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난 가끔 눈물을 흘린다"…추억의 '싸이월드' 내년 돌아온다 2024-12-11 14:11:57
게시물이나 광고 콘텐츠에 노출되고 있어 이에 대한 피로도가 높다는 것. 싸이월드 레트로 감성의 현대적 재해석을 기반으로 기억하고 추억하는 30~50대 사용자는 물론이고 싸이월드를 새롭게 경험하는 10~20대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 방향 타깃 유저 그룹도 넓고 얕은 관계를 추구하는 행동...
코트라 "글로벌 방산시장 1조달러 확대 가능…K-방산 수출 기회" 2024-12-11 06:00:12
대한 선택과 집중, 보호주의 대응을 위한 현지 생산, 공동개발 강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재식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장 센터장은 "코트라 방산센터는 국제 정세 변화에 따른 유망 국가와 G2G(정부 간 거래) 프로젝트를 적극 발굴·추진할 것"이라며 "전세계 방산 선도무역관, 팀코리아 사절단, 국내외 전시회...
반도체·車·조선…中 저가공세에 버틸 업종은 [장 안의 화제] 2024-12-10 17:49:11
K-POP이나 트렌드에 대한 이슈가 워낙 민감하기 때문에 또 어느 날 트렌드가 다 핫하게 뜨게 되면 K화장품도 같이 뜨게 되고 트렌드가 조금 약하면 같이 좀 하락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특히 최근에 광고 마케팅 비용을 많이 써가지고 올려놨던 부분들이 마케팅을 조금 줄였던 부분이 다시 조금은 약색으로 보였다고...
스튜디오좋 "광고도 IP 시장…영상 콘텐츠 경계 무너져" 2024-12-10 15:24:52
선보이겠습니다.” 남우리 스튜디오좋 대표가 10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광고와 영상 콘텐츠의 경계가 무너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스튜디오좋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자회사로 있는 광고제작사다. 2020년 빙그레가 브랜드 마케팅을 위해 선보인 광고인 ‘빙그레 메이커’ 시리즈를 제작해 광고 시장에서 IP ...
'청년온앤업(On&Up)' 커리어 스텝업 2기, 로레알코리아 기업탐방 및 프로젝트 발표회 성료 2024-12-10 13:14:18
한 20대 타겟 홍보 마케팅 방안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AI 도구 활용법과 개인별 브랜딩 전략을 학습하고 실무 역량을 쌓는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의 마지막 단계로 열린 최종 프로젝트 발표회에서는 청년들이 준비한 결과물을 발표하며 Gen Z 세대 특유의 창의력과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발표회에서는 기업 전문가들로부터...
중국인 '깃발 여행' 옛말…제주 찾는 中 관광객 MZ가 90% 2024-12-10 13:00:03
불리는 단체 패키지여행과는 확연히 다른 여행 패턴을 보인다"며 "제주를 '한 번은 꼭 와야 하는, 다시 찾아도 새로운' 관광 목적지로 중국 MZ세대가 인식하도록 하기 위해 친화 콘텐츠 개발, 환대하는 수용 태세 강화, 맞춤형 마케팅 강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현대차그룹, 2024년 정기 임원인사 단행...성과 중심 인사 2024-12-10 10:39:07
▷ 컬럼비아대 마케팅경영 석사 ▷ 윌리엄스칼리지 경제학 학사 ▷ 주요 경력 - 현대자동차) IR담당 (전무) - 현대자동차) 글로벌PR담당 (상무) - 미래에셋대우) 해외 IB본부장 (전무) - 노무라증권) 리서치센터장 (수석애널리스트) ■ 김창환(金昌煥, Kim Chang Hwan) 현대자동차 부사장 ▷ 1974년생 (50세) ▷ 미시간대...
"무비자 효과" 中 여행객 한달새 2배↑…젊은 층 유입 늘어 2024-12-10 09:28:14
60대 이상 고령층에서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전체 인터파크 투어 중국 패키지 여행자 가운데 60대 이상 고령층 비중은 지난 10월 42.5%에서 지난달 37.7%로 4.8%포인트 감소했다. 반면 20~40대의 합산 비중은 같은 기간 3.5% 포인트 늘었다. 젊은 층의 중국 패키지 상품 예약이 더 많이 늘어난 셈이다. 인터파크 투어는...
LG유플러스, '유플투쁠' 올해 누적 참여 건수 700만 건 돌파 2024-12-10 09:00:05
30대 MZ세대 이용자 비중은 10명 중 6명에 이른다. 약 3개월간 운영된 대학생들과의 협업 프로젝트TF는 지난 6일 1기가 종료됐다. LG유플러스는 내년에도 LG트윈스를 포함해 LG전자, 곤지암리조트 등 LG그룹사와의 패밀리십을 활용하는 등 소비자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제휴사를 확보하는 등 유플투쁠 멤버십 혜택을...
[2024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안티 스트레스 촉감 장난감 브랜드 ‘팔레트슬라임’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가지’ 2024-12-10 02:14:18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일정한 퀄리티와 대량 공급이 가능한 생산성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일본몰과 해외몰을 구축하여 글로벌 진출을 도전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아마존재팬과 쇼피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산학협력관과 R&D 진행을 하여 출처가 불분명한 유해 성분이 있는 외국 원자재나 다른 회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