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추석 밥상물가 잡는다"…배추·무 등 농산물 4천톤 추가 공급 2022-09-01 14:04:49
대형마트와 지역농산물 직매장 25곳, 전통시장 588곳 등 전국 2,952개 유통업체가 동참하고 있다. 김인중 농식품부 차관은 "제11호 태풍의 진행경로에 따라 일부 품목의 수급이 영향받을 수 있지만 과일류 수확인 이달 3일 이전에 대부분 마무리되고 노지채소류는 정부 비축물량을 최대한 방출할 계획"이라며 "추석 성수품...
성수품 14개 중 8개 평년보다 비싸…정부, 수급안정 총력 2022-09-01 11:00:03
5개 대형마트와 지역농산물 직매장 25곳, 전통시장 588곳 등 전국 2천952개 유통업체가 동참하고 있다. 아울러 알뜰한 소비를 돕기 위해 성수품 가격과 선물꾸러미 구입비용에 관한 조사 결과와 주변 장터 정보 등을 농산물유통정보(www.kamis.or.kr) 누리집 등으로 제공하고 있다.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제11호...
"치킨 다음은 피자"…초저가 먹거리 경쟁 벌이는 유통가 2022-08-23 19:05:08
반응은 뜨겁습니다. 전효성 기자입니다. <기자> 한 대형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피자입니다. 라지 사이즈 피자 한 판 가격이 5,980원입니다. 유명 프랜차이즈 피자가 2~3만원을 넘는 걸 감안하면 반의 반값 피자인 셈입니다. 평일에는 30판, 주말에는 65판을 한정 판매하는데 소비자 반응은 긍정적입니다. [양윤모 /...
농축산 성수품 14만4천t 공급…할인쿠폰 450억원 지원 2022-08-11 11:30:00
'농축수산물 할인대전'을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대형마트, 지역농산물 직매장, 전통시장 등 전국 2천952개 유통업체가 참여한다. 정부는 행사 기간(8.15∼9.12) 농축산물 할인쿠폰 예산을 기존 월 90억원에서 최대 450억원으로 확대하고, 추석 성수품을 중심으로 행사 품목을 선정해 약 20∼30% 저렴하게 판매할...
12년 만에 등장한 통큰치킨…유통가, 불황 타개 나섰다 2022-08-05 19:47:57
6월 이후 대형마트 PB상품 매출은 지난해보다 10% 안팎 늘었습니다.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3년새 두배나 커졌습니다(4%→8.6%, 홈플러스). 특히 식품PB상품 매출이 크게 늘었는데, 꼭 필요한 부분에만, 저렴한 상품을 중심으로 돈을 쓰는 불황형 소비 형태가 관측되는 부분입니다(식품 +17.8%, 비식품 +12.8%)....
"PB업체에 판촉비 떠넘긴 것은 부당" vs "10년 전 법으로 제재하나" 2022-08-02 17:51:17
납품 조건을 약정했다면, 유통업체가 제조사로부터 판매 촉진을 위해 장려금을 받을 수 있다. 유통업체가 PB 상품 판매에 따른 재고 부담을 떠안는 데다 판매 확대를 위해 투자까지 해야 하는 만큼 제조사가 판매 성과에 대한 인센티브를 유통사에 제공할 수 있다는 의미다. 이마트 등 대형마트는 CJ, 농심 같은 대형...
"PB업체에 판촉비 요구"…과징금 폭탄 맞은 GS리테일 2022-08-02 17:43:02
27억3800만원을 받았다. 공정위는 성과장려금은 납품업체가 자사 제품 판매를 늘리기 위해 대형 유통업체에 주는 장려금인 만큼 PB 제품 제조를 맡긴 GS리테일이 성과장려금을 받을 순 없다고 봤다. 제조사들은 성과장려금으로 납품액의 0.5~1.0%를 냈다. 공정위는 또 제조사들은 GS리테일의 발주서에 따라 품목, 규격, 수...
GS25, PB상품 제조업체에 갑질…과징금 240억 중징계 2022-08-02 14:49:00
PB상품 분야에서 대형유통업체들이 성과장려금, 판촉비 등을 부당하게 수취해온 거래관행을 개선해 수급사업자들이 납품대금을 제값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GS리테일은 이에 대해 "협력사와 경영주를 위한 GS리테일의 상생 노력이 결과에 반영되지 않은 점과 유통·가맹사업의 특성이 충분히...
포장바뀌면 의심하라…용량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 대처법은 2022-07-20 11:51:25
제품 포장이 바뀐 것은 의심해봐야 한다. 유통업체가 제품 용량을 줄이면서 티가 나지 않도록 제품의 포장을 미세하게 바꾸곤 하기 때문이다. 패밀리 사이즈 등 대형 포장 제품은 단위 가격을 따져보는 버릇을 들이면 좋다. 유통업체가 개별 제품만 아니라 대포장 제품도 용량을 깎을 수 있어서다. 유통기한이나 신선도 등...
美 '재고떨이 세일'에도 옷값 여전히 비싼 이유 2022-07-16 06:00:24
수준이지만 유통업체가 재고 처리를 위해 가격을 대폭 인하했음에도 옷 가격은 작년보다 높다. 다시 말해 소비자들이 옷 쇼핑에 더 많은 지출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옷값이 비싼 이유 중 하나로 바뀐 패션 트렌드가 꼽힌다. 코로나 팬데믹 때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홈웨어 캐주얼 레저복이 인기를 끌었지만 방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