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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지난해 5조 6,984억 원의 사회적 가치 창출" 2024-09-18 09:01:00
성장 금융 지원이 6,439억 원, ▲고객 정보보안·금융소비자 보호 등 2,405억 원을 비롯하여, KB금융이 교육부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거점형 늘봄센터 건립을 통한 ‘보육’ 돌봄으로 인해 지난해 642억원의 가치가 창출되며 사회적 가치의 성장을 견인했다. 또한 지배구조(G) 및 기타 부문에서는 건전한 지배구조와...
KB금융 "작년 5.7조원 사회적 가치 창출…61%↑" 2024-09-18 09:00:01
KB금융이 창출한 사회적 가치는 모두 5조6천984억원으로, 2022년(3조5천485억원)보다 60.6% 늘었다. 측정 대상 사업도 311개에서 476개로 증가했다. 항목별 가치는 ▲ 환경(E) 3천27억원 ▲ 사회(S) 2조3천814억원 ▲ 지배구조(G)·기타 3조143억원으로 추산됐다. 특히 사회 부문에는 ▲ 소상공인·소기업 상생 금융 지원...
[2024 ESG 브랜드] 소비자가 선택한 17개 업종 베스트 ESG 브랜드는 2024-09-05 06:01:53
: 소비자 보호 등 호평 전기, 전자 업종에서는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기후변화 대응’, ‘소비자 보호’, ‘기업활동 정보공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실제 삼성전자는 지난해 2월 지속가능경영 웹사이트를 별도 개설하는 등 ESG 활동 정보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 보호를...
금감원 "가계부채 증가폭 관리수준 넘어…은행별 DSR 더 낮출것" 2024-08-27 16:00:01
및 금융시장 안정을 해칠 가능성이 있고, 소비자보호 문제 등도 우려되기 때문에 감독당국의 규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계대출 관리를 위한 은행별 경영계획 수립·관리 등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주요 감독당국도 필요시 시스템 리스크가 큰 금융회사(부문)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상시적인...
율촌ESG연구소 "ESG 리스크 완벽 대응…종합 솔루션 제공 2024-08-06 06:00:48
공정거래, 소비자보호, 산업안전, 정보보호를, 지배 구조 분야(G)는 김현정·문성 변호사, 양재선 외국변호사가 투명한 이사회 경영, 윤리 경영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이민호 소장은 연구소가 환경, 에너지, 기후변화부터 산업안전·중대재해, 공정거래, 정보보호, 주주권리 보호, 부패방지, 기업지배구조, 녹색금융 등...
4대 금융지주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CEO 말말말 2024-08-06 06:00:27
[2] 소비자와 함께 ‘아름다운 동행’을 그룹의 새로운 사회 공헌 슬로건으로 설정하고, 우리 주변의 가정, 청년, 그리고 지역사회가 마주한 어려움을 공유하고 이를 지원하는 사업 또한 강화하고 있습니다. [3] 신한금융그룹은 그룹사 전반의 ESG 거버넌스 실행력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2023년 7월 국내...
고소득 52.5% “PB 이용 의향”…맞춤 서비스 중시하고 절세·상속 관심 2024-08-01 09:35:01
우리나라와 달리 영국이나 미국 등 금융선진국에서는 소비자의 절반 이상이 금융 상품은 팔지 않고 금융 자문만 제공하는 순수투자자문사를 통해 자산관리를 하고 있다. 자문료를 내야 하는데도 순수 자문사를 선택하는 이유는 보다 합리적인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아직도 PB 서비스...
최상목 "티몬·위메프 상황 면밀히 점검…소비자 보호 노력해야" 2024-07-25 11:19:18
소비자 보호 노력해야" 2분기 GDP '역성장' 관련 "경제 전반 온기 확산되지 못해"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5일 티몬·위메프 판매대금 미정산 상황과 관련 "공정거래위원회·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등 관계부처·기관 공동으로 동향을 면밀히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하나은행, 디지털금융·대면 서비스 모두 강화…고객 접점 '최고' 2024-07-23 16:18:37
및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금융 취약계층 교육 지원을 위한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 개발 △시니어 특화 영업점의 고령화 손님 대상 현금자동입출금기(ATM) 현장 실습 △지방 고령화 손님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평생학습 박람회와 전국체전 금융사기 예방 홍보 부스 운영...
한화생명, 금융사 최초 모바일 화상 상담 서비스, 고객불편 해소 2024-07-23 16:15:57
올 1월에는 금융사 최초로 모바일로 여러 명을 상담할 수 있는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오픈했다. 고객센터와 원거리에 있는 고객 불편을 해소했고, 디지털 소외계층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화생명은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보이스피싱 의심거래 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