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오는 28일까지 4주간 '화성 소상공인제품 특별판매전' 지원 2023-05-01 13:15:20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재미있는 놀이체험도 즐겨볼 수 있다. 또 경기지역의 동행축제 연계 지역행사로는 올해 제37회를 맞는 전국최대 규모의 이천도자기축제가 이천시 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에서 오는 7일까지 개최돼 공동판매장 내 도자세일판매, 물레 체험, 도자명장 대표작 전시, 올드 팝 공연, SNS 인증 이벤트 등이...
'가정의달' 특수 노린다…유통업계, 고객 선점 판촉 2023-04-19 10:56:15
판촉 나들이·선물용품 특가 판매로 소비심리 자극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온라인 유통업체들이 선제적인 판촉 경쟁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완전히 정착한 '엔데믹' 속에 황금연휴가 껴 소비심리 회복에 따른 특수를 노리는 분위기다. G마켓과 옥션은 이달 30일까지 2주에 걸쳐...
"카시트 60%대 할인"…'가정의 달' 다가오자 유통가 '파격' 2023-04-17 20:00:03
장난감, 놀이용품 등을 비롯해 패션 제품 등 100억원대의 선물 관련 물량을 준비했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열리는 ‘타임딜’ 이벤트에 참여하면 분유·카시트·하이체어 등을 63%까지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구매 고객 중 60명을 추첨해 어린이 뮤지컬 관람권 2장을 제공한다. 호텔들도 가족과 함께...
봄꽃 필 땐 와인도 로제로…봄 한정 음료는 대만 수출도 2023-04-09 06:26:00
용품(133%)과 봉지 얼음(80%), 마른안주류(51%) 매출도 늘었다. 또 따뜻한 날씨에 데오드란트(93%), 자외선 차단 상품(90%), 다리털 정리 용품(38%), 눈썹 손질 도구(33%) 같은 관리 용품이나 설치식 살충제(82%)도 잘 팔렸다. GS25가 2017년 봄철 한정으로 내놓은 자체 브랜드 탄산음료 '유어스벚꽃스파클링'도...
"펫 아이템을 한자리에" 케이펫페어 서울 개막 기념 이벤트 진행 2023-03-24 12:15:42
및 악세서리, 놀이 도구, 헬스케어 용품 등 다양한 펫 아이템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박람회의 메인 포토존 공간에서는 삼성전자의 펫케어 가전 체험도 가능하다. 다양한 펫 돌봄 기능을 지원하는 삼성 로봇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와 펫 특화필터가 탑재돼 펫털과 반려동물 냄새 제거에...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플랫폼 신사업에 생성AI 활용" 2023-03-17 18:00:14
LG유플러스는 작년 9월부터 라이프스타일, 놀이, 성장케어, 웹3.0 등 4대 분야를 정해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용자 접점을 확보해 행동·구매·시청·소비·이용 데이터 등을 쌓고, 이를 활용한 혁신 서비스를 내놓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게 목표다. 올해 상반기엔 통신·라이프 플랫폼에 신규 서비스 브랜...
LG유플러스의 '플랫폼 승부수'…"챗GPT 등 AI 활용 검토" 2023-03-17 16:25:38
있는 서비스다. 놀이 플랫폼에선 지난해 신설한 사내 콘텐츠 제작센터 ‘스튜디오 엑스플러스유’를 통해 각종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다. 콘텐츠 유통과 지식재산권(IP) 사업도 키운다. 성장케어 플랫폼 ‘아이들나라’를 통해선 플랫폼에 육아·어린이용품 커머스를 연계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다. 황 사장은 “플랫폼...
오락·문화 물가 14년만에 최대상승…해외여행·반려동물·OTT↑ 2023-03-14 06:02:28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 2월 반려동물용품 가격은 9.4% 올랐고, 반려동물 관리비는 4.4% 상승했다. 넷플릭스·왓챠·웨이브 등 OTT와 게임 아이템 등 온라인 콘텐츠 이용료도 3.1% 올랐다. 야외 활동이 늘면서 등산·캠핑 등 레저용품 가격이 6.1%, 운동용품 가격이 9.5% 각각 상승했다. 헬스장에서 이용하는 트레드밀...
"이유식 좀 데워달라는 식당 손님 '진상'인가요?" [이슈+] 2023-02-21 07:51:05
의자·식기류 등 아이들의 식사를 도와주는 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업체당 30만원을 지원한다. 올해 신규 지정 업체뿐 아니라 작년부터 참여하고 있는 업체에도 지원한다. 노키즈존을 찬성하는 이들은 A씨와 마찬가지로 아이들의 부상 등 사고가 식당 책임으로 돌아온다는 점을 주장하고 있다. 경기연구원은 2016년 2월...
출산률은 떨어지는데, 키즈산업은 호황···육아시장이 변하고 있다 2023-02-20 16:13:38
육아용품에 대한 온라인 채널별 언급량 비중을 분석한 결과, 1위 블로그 66%(33,632건), 2위 커뮤니티 22%(11,326건), 3위 인스타그램 7%(3,424건), 4위 매스미디어 3%(1,657건) 순으로 나타났다. 블로그의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난 이유는 밀레니얼세대 부모를 중심으로 제품에 대한 후기와 추천, 육아 서비스에 대한 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