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리 간 시스템·맨온더분…패션위크서 기회 노리는 K패션 2024-01-19 11:29:35
패션위크(뉴욕·파리·밀라노·런던)'의 한축인 파리 패션위크에서 해외사업 확장을 도모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기업 한섬은 2019년부터 11회 연속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해외 진출에 힘을 쏟고 있다. 한섬 소속인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는 지난 16일부터 진행...
에이드리언 청과 그의 예술 동지들, 아르떼 칼럼 연재 2024-01-18 18:02:18
‘현대 미술’에 초점을 맞춘 나의 컬렉션은 동·서양을 가리지 않는다. 모든 문화권이 가진 미적 다양성과 예술적 아름다움을 존중한다. 처음 ‘수집’이라는 행위를 시작한 건 단순한 개인적 열정 때문이었다. 하지만 점점 시간이 지나며, 수집을 한다는 것은 그저 ‘작품의 축적’을 넘어선다는 것을 깨달았다. 가장...
한섬, 국내 토종 브랜드 첫 파리 패션위크 11회 연속 참가 2024-01-18 16:20:29
패션위크는 뉴욕, 런던, 밀라노 패션위크와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패션 마켓으로 알려져 있다. 시스템·시스템옴므는 국내 토종 패션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2019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11회 연속으로 참가하고 있다. 한섬은 이번 2024년 F/W 파리 패션위크 단독 프레젠테이션에서 전세계 20여 개국 패션 관계자와...
12월의 예술 수도…마이애미 아트 페어 2023-12-07 19:06:30
없다. 디자인 디스트릭트를 둘러보면 뉴욕에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이 된 한국식 스테이크 하우스 ‘꽃(cote)’ 간판이 보인다. 아트위크 때 맛깔나는 음식과 함께 큰손들이 자신의 컬렉션을 소개하는 ‘아트 애프터 다크’(1인 900달러)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손에 닿을 듯한 빛의 폭포…오감 자극하는 미디어아트 ●...
무신사, 미국 홈웨어 브랜드 '슬리피존스' 국내 독점 유통 2023-11-28 08:53:58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인 무신사 트레이딩은 미국 뉴욕을 기반으로 한 홈웨어 브랜드 '슬리피존스'(SLEEPY JONES)를 국내에 공식 유통한다고 28일 밝혔다. 2013년 출시된 슬리피존스는 예술가들이 편안한 복장으로 창작 활동을 했던 것에서 영감을 받은 라운지웨어와 일상복 컬렉션을 내세운다. 대표...
올겨울은 '숏패딩' 열풍…다채로운 유혹 스킬 2023-11-23 07:24:33
로고를 박았다. LF의 바쉬, 빠투, 질스튜어트 뉴욕의 숏패딩 제품 역시 로고를 강조하지 않는 대신 광택감이 있는 소재를 사용한다. 뉴발란스는 올해 액티브 경량 구스다운의 로고 크기를 줄였다. 그 결과 액티브 경량 구스다운 매출은 작년보다 250% 성장했다고 뉴발란스 측은 밝혔다. 반면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올해 숏패딩 '로고' 트렌드는…크거나 안보이거나 2023-11-23 07:01:02
로고를 부각하는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만의 시그니처를 각인시키려는 경향이 있다"며 "펌프패딩은 이달 들어 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매출이 두 배씩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휠라가 이번 시즌 출시한 밀라노 다운 컬렉션도 팔 부분에 휠라의 포인트와 라벨을 부착해 트렌디한 느낌을 살렸다. chacha@yna.co.kr...
LG전자, 美 '컴플렉스콘 2023'서 신발관리 솔루션 선보여 2023-11-20 10:00:01
차세대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슈케어·슈케이스'를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컴플렉스콘은 전 세계 유명 아티스트와 패션, 음악 등 문화에 관심이 큰 마니아들이 모이는 행사로, 현장에서만 선보이는 한정판 신발을 판매하는 '스니커 드롭' 등 이벤트는 스니커헤드(소장 가치가 높은...
伊 올드머니룩 '슬로웨어'…한국서도 여심 공략 나서 2023-11-15 19:23:17
대표는 제냐, 토즈를 거쳐 구찌에서 19년간 몸담은 브랜드 전문가다. 그는 슬로웨어의 방향성을 “기존의 틀 안에서 조심스럽게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여성복 라인 론칭은 그 일환이다. 내년 1월부터 미국 뉴욕에서 여성 컬렉션을 본격적으로 출시한다. 브라가 대표는 “한국에서도 여성복 라인 확장을...
구찌 출신 CEO 영입한 伊 '올드머니' 슬로웨어, 한국서 저변 넓힌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12 10:25:22
다수가 남성복이다. 하지만 내년 1월부터 뉴욕에서 여성 컬렉션을 본격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슬로웨어 최초의 남·여성복 복합 매장이 된다. 브라가 대표는 "뉴욕을 테스트 삼아 여성복 라인을 확장할 것"이라며 "한국에서도 여성복 라인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 현재 확산하고 있는 '올드머니' 트렌드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