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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환경 경영'…플라스틱 선순환 프로젝트 가동 2020-10-19 15:06:33
수 있도록 패키지 디자인을 바꾸고 있다. 4월부터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최초로 재활용할 수 있는 페트병 라벨인 ‘에코라벨’을 일부 제품에 도입했다. 에코라벨은 음료를 담은 용기와 같은 재질인 페트를 사용하고 특수 잉크로 인쇄했다. 라벨을 병에서 떼어내지 않은 상태로 재활용할 수 있다. 1월에는 국내 최초로 라벨...
자동차, '그린카' 경쟁력 부각해야…생활가전, 혁신 통해 '가심비' 공략 2020-10-05 17:12:12
자동차 부문에선 디자인 개선, 안전·편의사양 추가 등을 통한 고급화가 이뤄졌다고 분석했다. NBCI 평가에 따르면 차종을 불문하고 디자인이 젊고 고급스러워졌다. 최신 기술을 적용한 안전 및 편의사양 등이 다양해지면서 소비층도 넓어졌다. 자동차 업체들은 전기차 수소차 등 그린카의 대중화 시대에 맞춰 경쟁업체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식품 부문 2020-09-29 16:58:43
최초로 일회용 얼음컵을 별다른 로고나 디자인이 아예 없는 형태로 바꿨다.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세븐일레븐 측은 “친환경 실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육두유, 콩단백질 식물성제품 확대…환자식으로도 인기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삼육두유 삼육식품의 삼육두유가 ‘2020 올해의...
국내 생수산업 개척 제주삼다수 22년간 부동의 '1등 생수'로 2020-08-13 15:30:26
상반기 삼다수를 제외한 생수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이 모두 떨어졌지만 삼다수는 유일하게 소폭 상승했다. 삼다수는 경쟁이 치열해진 생수 시장에서 차별화 전략으로 왕좌를 지키고 있다. 가정용 정기 배송 시장에 진출하고, 창사 이래 처음으로 편의점 1+1 행사를 벌이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가수 아이유를 광고...
제주삼다수, 자원순환도 1등…페트병으로 친환경 가방까지 만든다 2020-08-13 15:07:20
함께 진행해 현재까지 8.4t에 달하는 420만 개의 생수 뚜껑을 수거했다. 제주개발공사는 페트병을 협력업체를 통해 위탁 생산하지 않고 직접 제조한다. 2018년엔 500mL 페트병의 무게를 1.5g 줄여 752t의 플라스틱 폐기량을 줄이는 효과를 거뒀다. 분리수거 과정에서 페트병 라벨을 쉽게 뗄 수 있도록 라벨을 부착할 때...
삼다수 앱 주문 10건 중 1건은 '생수 정기구독' 2020-08-13 15:03:03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삼다수 앱은 직관적인 디자인과 사용법으로 누구나 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지난해 4분기 삼다수 앱 회원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세 배 이상 늘었다. 같은 기간 주문 건수는 여섯 배 이상 증가했다. 용량별로 보면 2L 용량 구매 비율이 70%다. 가정에서 가족이...
아이유 모델로…제주삼다수, MZ세대와 소통 2020-08-13 15:02:31
올해 22세. 생수 가운데 최장수 브랜드지만 주요 소비층이 50대 이상 중·장년층이다. 생수 라벨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지난 6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제주삼다수×카카오 프렌즈 제주 에디션’을 출시했다. 생수 라벨에 제주도를 대표하는 해녀와 바람, 감귤, 유채꽃 등의 이미지와 카카오 캐릭터를 그려넣었다. 이...
온라인보다 싸게…'최강 가성비' PB 모았다 2020-08-03 17:11:56
서비스는 과감하게 포기했다. 화려한 디자인과 홍보 마케팅도 없앴다. 매장 디자인에도 힘을 들이지 않았다. 이마트와 달리 상품을 가지런히 진열하지 않고 박스째 꺼내놨다. 계산 전담 직원을 두지 않고 셀프 계산대를 마련하거나 일반 직원이 틈틈이 계산하도록 해 인건비를 최소화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노브랜드 ...
집에서 마시는 199만원짜리 LG '수제맥주' [배성수의 다다IT선] 2020-08-01 07:30:02
성능은 동일하게 하되 디자인에 들어간 비싼 소재들을 과감히 빼고 가격을 200만원이나 대폭 낮춰 199만원으로 재출시 했습니다. 커피와 달리 맥주의 홈브루잉(자가양조)은 난이도가 매우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조 과정에서 맛이 변질되지 않게 높은 수준의 세척·소독 과정이 필요한 데다 브루잉 과정의 각...
'수돗물 불신'에 더 뜨거워진 시장…삼다수·롯데·농심 '생수 빅3' 각축전 2020-07-16 21:18:13
7.5%에서 8.8%로 올랐다. 롯데칠성음료는 변화하는 생수 소비 트렌드에 맞게 300mL와 1L 제품 등을 내놨고, 농심은 기존 삼다수를 판매했던 노하우를 살려 백산수를 앞세워 격차를 좁혔다. 올 들어서는 삼다수가 치고 나왔다. 가정용 배송 시장에 진출하고, 창사 21년 만에 ‘편의점 1+1 행사’를 벌였다. 가수 아이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