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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파세대' 잡으려면 '더 짧게'…유통가에 부는 '숏폼' 전략 2024-05-28 09:32:11
플레이리스트와 웹드라마 시리즈 ‘편의점 고인물’과 ‘편의점 베짱이’를 제작했다. CU 편의점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재밌게 그려낸 쇼츠 드라마로, 특히 편의점 고인물은 누적 조회 수 3억회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숏폼 드라마는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최고...
[공연] '자본3:플랫폼과 데이터'…플랫폼 자본주의에 던지는 물음표 2024-05-21 14:51:20
데이터>는 우리 시대의 플랫폼 자본주의가 디지털 데이터를 원료로 어떻게 작동되는지 보여준다. 구글, 메타, 아마존, 카카오, 배민, 쿠팡 같은 플랫폼 기업들은 ‘4차 산업혁명’과 ‘공유경제’라는 감언이설로 ‘초단기 노동자(Gig Worker)’를 양산하고 있다. 스마트 폰에 접속하여 앱을 통해 일자리를 기다리는...
美 스트리밍 시장 움직이는 아시아계…"K콘텐츠 신뢰 높아" 2024-05-18 07:00:06
등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 있어서는 '헤비 유저'였다. 올해 1월 기준 아시아계의 TV 소비 중 스트리밍이 차지하는 비율은 1년 전 43%에서 45.4%로 상승했다. 전체 미국 성인의 스트리밍 이용 비중이 36%였던 점을 고려하면 아시아인들의 스트리밍 선호를 알 수 있다. 이용 플랫폼으로 보면 1위가 유튜브였고 2위는...
하이퍼코퍼레이션, 딩고와 손잡고 글로벌 공략 나서...태국 중심으로 동남아 진출 2024-05-10 15:30:02
구독자 수가 4470만명에 달한다. 음악,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의 채널을 통해 약 20만개의 디지털 콘텐츠를 보유했으며, 콘텐츠의 월 평균 조회 수는 1억3천만회에 달하고 있다고 밝혀졌다. 하이퍼코퍼레이션과 딩고는 케이팝(K-POP)을 비롯한 국내 콘텐츠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태국을 양사가 협력하는 딩고...
'감격의 눈물' tvN, 지상파 3사 제치고 '시청률의 여왕' 2024-05-09 15:42:39
분산된 가운데 CJ ENM 케이블 채널인 tvN의 콘텐츠가 약진하고 있다. tvN은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눈물의 여왕', '선재 업고 튀어'로 트리플 히트를 치면서 올해 초부터 프라임타임(황금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상파 3사(KBS SBS MBC)를 앞지르고 이같은 압도적인 결과를...
"누적 시청시간 4억6070만"…'눈물의 여왕' 숫자로 본 흥행 기록 2024-05-08 16:31:48
# 디지털 클립 조회수 17억6000만 뷰 '눈물의 여왕'은 각종 동영상 및 SNS 플랫폼을 통한 드라마 관련 클립 조회수가 누적 17억6000만 뷰에 달했다. 방송이 시작되기 6주 전부터 최근까지 15주 동안 주단위 평균 1억뷰를 넘을 정도로 온에어 전부터 매머드급 화제성을 보인 셈이다. 이에 힙입어 K-콘텐츠 온라인...
AI가 '음악 저작권' 문제 해결…물류 창고 관리도 '척척' [긱스] 2024-05-07 17:20:13
엔터테인먼트업체 키이스트가 제작한 드라마 '하이에나'에 사용된 음원의 글로벌 시장에서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기도 했다. 리틀송뮤직은 교원그룹, 솔트룩스, 엔씨소프트 등의 음악 저작권 관련 문제도 해결했다. 지난해에는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크리에이터와 음원...
'눈물의 여왕' 560억 쓰고 대박?…"우린 2억으로 그만큼 번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5-06 07:39:36
발언이었다. 지난 28일 종영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 제작비는 16부작에 총 560억원, 회당 35억원 정도로 알려졌다. 줄어드는 광고 매출, OTT와 유튜브 등 디지털 플랫폼으로 시청층 이동하는 급변하는 방송 환경에서 예능이 비즈니스적인 측면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최근 KBS와 SBS 등 지상파 방송과...
"평균 2.7개 오픈채팅방 참여…학업·재테크 정보 습득 목적" 2024-04-30 06:00:16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에 따르면 카카오톡 오픈채팅 또는 네이버톡 이용 경험이 있는 15~49세는 평균 2.7개의 오픈채팅방에 참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메조미디어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오픈채팅방 경험이 있는 15~49세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관련 설문을 진행했다. 설문 결과 주로...
'숏폼' 틱톡 하루에 한시간 넘게 본다…"K팝·K푸드까지 폭발적 반응" [2024 한경 DMR] 2024-04-23 11:57:16
디지털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초개인화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틱톡의 ‘트렌돌로지(Trendology·트렌드+테크놀로지)’ 전략을 소개했다. 박 총괄은 "디지털 광고시장에서 몰입도와 수용도가 높은 광고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대가 도래했다"며 "유저(사용자)는 틱톡을 통해 새로운 세상과 다양한 콘텐츠를 발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