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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실에서 여의도 30분' 한강 리버버스 10월 시작…요금 3천원 2024-02-01 10:51:51
검토했던 김포~서울 노선은 제외됐다. 시는 아라한강갑문~여의도 노선을 김포 골드라인의 대체 수단으로 활용할 계획이었으나, 김포시가 사업비를 편성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시는 김포아라한강갑문 인근 설치 예정인 선착장까지의 접근성 개선사업 추진과 연계해 내년 이후로 운영 시기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차장 칼럼] 5호선 연장, 더 미룰 순 없다 2024-01-31 18:00:35
‘김포 골병라인’. 혼잡도가 극에 달해 웃지 못할 별명이 붙은 김포 도시철도(김포 골드라인) 얘기다. ‘출퇴근 지옥철’이란 말까지 나오는 김포 골드라인 문제를 해결할 실질적 대안은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뿐이라는 목소리가 수년째 이어져 왔다. 하지만 김포시와 인천시, 두 지방자치단체가 견해차를 좁히지 못해...
서울 '기후동행카드', 인천·김포 이어 군포도 합류 2024-01-31 15:22:47
지난해 12월 김포에 이은 세 번째 사례다. 군포시의 대중교통 통행량은 일일 14만9000여 건으로 이중 서울로 오고 가는 사람은 약 22% 수준인 3만2000건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포시 내에 다니는 서울 지하철 1호선과 4호선 7개역(금정역·군포역·당정역·산본역·수리산역·대야미역)에서도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할 수...
기후동행카드 경기 남부 확대…군포시 첫 참여 2024-01-31 14:51:11
수 없고 별도 요금을 추가 납부해야 한다. 예외적으로 김포골드라인 전 구간(양촌∼김포공항역), 진접선 전 구간(별내별가람∼진접역), 5호선 하남구간(미사∼하남검단산역), 7호선 인천구간(석남∼까치울역)에서는 기후동행카드로 하차할 수 있다. 군포를 통과하는 서울시 시내버스 6개 노선(5530, 5531, 5623, 540,...
교통호재 무섭네…한달새 호가 1억 오른 김포 2024-01-28 16:55:10
‘김포센트럴헤센1단지’에서도 호가를 1000만원가량 상향 조정한 매물이 등장했다. 감정동 인근 M공인 관계자는 “역에서 어느 단지가 가장 가까운지 물어오는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급매물이 팔리면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김포의 경우 추가 교통 호재도 예정돼 있다. 25일 국토교통부가...
'6만원' 대중교통 무제한…운영 본격화 2024-01-27 11:38:49
예외적으로 김포골드라인 전 구간(양촌∼김포공항역), 진접선 전 구간(별내별가람∼진접역), 5호선 하남 구간(미사∼하남검단산역), 7호선 인천 구간(석남∼까치울역)에서 하차는 가능하다. 카드는 모바일카드와 실물카드로 출시됐다. 권종은 따릉이 이용 여부에 따라 6만2천원권, 6만5천원권 2종으로 나뉜다. 모바일...
'골병라인' 김포철도…이번엔 지옥철 오명 벗을까 2024-01-27 09:06:29
운행 속도를 높인다. 당초 계획대로 오는 6월부터 내년 3월까지 김포골드라인에 열차 6편성 12량을 추가 투입해 배차 간격을 현재 3분 7초에서 2분 30초로 37초만큼 줄인다. 2026년 말에는 열차 5편성 10량을 추가 투입한다. 추가 투입이 완료되면 김포골드라인 열차 규모는 기존 23편성 46량에서 34편성 64량으로 늘어난다...
오늘부터 '기후동행카드' 사용 가능…서울 대중교통 내 맘대로 탄다 2024-01-27 07:29:44
예외적으로 김포골드라인 전 구간(양촌∼김포공항역), 진접선 전 구간(별내별가람∼진접역), 5호선 하남 구간(미사∼하남검단산역), 7호선 인천 구간(석남∼까치울역)에서 하차는 가능하다. 카드는 모바일카드와 실물 카드로 출시됐다. 권종은 따릉이 이용 여부에 따라 6만2000원권, 6만5000원권 2종으로 나뉜다. 모바일...
수도권 출퇴근 30분 시대…춘천·아산까지 GTX 생활권 2024-01-25 18:20:13
D노선은 인천공항과 김포 장기에서 각각 출발해 부천 대장에서 만난 뒤 서울 삼성에서 경기 남양주 팔당과 강원 원주로 나뉘는 ‘더블 Y’ 형태로 제시했다. E노선은 인천공항과 남양주 덕소를 잇는다. F노선은 수도권 외곽 순환선이다. 수도권뿐 아니라 부산 대구 등 지방 주요 거점에도 GTX를 도입한다. ‘지옥철’로...
김포골드라인 열차 11편 추가…광역버스 80→120회 2024-01-25 18:10:39
때 혼잡도가 최대 210%에 달하는 김포골드라인 혼잡 완화 대책이 눈길을 끈다. 현재 김포골드라인에는 2량 경전철 21편성이 운행 중이다. 시격(앞뒤 열차 사이의 배차시간 간격)이 3분7초에 이른다. 국토부는 올 6월부터 내년 3월까지 열차 6편성을 추가 투입해 시격을 2분20초로 줄일 계획이다. 내년 말엔 국비로 5편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