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짜 살아있네"…편의점에 첫 '투명 페트캔 생맥주' 나왔다 2024-09-30 09:40:32
2000여개 점포에서 10월 한 달간 판매 후 생산량을 늘려 전 점포로 확대할 계획. 지난해 세븐일레븐은 아사히 생맥주캔(340㎖)이 품절 사태를 일으키는 등 편의점 고객의 생맥주 수요가 크다고 판단,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생맥주의 신선함을 그대로 전달하기...
세븐일레븐, 투명 페트캔에 담은 생맥주 편의점 첫 판매 2024-09-30 08:43:38
2천여개 점포에서 10월 한 달간 판매 후 생산량을 늘려 전 점포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이 판매하는 생맥주캔은 '생드래프트비어'(500㎖)로 효모를 사멸시키지 않은 상태로 제품을 생산해 캔에 담은 '리얼(Real·진짜) 생맥주'이다. 소비기한은 1개월로, 일반 캔맥주(보통 1년) 대비 짧다. 알코올...
일본도 보이스피싱 피해 극심…"고령자 ATM 앞 통화 금지" 추진 2024-09-29 17:53:55
내용을 정하고 기존 '안전한 마을 만들기 조례'에 해당 내용을 추가할 방침이다. 조례 개정안에는 휴대전화 통화 금지 외에도 고령자의 계좌로부터의 송금을 제한하거나, 피해를 당한 점포나 ATM의 설치 장소를 공표하는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다만 조례 개정 소식을 접한 일부 오사카부 고령자들 사이에서는...
MZ·외국인 겨냥한 롯데의 '동대문 실험' 2024-09-29 17:39:05
점포를 유치해 ‘던던’이란 이름으로 다시 문을 열었다. 사명을 빼고 주력 품목을 확 줄인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앞세운 쇼핑몰 실험이 성공할지 주목된다. 29일 롯데자산개발에 따르면 서울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에 있는 던던 동대문점(옛 피트인)이 전날부터 공식 영업을 시작했다. 이곳은 2013년 롯데자산개발이...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점포를 선보인 것도 그 일환이다. GS25와 CU는 여러 중소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쪽에 힘을 쏟고 있다. 편의점업계 한 관계자는 "화장품이 앞으로 편의점을 먹여 살릴 미래 콘텐츠로 성장할 것이 분명해 보이는 만큼 앞으로 그 비중은 점점 높아질 것"이라며 "이런 점에서 세븐일레븐의...
'10월 징검다리 황금연휴 대목'…유통업계 할인행사 2024-09-29 11:08:03
점포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인 '골든 세일위크'를 연다. 해외 패션, 스포츠, 유아·아동, 리빙 등의 4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기존 아웃렛 가격에서 최대 3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야외 활동의 최대 성수기인 만큼 등산과 골프 등 아웃도어 브랜드는 대규모 별도 행사를 선보인다. 가족 단위 나들이객을...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점포를 선보인 것도 그 일환이다. GS25와 CU는 여러 중소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쪽에 힘을 쏟고 있다. 편의점업계 한 관계자는 "화장품이 앞으로 편의점을 먹여 살릴 미래 콘텐츠로 성장할 것이 분명해 보이는 만큼 앞으로 그 비중은 점점 높아질 것"이라며 "이런 점에서 세븐일레븐의...
뭉·마녀공장이 편의점에…세븐일레븐, 패션뷰티 특화점포 첫선 2024-09-29 06:00:01
점포 첫선 기존 점포 대비 구색 30% 늘려…외국인·MZ 수요 선점 전략 "소매품 채널서 신선한 경험 파는 '뉴리테일 플랫폼' 전환"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동대문 복합쇼핑몰 '던던'(옛 롯데피트인)에 패션과 뷰티상품을 내세운 특화 점포를 개점했다고 29일 밝혔다. 외국인...
장스푸드 "'60계치킨' 가맹점 700호 이상 열지 않을 것"…가맹점 경쟁 방지 2024-09-27 15:25:50
가맹점 수를 늘리는 것이 유리하지만, 새로운 점포가 생기면 기존 점주들이 불안해할 수밖에 없다”며 “이러한 점을 고려해 700호점 이상은 절대 개점하지 않을 것이며, 점주들이 안심하고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장스푸드는 현재 FOS(Fresh Oil System)를 통해 60계치킨 가맹점에 매일 새...
"판매원, 일할 곳이 없어요"….60개월↓ 2024-09-26 06:15:12
가방, 화장품, 책, 가구 등 온라인 쇼핑 판매 품목은 갈수록 증가하는 상황이다. 기업들은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디지털 전환(DX)에 힘을 쏟고 있어 판매 종사자는 앞으로 더 줄어들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 역할을 온라인몰이 대신하고 있고 기존 점포에는 직원 대신 무인 계산대, 키오스크, 서빙 로봇이 갈수록 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