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화 대학원·교양과목 개설…대학도 'ESG 바람' 2021-10-17 18:12:57
경영 전문가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17일 대학들에 따르면 한양대(사진)는 최근 경영대학원 MBA 과정에 ESG 전문 트랙 ‘HUBS ESG’를 신설했다. 2년 과정으로 ‘전공 필수-전공 심화-실습’으로 이어지는 3단계 커리큘럼을 통해 경영대 필수 과목과 ESG 관련 이론을 압축적으로 가르친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금융특화 계층별 AI역량강화' 개설 2021-08-09 09:58:42
중간관리자, AI융합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한국능률협회와 함께 교육을 실시한다. 각 과정별로 9월부터 12월 사이에 약 1~2개월씩 교육이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다. ‘금융특화 계층별 AI역량강화’ 과정은 수요조사를 통해 교육 대상별, 주제별, 시간별로 금융산업에 특화된 총...
코스닥 1055 연고점 돌파 2021-07-23 17:31:06
NE능률(469.42%), 쎄미시스코(390.49%), 아이진(369.44%), 이루온(342.96%), 인터파크(300.00%) 등도 300% 넘는 고수익을 냈다. 전문가들은 외국인이 코스닥 종목을 사들이는 모습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외국인은 이달 들어 코스닥시장에서 5000억원가량 순매수했다. 올 상반기 1조8921억원어치를 팔아치운 것과...
신한은행,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서 은행 부문 1위 2021-07-21 11:15:05
외부전문가를 통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코로나19 확산 후 비대면 컨설팅 플랫폼을 도입하고 유튜브 라이브 방식으로 워크샵을 진행하고, 화상컨설팅 서비스도 도입했다. 앱 없이도 URL에 접속하면 고객이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휴대폰으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코로나극복 소상공인 `성공 두드림...
세라젬,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생활의료가전 부문 1위 2021-07-02 14:17:57
중심의 서비스 시스템 구축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들이 세라젬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세라젬 브랜드 체험공간인 ‘세라젬 웰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세라젬의 건강 전문가인 헬스 큐레이터(HC)가 고객 가정을 방문해 제품 사용법을 안내하고 건강 측정 기기를 통해 고객이 셀프로 건강을 체크할...
재외동포재단, 2021년 한글학교 교사를 위한 온라인 연수 개최 2021-06-10 17:50:26
한국능률협회가 맡는다. 국내외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연수생과 공감되는 맞춤형 강의 내용을 구성하여 연수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연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의 기획 및 개발은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회장 장향실) 연구이사진들이 맡았다.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는 한국 언어문화의 교육 및...
오큘러스2는 시작일뿐…오감으로 가상세계 경험하는 시대 온다 2021-05-31 17:56:34
Brain Computer Interface)’라고 한다. 전문가들은 궁극의 메타버스는 BCI 기술로 구현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현실의 내가 가상세계의 나와 BCI로 완벽히 연결되면 XR 기기조차 필요가 없어진다. 물론 뉴럴링크의 연구는 동물 실험 단계이고, 뇌파에 칩을 심는 ‘침습형’이라서 아직 갈 길이 멀다. 사람에도 적용...
국민연금 "K-ESG 투자 모델 제시" 2021-05-21 17:35:17
제시하겠다는 것이다. 이날 포럼은 국민연금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민연금이 함께하는 ESG의 새로운 길》 도서 발간을 기념하기 위해 주최했다. 김 이사장은 이날 포럼에서 체계적인 ESG 모델 구축을 위해 관계 기관 협의체인 ‘K-ESG이니셔티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민연금을 주축으로 자산운용사, 연기...
위기에 강한 '1등 브랜드'…소비자 마음을 움직이다 2021-03-24 15:46:21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은 ‘2021년도 제23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KMAC가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다. ○2021 K-BPI 주요 특징몇 년 동안 1위 브랜드의...
초등 한국사 공부 시작에는, 천재교육 스마트 학습 만화 `라이브` 시리즈 2021-03-08 17:00:00
역사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학습에 필요한 내용을 철저히 선별, 만화 사이에 문화재 사진 등의 정보를 삽입하는 등 다양한 비주얼 자료로 수록하였다. 라이브 한국사에서는 역사 교과서에서 자주 등장하는 160여 명을 만화의 등장인물로 선정하여, 선사시대부터 지금의 대한민국에까지 이르는 한국사의 흐름을 짚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