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생명, '1 대 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2024-10-10 16:21:28
데스크’를 배치됐다. 고객은 디지털 데스크에 앉아 화면의 상담 연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화상 상담으로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고령층을 위해서 대면 상담사를 통할 수 있는 창구도 함께 운영된다. 한화생명은 대전·부평부산 고객센터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신한라이프, 영업지원플랫폼 고도화…고객 편의성 높여 2024-10-10 16:20:22
생성해 고객과 설계사에게 제공한다. 고객의 보장현황을 분석해 최적화된 담보로 구성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고 설계까지 원스톱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대면 채널에 미러링 기술을 적용한 ‘보이는 청약’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구축했다. 대면으로 진행해야 했던 상품 설명부터 전자 서명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
NH농협생명, '고객기상청' 앱 등 디지털 신기술로 고객보호 2024-10-10 16:19:26
등록한 고객은 보험계약대출을 받을 때 일정 시일이 지난 이후부터 대출이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선했다. 개인정보 유출로 본인도 모르게 금융사에 인증서가 등록돼 거래가 시도되는 것을 막기 위해 대출 거래에 은행권의 ‘지연 인출’ 제도와 같은 방식을 도입한 것이다. 올해 2월에는 고령층의 보이스피싱 피해방지를...
삼성바이오로직스, 글로벌 규제기관 제조 승인 300건 돌파 2024-10-10 09:29:17
버추얼 시스템(Live-Virtual System)을 구축해 비대면 실사 역량을 강화했다. 모든 공정 과정을 빈틈없이 볼 수 있도록 각 기기마다 다양한 앵글의 카메라를 장착, 실제 현장에 와 있는 듯한 공장 투어를 구현했으며 실사 현장에는 IT지원 팀을 상시 대기시켜 기술적 문제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코로나1...
AI 서비스 탑재한 '래미안' 송도에 뜬다 2024-10-09 17:09:27
개별 가구와 공동현관에서 얼굴만 갖다 대면 출입할 수 있다. 입주민의 음성 인식만으로 집 내부 밝기도 조절할 수 있다. AI 주차장 솔루션은 입주 고객의 주차 패턴을 분석해 선호하는 구역으로 안내한다. 외부 손님은 방문하려는 동에서 가까운 주차구역으로 유도한다. AI 감성조명은 센서가 조명기구 밝기를 조절해...
실손청구 전산화 협의 물살…"연내 병원참여 60% 이상 기대" 2024-10-09 12:00:01
업체와 수차례 대면 협의를 통해 전체 50여곳 중 청구 건수 비중이 높은 다수의 EMR 업체를 포함해 27개 EMR 업체가 전산화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그동안 병원에서 전송대행기관, 보험사로 정보를 전달하는 EMR 업체와 보험업계 간 비용에 대한 이견이 좁혀지지 않으면서 EMR 업체와 병원의 참여가 저조했다....
AI 기업 베슬에이아이, 1200만달러 투자 유치[Geeks' Briefing] 2024-10-08 15:51:30
밀리와트는 도어형 수납공간과 비밀번호 입력을 통한 대면 수취 기능을 제공해 물품 자동 하차 기능으로 비대면 배송에 집중한 기존 제품인 제임스 와트(James W)와 큰 차별점을 두었다. 필라이즈, 영양제 AI 조합 분석 150만건 돌파 초개인화 건강관리 플랫폼 필라이즈가 앱 내 영양제 무료 체험, 전문가 칼럼 퀴즈, 리뷰...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노근호, 유민석, 정찬혁 인서울메이커스 대표 2024-10-08 15:07:41
비대면 트로이카 ‘3in1’ 학습 코칭 시스템을 적용해 지역 및 계층별 교육격차 해소를 목표로 하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인서울메이커스는 트로이카 ‘3in1’ 시스템이 적용된 개인 맞춤형 비대면 과외 서비스다. “공동 대표 모두 과외 경력과 학원 알바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은행권 새 블루오션은 '외국인금융'...전용점포에 특화카드까지 2024-10-04 18:13:15
핵심 고객층으로 부상했다. 전용 체크카드와 지점을 대거 신설하는 한편, 일부 은행들은 아예 외국인을 전담하는 본부까지 신설하며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섰다. 은행들이 지점을 폐쇄하며 대면 영업을 축소하고 있는 전체적 기조에도 수익성이 높고, 특정 지역에 밀집된 외국인 고객들은 '영업 대비 효율'이 뛰어난...
르노코리아, 모바일 활용 '보이는 프리미엄 점검' 서비스 시행 2024-10-04 09:14:16
애프터세일즈담당 디렉터는 "고객분들의 차량 관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르노코리아는 고객분들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서비스로 고객 만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