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 병에 21억…묵혀두면 몸값 뛴다 '위스키 경제학' [명욱의 호모 마시자쿠스] 2022-01-20 16:48:48
글렌스택은 700mL에 9900원이다. 페르노니카코리아에서 선보인 101 파이퍼스는 200mL짜리가 5000원, 700mL짜리는 1만300원이다. 디아지오에서 내놓은 블랙&화이트는 하이볼 잔을 포함해 1만3500원, 존 바 파이니스트 블렌드는 1만2800원이다. 초저가 위스키는 모두 ‘스카치위스키’라고 표기돼 있다. 스카치위스키의...
[포토] 조니워커,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위스키 부문 수상 2022-01-13 23:31:35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렸다. 위스키 부문을 수상한 디아지오코리아 (브랜드명 조니워커) 댄 해밀턴 대표이사(오른쪽)와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뽑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2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
디아지오코리아, 펄쉘 프리미에와 오이스터 푸드 페어링 선보여 2022-01-07 09:38:36
디아지오코리아가 프리미엄 오이스터 바 ‘펄쉘 프리미에’와 협업해 싱글몰트 스카치위스키 탈리스커와 겨울 제철 음식 오이스터의 푸드 페어링을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델들이 서울 강남구 신사동 펄쉘 프리미에에서 오이스터로 구성된 시즌 한정 메뉴를 소개하고 있다. 메뉴는 탈리스커 하이볼 및 온더락,...
[포토]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블루 한정판 '고스트 앤 레어 피티바이크' 출시 2022-01-03 09:53:54
디아지오코리아가 조니워커 블루 한정판 ‘고스트 앤 레어 피티바이크’를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조니워커 블루 ‘고스트 앤 레어 피티바이크’는 현재 운영하지 않는 증류소에서 만들어진 일명 ‘유령(Ghost)’ 위스키 원액을 담은 스페셜 에디션이다. 특히 이번 제품에 포함된 대표 원액은 1993년에 문을...
[마켓인사이트] 디아지오, 국내 1위 위스키 '윈저' PEF에 통매각 2021-12-26 17:02:28
매출 '반토막'디아지오코리아가 윈저 사업 매각을 결정한 것은 주류 트렌드 변화와 코로나19까지 겹쳐 국내시장에서 판매 회복이 어려울 것이란 판단에서다. 디아지오코리아는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까지 호황기를 누리며 국내 대표 위스키 업체로 자리잡았다. 당시 연평균 매출은 4000억~5000억원대에 달했다....
디아지오코리아, '드링크아이큐 퀴즈' 캠페인 진행해 2021-12-07 10:42:23
디아지오코리아가 연말연시를 앞두고 건전한 음주 문화 정착을 위해 ‘드링크아이큐 퀴즈(DRINKiQ Quiz)’ 캠페인을 7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드링크아이큐 퀴즈는 주종별 알코올 함량 등 건전한 음주 습관 만들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10개의 문제로 이뤄져 있다. 참가자가 퀴즈를 풀며 본인의 음주 상식을 확인하고,...
다시 위스키의 계절…올 수입액 7년 만에 증가 2021-11-22 17:52:35
있는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020회계연도(2020년 7월~2021년 6월) 기준 120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전년(916억원) 대비 31.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69억원으로 전년(161억원)에 비해 67.1% 늘었다. 조니워커와 윈저를 수입해 판매하는 디아지오코리아 역시 2020회계연도 매출은 전년 대비 3.6% 줄어든 1933억원을 올렸지만...
위스키의 귀환…올해 수입 7년 만에 증가 2021-11-22 06:01:01
'시바스 리갈' 등을 보유한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020회계연도(2020.7~2021.6) 매출이 1천205억원으로 지난해보다 31.6% 늘었고, 영업이익은 269억원으로 66.9% 증가했다. 디아지오코리아의 2020회계연도(2020.7~2021.6) 매출은 1천933억원으로 지난해보다 3.6%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370억원으로 85.0% 늘었다....
더블유 바이 윈즈 브랜드 리뉴얼 발표 2021-11-18 11:20:12
더블유 바이 윈즈가 18일 잠원 한강공원 서울웨이브아트센터 전시장에서 댄 해밀턴 디아지오코리아 대표와 배우 류준열이 함께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을 선보이는 포토세션을 진행했다. / 김영우 기자 20211118...
기네스, 아워플래닛과 협업으로 굴 요리 활용한 ‘오이스터 푸드 페어링’ 캠페인 전개 2021-11-16 09:52:16
디아지오코리아(대표 댄 해밀턴)의 세계 판매 1위 스타우트 브랜드 기네스가 제철을 맞은 통영산 굴을 활용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오이스터 푸드 페어링’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의 하나로 아워플래닛이 주관하는 통영 굴 축제 ‘오마이오이스터 2021’에 기네스를 제공하고, 요리 교실 등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