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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 괴물' 황선우, '유퀴즈'에 뜬다…첫 예능 나들이 2022-01-26 09:47:37
산티아고 순례길 800km를 완주한 한국판 돈키호테 임택은 흥미진진한 여행기를 소개한다. 당나귀와 70여 일을 같이 걷게 된 배경,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의 느낌, 이후 친구가 된 당나귀를 주인에게 눈물로 되돌려 보냈던 사연을 생생하게 전하며 재미를 선사한다. 대기업을 그만두고 사업을 하다 50대에 여행 작가로 변신,...
슈웅, 대만 내 한국상품 전문매장으로 발돋움 2022-01-25 15:43:24
일본에서 종합할인스토어 돈키호테를 운영하는 팬 퍼시픽 인터내셔널 홀딩스의 해외용 브랜드 `돈돈돈키`도 함께 소개 됐는데, 350개 이상의 일본매장을 비롯해 미국에 40호점, 홍콩에 5호점, 싱가포르에 4호점 등 해외 시장에서 영역을 넓히고 있다. 김효준 슈웅 대표는 “오픈 후 재고 확보에 어려움을 느낄 만큼 한국...
코미디 정치가 망치고 있는 두 나라 [여기는 논설실] 2022-01-12 09:30:02
통한다. 시장 원리와 정반대의 황당한 돈키호테식 통화정책으로 터키 리라화를 비트코인만도 못한 투기자산 신세로 추락시킨 탓이다. 미국 암호화폐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지난 7일(현지시간)기준 리라의 90일 변동성은 65%로 61%를 기록한 비트코인을 앞질렀다. 법정화폐인 리라화가 투기성 자산에 가까운 비트코인보다...
[더 라이피스트-JAPAN NOW] '유니클로'보다 괜춘! 일본 여행 쇼핑 아이템 2021-11-23 18:37:05
오던 시절이 있었다면 최근 한국 관광객들은 100엔 숍이나 돈키호테(잡화점) 정도가 쇼핑의 전부인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캠핑에 기능성과 개성 넘치는 의류에 관심 있고 가성비를 선호한다면 '워크맨 플러스' 또는 '워크맨 여자' 매장을 추천한다. Cona KIM / JAPAN NOW 편집장 "외부 필진의 기고...
"발레 보러가자"…공연마다 예매 행렬 2021-11-14 16:29:48
만인 올 6월 ‘돈키호테’를 다시 선보였다. ‘감상 기회가 왔을 때 꼭 봐야 한다’는 생각이 관객의 마음을 흔들었다는 얘기다. 발레극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 인형’ 등 대중적인 작품에만 관심을 쏟았던 관객들의 취향도 달라졌다. 지난달 20~24일 국립발레단이 국내 초연한 발레극 ‘쥬얼스’는 전 회차 매진됐다....
'일본의 이케아' 니토리홀딩스, 34년 연속 성장 비결은? [더 머니이스트-지민홍의 일본주식 가이드] 2021-11-10 08:37:01
적 있는 돈키호테의 PPIH_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7532) 역시 32년 연속 성장했는데, 두 회사 모두 기업소비자간거래(B2C) 사업을 영위하며 30년 이상 연속 성장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는 트렌드에 민감한 B2C 사업에서 세대를 넘어 회사의 충성고객층 확보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빠른 시대의 흐름에 잘...
색조 화장품 클리오 '나홀로 질주' 비결은 2021-11-02 17:00:59
증가율은 1분기 3.7%, 2분기 32.2%, 3분기 19.0%를 기록했다. 3분기 일본과 중국 매출은 각각 전년 대비 45%, 126% 늘었다. 특히 클리오의 아이섀도 팔레트 제품과 페리페라의 립스틱 제품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19로 화장품 수요가 줄었고, 경쟁이 치열한 중저가 색조 화장품이 주력 상품임에도 꾸준한 실적을 내고...
아모레·LG생건 고꾸라질 때 中서 매출 126% 늘어난 클리오 2021-11-02 16:13:34
클리오의 글로벌 부문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1분기 3.7%, 2분기 32.2%, 3분기 19.0%를 기록했다. 3분기 일본과 중국 매출은 각각 전년 대비 45%, 126% 늘었다. 특히 클리오의 아이섀도우 팔레트 제품과 페리페라의 립스틱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19로 화장품 수요가 줄었고, 경쟁이 치열한 중저가 색조...
[천자 칼럼] 스페인 전기료가 5배 뛴 사연 2021-10-19 17:10:44
‘돈키호테의 나라’ 스페인은 신재생에너지 발전에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초속 6m의 양질의 바람 자원이 전역에 분포돼 있어 풍력발전에 그만이다. 세르반테스가 1605년 《라만차의 돈키호테》를 발표할 때 이미 풍차가 전국에 널리 깔려 있었다. ‘태양과 정열의 나라’라는 별칭에 걸맞은 뜨거운 햇볕(연평균 섭씨...
"코로나도 문제없다"…32년째 성장하는 'PPIH' 비결 [더 머니이스트-지민홍의 일본주식 가이드] 2021-10-08 09:25:53
내서 직접 매장을 찾는 고객층이 있다는 반증이고, 여기에 바로 돈키호테의 핵심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PPIH는 2030년 사업계획에서 ‘식료품의 SPA화’, ‘PB상품의 강화’, ‘비용의 최적화’ 등을 내세우며 2030년 매출 3조엔(약 31조원), 영업이익 2000억엔(약 2조1000억원)의 목표를 제시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