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허리 휘겠네"…생필품 가격 '들썩' 2024-10-06 09:12:51
상승률은 9.6%에 이른다. 소비자원 생필품가격보고서는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백화점, 편의점 등 전국 500여개 유통 매장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적용한 후의 최종 판매가격을 토대로 작성된다. 품목별로는 수산물(14.2%)과 채소류(11.1%)가 10% 선을 넘는 평균 가격 상승률을 기록하며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가중했다. ...
생활용품·가공식품 가격 '들썩'…생필품 10개 중 6개 올라 2024-10-06 06:31:00
등 다양한 품목의 가격이 조정됐다. 한 편의점업체 관계자는 "제조사에서 공급가를 올려 불가피하게 소매가를 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해당 제품을 공급받는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 다른 유통채널도 업태별로 최종 소매가는 달라도 오름폭은 비슷하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간편식 물가도 들썩이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번주뭘살까] '징검다리 황금연휴'…나들이 식품·의류 할인전 2024-10-05 07:00:04
'T카페' 대표 상품 4종을 최대 11% 할인하고 편의점 이마트24에서는 남산왕돈까스도시락 등 도시락·안주 10종을 최대 30% 저렴하게 선보인다. ▲ 홈플러스 = 오는 6일까지 가을 나들이족은 물론 '집콕족'을 위한 '맛깔나는 황금연휴 4일간 특가 행사'를 한다. 한돈 일품포크, 농협안심한우 등...
"증정품이 더 난리네"…반응 터진 한정판 초코파이 뭐길래 [트렌드+] 2024-10-04 06:39:56
초코파이) 사러 왔다”고 말하기도 했다. 편의점이나 동네 마트, 슈퍼 매대에는 제품이 없어 아쉬워하는 반응도 흘러나왔다. 40대 직장인 이모 씨는 “추억의 초코파이가 나왔다길래 퇴근길에 들렀는데 편의점에선 안 파는 모양이다. 투명 포장 초코파이 있는지 물어봤더니 직원이 입고 안 됐다고 하더라”라고 전했다. 김...
한우보다 비싼 '김장김치', 김장 가격의 고공행진 [최보화의 원자재 인사이드] 2024-09-30 08:38:22
또, 편의점 판매 제품들의 가격도 일부 인상이 됐습니다. 삼각김밥이나 일반김밥의 가격이 김값 상승의 여파로 최대 20% 오를 예정이고요, 샘표의 폰타나 크림파스타 소스가 11,000원에서 11,900원으로 7.2%, 샘표 양조간장 500ml 짜리가 5,750원에서 6,400원으로 11.3% 인상됐습니다. 미닛메이드의 오렌지, 포도, 알로에...
MZ·외국인 겨냥한 롯데의 '동대문 실험' 2024-09-29 17:39:05
하이마트 매장에선 팔지 않던 제품으로 구성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주력 품목인 식품 대신 화장품·패션을 내세웠다. 일반적으로 편의점 상품 종류(SKU)의 80~90%는 식품인데, 이곳에선 이 비중을 70%로 낮췄다. 그 대신 벽면 한 곳에 마녀공장·셀퓨전씨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화장품,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몽’과...
상쾌환, 日편의점 로손 입점…해외 숙취해소제 시장 공략 2024-09-27 17:31:03
3대 편의점 중 하나인 로손에서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을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입점하는 제품은 상쾌환과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맛 2종이다. 일본 로손 편의점 1만4000여 곳 중 약 1만 곳에서 판매한다. 삼양사 관계자는 “규제가 까다로운 일본 숙취해소 시장에 진출해 수출 활로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일본...
신한카드, 외국인 전용카드 출시…"국내 소비 활성화 지원" 2024-09-27 15:42:59
체크카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이용 금액의 10%를 캐시백 해주는 혜택을 담았다. 음식점과 병원 및 약국에서 이용한 금액도 10%를 캐시백 해준다. 대형마트, 음식점, 병원·약국 영역별로 일 1회, 월 3회, 1회 최대 1천원까지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SOL글로벌U 체크카드...
삼양사 상쾌환, 일본시장 뚫었다…日 3대 편의점 ‘로손’ 입점 2024-09-27 10:38:20
계약을 체결을 했다. 일본 현지 마케팅 및 편의점 및 드럭스토어의 영업 활동은 ‘CENQUR’가 맡아 지난 5월 일본 대형 잡화점 ‘돈키호테’를 시작으로 7월에는 대형마트 ‘이온 홋카이도’, ‘라이프(LIFE)’에서 판매를 시작했고, 10월 1일 일본 로손 편의점 1만 4천여개점 중 약 1만개점에 입점하게 됐다. 삼양사는...
한국 숙취해소제품, 日 로손 진출 2024-09-27 09:25:51
편의점 1만4천여곳 중 약 1만곳에서 판매된다. 삼양사 관계자는 "규제가 까다로운 일본 오프라인 숙취해소 시장에 진출해 수출 활로를 확보했다"며 "일본 숙취해소 시장은 국내 시장(약 3천500억원 규모)보다 큰 것으로 알려졌다"고 밝혔다. 일본 수출용 상쾌환 스틱 샤인머스캣맛은 일본에서 주요 숙취해소 성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