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B국민카드, KS-SQI 및 KCSI 체크카드부문 1위 선정 2020-11-18 12:26:41
KB국민카드가 2020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및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에서 체크카드부문 1위로 평가되어 소비자보호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KS-SQI는 고객만족 평가 기관인 한국표준협회가,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조사로 KB국민은행은 해당 조사에서 2015~2020년 6년 연속 1위로...
삼성·현대차, 중국서 외자기업 사회책임 1·2위(종합) 2020-11-13 19:00:35
지수는 중국사회과학원 부설 CSR연구센터에서 기업의 매출, 브랜드, 영향력 등을 고려해 선정한 중국 내 300개 기업(국유 100개, 민영 100개, 외자 100개)을 대상으로 시장·환경·사회 책임과 책임 관리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순위를 발표하는 것으로, 중국 내에서 가장 권위 있고 영향력 있는 CSR 평가지수다. 삼성은...
TOO(티오오), ‘생명나눔콘서트’ 라인업 합류…열정 가득 퍼포먼스 ‘기대 UP’ 2020-11-06 13:50:05
그룹 TOO(티오오)가 ‘생명나눔콘서트’에 출연하며 뜻 깊은 시간을 함께한다. 6일 n.CH엔터테인먼트는 “보이그룹 TOO(치훈, 동건, 찬, 지수, 민수, 재윤, 제이유, 경호, 제롬, 웅기)가 오는 9일 오후 5시에 진행되는 창사30주년 특집 2020 희망TV SBS ‘생명나눔콘서트’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2020 희망TV...
삼성 래미안, '래미안 헤스티아' 도입…AS 넘어 입주민과 소통 2020-11-02 15:16:10
래미안이 한국표준협회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아파트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물산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5년 업계 최초로 서비스 브랜드인 ‘래미안 헤스티아’를 도입했다. 헤스티아는 고객의 요구를 선제적으로 찾아내고 다양한 연차별·연중 서비스 프로그램을 ...
KCC, 지역사회 친환경 파트너로…동네 숲 조성·옥상 쿨루프 사업 2020-10-15 15:27:22
아니라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행복나눔 봉사단’ 활동과 임직원 기부금 모금 등 기업 구성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현하고, 각 사업장 또는 지역별로 특화된 프로그램을 펼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활동을 평가받아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 건축자재 부문 1위와...
스타트업 기술 상용화 지원…'상생협력' 선도하는 교보생명 2020-10-15 15:25:1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 생명보험 부문 연속 1위를 수상하며 이 부문에서 11년째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교보생명은 2019년 금융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으며,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상(KRCA), 최고경영자상까지 최초로 3개 부문을 동...
한국도미노피자, 피자 토핑에 고급 식자재…신속 배달도 입소문 2020-08-19 15:12:55
오광현·사진)가 2020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도미노피자는 1990년 한국 시장에 최초로 진출해 피자 대중화에 앞장서왔다. 지난해에는 품질 높은 조리법과 배달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는 가장 완벽한 한끼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새...
SK이노베이션, 구성원 직접 참여하는 '울산CLX 행복협의회' 출범 2020-07-22 16:00:01
구성원이 주체가 됐다는 점에서 매우 특별하다"며 "노조 구성원들이 직접 만든 다양한 개선안들이 성공적으로 실행되도록 노력을 더해서 더 큰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SK이노베이션 노사는 그동안 소비자물가지수에 연동한 임금인상, 1% 행복나눔 기금 등 협력적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shiny@yna.co.kr (끝)...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생명보험 부문 한화생명 1위 차지 2020-07-20 13:43:08
`사랑나눔 창구`를 전 고객센터를 대상으로 운영 중에 있다. 사랑나눔 창구는 `방문 예약 서비스` 제공과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전용 `배려 좌석` 설치 및 `전 고객센터 Wifi 도입`, 혈압측정기 설치로 사소한 부분까지 고객의 편의를 지원하며, 생명보험업계 서비스 품질지수 1위답게 명성을 떨치고 있다. `모든 생명이...
한국지엠, `2020 한국산업 판매 서비스 품질지수`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 달성 2020-07-20 13:41:20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기업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최종 가치 전달자인 고객 접점에서 서비스 평가단이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여 서비스 이행률 관점에서 지수화한 것이다. 서비스 평가단은 30개 산업, 106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