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화기 없고 방화문은 활짝…대형쇼핑몰 여전히 화재 취약 2023-12-07 12:00:22
방화문은 활짝…대형쇼핑몰 여전히 화재 취약 소비자원, 20개소 실태조사…대피구 유도등도 다수 부실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다중 인파가 몰리는 일부 복합쇼핑시설이 여전히 화재 대비에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7∼8월 복합쇼핑시설 20개소의 화재 안전과 피난시설을 점검한...
[한경에세이] 마음에도 응급처치가 필요합니다 2023-12-06 18:50:25
1만710건을 차지했다. 과거에는 재난이나 대형 사고가 발생하면 물질적 구호가 우선시됐으나 갈수록 다양하고 예측 불가능해지는 재난 유형으로 인해 재난 경험자의 심리 지원도 강조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는 2016년부터 행정안전부와 함께 전국 17개 시·도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재난 경험자의 심리 회복에 ...
"몇 주면 하마스 지하터널 잠긴다"…이스라엘, 침수 계획 논의 중 2023-12-05 14:52:47
5대의 대형 펌프를 설치해 둔 상태다. 각 펌프는 지중해로부터 시간당 수천㎥의 해수를 끌어올 수 있어, 이를 사용하면 하마스 지하 터널은 몇 주 내로 물에 잠긴다. WSJ가 보도에서 인용한 한 미국 정부 당국자는 이스라엘은 지난달 초 미국에 이 같은 계획을 알려왔고, 현재 미 정부 내에선 해당 계획의 군사적 가치와...
"이스라엘, 하마스 은신 땅굴에 바닷물 주입 추진" 2023-12-05 12:00:45
가량 떨어진 지점에 바닷물을 끌어오기 위한 대형 펌프 최소 5대를 설치했다고 보도했다. 각 펌프는 지중해로부터 시간당 수천㎥의 해수를 끌어와 몇 주 내로 하마스 지하 터널을 물에 잠기게 할 수 있다. 이스라엘은 지난 달 초 미국에 이 같은 계획을 알려왔으며, 이에 미 당국자들 사이에서 이 계획의 군사적 가치와...
"이스라엘, 하마스 대원 은신한 지하터널에 바닷물 주입 추진" 2023-12-05 11:46:45
시 식수·토양 오염 가능성…또 다른 인도주의 참사 닥칠 수도 (서울=연합뉴스) 임지우 기자 =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를 제거하기 위해 이들이 가자지구에 설치한 지하 터널을 바닷물로 침수시키는 계획을 추진 중이라고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4일(현지시간) 미 정부 당국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극가성비에 지갑 열렸다…11월 쇼핑 대전 '선방' 2023-12-03 07:39:31
직전 행사인 2021년보다 22%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대형가전과 '반값 행사'로 호응을 얻은 가공식품 매출이 늘었고, 신세계백화점도 대형가전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 신세계의 패션플랫폼 W컨셉과 SSG닷컴, G마켓의 매출은 각각 161%, 31%, 10% 늘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패밀리 위크 기간 중...
유통업계 11월 쇼핑대전 '선방'…"극가성비 제품들 완판" 2023-12-03 06:01:01
행사인 2021년보다 22%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마트[139480]는 대형가전과 '반값 행사'로 호응을 얻은 가공식품 매출이 늘었고, 신세계백화점도 대형가전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 신세계의 패션플랫폼 W컨셉과 SSG닷컴, G마켓의 매출은 각각 161%, 31%, 10% 늘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패밀리 위크 기간...
전국 스타벅스 난리나더니…'1조7000억' 제대로 터졌다 2023-11-21 10:35:06
대형가전 매출이 25% 늘었고, 반값 할인 행사 등으로 주목 받은 가공식품 매출이 40% 급증했다. 신세계백화점도 전체 매출이 53% 뛰었다. 대형가전 매출이 375% 치솟았고, 생활(매출증가율 107%), 패션(53%), 잡화(43%) 등도 양호한 성과를 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매출은 31%, 쇼핑몰 스타필드를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
'극가성비' 상품에 몰렸다…일주일 매출 1.7조원 2023-11-21 06:11:30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5% 더 많았다. TV, 냉장고, 세탁기 등 단가가 높은 대형가전(25%↑)과 '반값 행사'로 큰 호응을 얻은 가공식품 매출(40%↑)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신세계백화점도 대형가전(375%↑), 생활(107%↑), 패션(53%↑), 잡화(43%↑) 등 모든 카테고리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전체 매출이 53%...
온라인 끌고 오프라인 밀고…'쓱데이' 일주일 매출 1조7천억원 2023-11-21 06:00:04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5% 더 많았다. TV, 냉장고, 세탁기 등 단가가 높은 대형가전(25%↑)과 '반값 행사'로 큰 호응을 얻은 가공식품 매출(40%↑)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신세계백화점도 대형가전(375%↑), 생활(107%↑), 패션(53%↑), 잡화(43%↑) 등 모든 카테고리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전체 매출이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