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 어버이날엔 현금말고 금으로 다오"…금 상품 내놓는 편의점 2024-04-23 13:44:38
있는 상품을 기획했다는 게 GS25의 설명이다. 최근 GS25 처럼 골드바를 파는 매장이 늘었다. 귀금속 매장 말고도 은행, 홈쇼핑, 대형마트 등 다양하다. 금은 현금화가 쉬운 현물 자산인 데다, 금을 팔아 얻은 시세 차익에는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이번 순금 상품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판매된다. 완성된 상품은 보증서...
어버이날 선물 현금 대신 순금으로…GS25, 기획상품 선봬 2024-04-23 09:13:08
현금을 대신할 선물 상품을 기획했다고 GS25는 설명했다. 전국 GS25 매장에서 주문 제작 방식으로 판매하며 완성된 제품은 보증서와 함께 고급 케이스에 담겨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GS25는 또 다음 달 2일까지 '우리동네GS앱'을 통해 카네이션 상품 300개를 특가에 판매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레고 등 ...
GS리테일, 오프라인 유통앱 1위 탈환 2024-04-17 18:13:09
GS리테일의 모바일 앱 ‘우리동네GS’가 국내 오프라인 유통사 앱 월간활성이용자수(MAU) 1위를 탈환했다. 증정품 보관, 마감할인 등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의 편의를 높이는 서비스를 강화한 효과다. 17일 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우리동네GS의 지난달 MAU는 작년 동월보다 38% 급증해 역대 최고인...
20대에 '돈 아끼는 앱'으로 인기…'이마트'도 제쳤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17 16:24:29
이용자 중 10·2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40%에 달한다. 김아란 GS리테일 우리동네GS팀장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10·20는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수시로 앱을 이용하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GS리테일은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nline for offline) 전략의 일환으로 우리동네GS 앱을 대폭...
ATM 5년새 1만개 줄어…현금 찾아 삼만리 2024-04-12 17:59:49
이유에서다. 편의점 업체들은 은행과 달리 ATM 대수를 늘리고 있다. GS25는 운용하는 ATM을 2020년 1만1602대에서 작년 1만3500대까지 늘렸다. GS리테일 관계자는 “ATM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ATM 설치 점포와 관련 제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
"현금 찾으려다 분통"…동네 ATM 하루 4개씩 사라졌다 2024-04-12 17:06:06
이유에서다. 편의점 업체들은 은행과 달리 ATM 대수를 늘리고 있다. GS25는 운용하는 ATM을 2020년 1만1602대에서 작년 1만3500대까지 늘렸다. GS리테일 관계자는 “ATM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ATM 설치 점포와 관련 제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
GS25 점보라면 시리즈 판매량 300만개·매출 250억원 돌파 2024-04-11 08:35:13
매출도 250억원 이상으로 GS25 용기면 카테고리 1∼3위를 휩쓸었다. 육개장, 신라면 큰사발 등 전통의 용기면 강자를 밀어내고 편의점 자체 브랜드(PB) 라면이 매출 상위에 오른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고 GS25는 설명했다. GS25는 이 여세를 몰아 오는 11일 점보라면 4탄 '틈새비김면'을 선보인다. 하절기 최고...
창업·선대 회장 숨결 고스란히…71년 만에 베일 벗은 'SK고택' 2024-04-08 18:53:38
부품을 조립하며 이렇게 말했다. “공장을 재건하면 동네 사람들에게 일자리를 줄 수 있다”는 목표 하나로 서울과 수원, 인천을 돌아다니며 부품을 모았다. 최 창업회장은 생가를 창고로 쓰면서 5분 거리에 있는 공장을 5년 만에 직기 1000대를 갖춘 어엿한 직물공장으로 키웠다. 재계 서열 2위 SK그룹은 이렇게 출발했다....
"폐기 직전인데 인기 폭발"…'파격 할인'에 난리 난 제품들 2024-04-04 09:47:11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4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지난해 11월 시작한 '마감 할인' 서비스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등록된 마감 할인 상품 판매량이 지난해 12월보다 6.7배 증가했다. 마감 할인은 GS25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인 '우리동네GS'에서 소비기한이 임박한 도시락, 샌드위치, 김밥...
GS25 "마감 할인 상품 인기…구매자 70% 20∼30대" 2024-04-04 09:16:52
기자 = 편의점 GS25는 지난 달 마감 할인으로 등록된 상품 판매 수량이 20∼30대 구매에 힘입어 작년 12월보다 6.7배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마감 할인'은 GS25 전용 앱인 '우리동네GS'에서 소비기한이 임박한 프레쉬푸드(신선식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서비스다. GS25는 고물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