들였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발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색조...
"장원영처럼 될래" 美 10대들 열광하더니…돈 쓸어담았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8-06 17:05:23
‘장원영(아이돌 가수) 틴트’ 등이 연달아 히트를 치며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어뮤즈의 최근 5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은 176%에 달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9월 색조 브랜드 ‘힌스’를 보유한 비바웨이브의 지분 75%를 425억원에 인수했다. 힌스도 어뮤즈와 마찬가지로 일본에서 인기가 높은 색조...
"하버드 MBA 밑에서 못 하겠다"…MIT 박사의 깜짝 선언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2024-08-03 09:15:57
기업 가치의 척도인 시가총액은 918억4000만달러(2일 기준). 글로벌 반도체 기업 '톱10'에서도 밀려났다. 엔비디아(2조6380억달러)와는 비교도 할 수 없는 수준이다. 급기야 인텔은 지난 1일 장 마감 후 연 실적설명회에서 전체 직원의 약 15%인 1만5000명을 해고하고, 투자도 대폭 줄이는 구조조정 대책을 내놨다....
신세계인터, K뷰티 브랜드 어뮤즈 인수 2024-08-02 17:41:26
연이어 히트를 치며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5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은 176%에 달했다. 작년 매출은 368억원이다. 어뮤즈는 북미와 일본,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대표 제품인 듀 틴트는 ‘아마존 핫 뉴 릴리즈 립 스테인’ 카테고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번 인수를...
넥슨게임즈, 신작 흥행 힘입어 신고가 행진…"여전히 저평가" 2024-08-01 09:40:51
성공하며 주가에 불이 붙었다. 지난달 2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 ‘퍼스트 디센던트’는 출시 직후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동시 접속자 22만명과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출시 6일차에는 최고 동시 접속자 26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서구권 이용자의 주 사용 플랫폼인 콘솔(게임기)을 제외한 지표로, PC보다 콘솔 이용자 비중이...
'넥슨게임즈'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2024-08-01 09:13:45
글로벌 2위) 및 반응도 호의적인 점을 고려. 사실 매출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8월말 시즌 1업데이트. 이때 다시 한번 PEAK 수준 매출 회복할 것으로 기대. 한동안 주가는 동접자 등 단순 트래픽에 따라 움직였으나, 이제는 고개를 돌려 TFD의 역사적 히트와 밸류에이션에 주목하고 있음. 여전히 주가는 저평가. 고개는...
"10만원짜리 2배 비싸도 살래요"…'최강야구' 등판에 '들썩'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7-28 21:28:01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일본에서 대히트한 '눈물의 여왕'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기획됐다. 메가히트한 지식재산권(IP)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향후에도 K드라마를 사랑하는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기 위한 접점을 더욱 늘려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