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루시, 컬래버레이션으로 입증한 만능 케미스트리 2023-07-04 10:50:11
포함한 다양한 웹 예능에서도 활발히 활약 중이다. 네 멤버는 지난해 네이버 NOW. '응수씨네2' 고정으로 발탁,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계속해 대선배인 김응수와 함께 유쾌한 입담을 뽐내며 환상의 시너지를 과시한 바 있다. 이외에도 최근에는 멤버 최상엽이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 신광일이 EBS...
루시, 동굴 속 이색 공연 예고 2023-06-30 12:00:11
대표 뮤직 페스티벌과 대학 축제 라인업에 잇달아 이름을 올리며 '페스티벌 강자'로 자리매김한 바, 루시의 출연 소식을 들은 팬들은 "시원한 동굴에서 청량한 루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니", "세트리스트만으로 벌써 기대 중"이라며 높은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루시가 출연하는 '내심.바람 뒹굴...
디엔에이, 모바일 RPG '탁트오퍼스' 정식 출시 2023-06-28 14:47:31
출시를 기념해 공식 네이버 카페에서 다양한 이용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 피아니스트 '마라시'의 연주곡을 비롯해 여러 게임 사운드트랙 음원을 애플 뮤직,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등에 출시했다고 덧붙였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TEAM, K-팝 팬덤 ‘원픽 기대주’ 등극…‘비주얼+퍼포먼스+예능감’ 다 잡은 그룹 2023-06-26 10:50:02
확인 가능하다. 음악방송 출연 이후 ‘FIREWORK’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4일 만에 10% 이상 급상승했고, 이 곡의 국내외 음원 차트 순위, 팀의 공식 SNS 계정 팔로워 등 관련 수치가 눈에 띄게 올랐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 공식 가입자 수는 26일 오전 9시 기준 약 74만 명으로 위버스에 입점한 전체...
[데스크 칼럼] 넷플릭스와 기울어진 운동장 2023-06-21 17:49:22
침공을 비교적 잘 버텨온 국가였다. ‘검색’ 네이버와 ‘메신저’ 카카오를 필두로 주요 영역에 토종 업체들이 포진해 있다. 하지만 최근엔 전선 곳곳에 구멍이 생기고 있다. 넷플릭스가 주도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유튜브뮤직이 약진 중인 음악 앱 등이 대표적이다. 검색 등 인터넷 서비스 분야도 챗GPT를 필두로...
토종 음악 플랫폼, 유튜브 공습에 휘청 2023-06-12 16:07:36
중 유튜브뮤직 이용자 수는 521만명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400만명보다 30% 늘었다. 국산 음악 앱 강자로 꼽히는 멜론은 같은 기간 이용자 수가 450만명에서 459만명으로 2% 늘어나는 데 그쳤다. 이용자 수의 규모와 증가세 모두에서 유튜브뮤직이 멜론을 앞질렀다. 다른 국산 음악 앱들은 사정이 더 안 좋다. 지니뮤직은...
순식간에 음원시장 접수…'유튜브 뮤직' 어떻게 멜론 제쳤나 [조아라의 IT's fun] 2023-06-10 20:17:29
뮤직(272만명), 플로(262만명), 네이버 바이브(111만명) 등이 뒤를 이었다. 3년 전만 해도 4위에 머물렀던 유튜브 뮤직이 1위 멜론을 제친 것이다. 전 연령층 이용자가 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도 위협적이다. 지난해 4분기 연령대별 유튜브 뮤직 이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0대 100% △20대 39% △30대 51% △40대...
네이버·카카오에 '매출 10% 과징금' 때리나 2023-06-08 17:44:03
있다. 유튜브가 유튜브 뮤직 서비스를 보급할 때 활용하는 ‘끼워 팔기’ 등 독과점 논란이 있는 행위들은 금지가 확실시된다. 플랫폼이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우대하는 ‘안티스티어링’도 불법으로 간주될 전망이다. 네이버스토어에서 네이버페이 결제를 하면 포인트를 더 얹어주는 행위를 인정하지 않겠다는 얘기다....
'올게 왔다'…음원 플랫폼 시장에 왜 이런 일이 2023-06-07 09:10:13
올해 4월 63만 명으로 16만 명, 멜론이 작년 4월 450만 명에서 올해 4월 459만 명으로 9만 명 증가했다. 반면, 전년 동월 대비 가장 사용자 수가 많이 감소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지니뮤직으로 작년 4월 231만 명에서 올해 4월 203만 명으로 28만 명 감소했다. 그 뒤로 플로가 23만 명, 카카오뮤직이 4만 명, 벅스가 3만...
멜론마저 제쳤다…유튜브뮤직 사용자 '역대 최대' 2023-06-07 09:09:38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유튜브 뮤직으로 전년 동월(400만명) 대비 121만명 급증했다. 같은 기간 스포티파이는 47만명에서 63만명으로 16만명 늘었고, 멜론은 450만명에서 459만명으로 9만명 증가했다. 반면 사용자 수가 많이 감소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지니뮤직으로 지난해 4월 231만명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