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면세점 "크루즈 타고온 유커 4천명 본점쇼핑…구매력 높아" 2024-05-08 09:52:00
본점을 방문한 단체 관광객은 대만계 화장품 기업 크리티나(Chlitina) 임직원들로, 포상 휴가를 받아 중국 상하이에서 전세 크루즈 '스펙트럼오브더씨호'를 타고 전날 오전 인천항을 통해 입국했다. 이들은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 쇼핑 코스를 비롯해 경희궁과 북촌한옥마을 등 서울과 인천 주요 관광명소를 둘러본...
알리·테무 공세에 쿠팡 영업익 급감…'한국산'에 22조 쏟아붓는다 2024-05-08 08:51:26
파페치 인수에 6500억원을 들였다. 패션과 화장품 유통 강화에 공들여 온 쿠팡이 명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겠다는 구상이었다. 파페치는 1400개 럭셔리 브랜드를 190개국에서 파는 세계 최대 럭셔리 온라인 플랫폼이다. 세계 3대 브랜드인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의 중고품과 세계 각국의...
브루넬로 쿠치넬리, 향수 컬렉션 국내 첫 출시 2024-05-07 08:21:54
판매하는 이탈리아 최고급 럭셔리 브랜드 브루넬로 쿠치넬리는 이달 브랜드 헤리티지(유산)를 담은 향수 컬렉션을 국내 시장에 처음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향수는 오 드 퍼퓸 뿌르 팜므·뿌르 옴므 등 2종으로, 명품 향수 제작을 전문적으로 하는 이탈리아 대표 화장품 기업 유로이탈리아와 협업했다....
중국서 적자 냈지만…아모레퍼시픽 '예상밖 영업익 반등' 2024-04-29 18:29:18
설화수, 헤라 중심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화장품이 잘 팔리면서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증가했다. 헤라 립스틱 신제품을 출시하고 설화수 진설 라인업을 리뉴얼하면서 럭셔리 브랜드 경쟁력 강화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면세 채널 매출이 두 자릿수로 성장한 덕도 있다. 다만 마케팅 비용 확대로 국내 생활용품 이익은...
"더후가 중국서 다시 팔린다"…'LG생건' 드디어 영업익 반등 [종합] 2024-04-25 16:21:55
소비 성향으로 시장에서는 “중국에서 화장품 산업은 어렵다”는 전망도 나왔다. 하지만 중국에서 럭셔리 화장품 시장으로 입지를 굳건히 한 LG생건은 회복세를 되찾았다. 특히 중국 럭셔리 화장품 시장 경쟁이 심화에도 더후 등 주요 럭셔리 브랜드들이 호실적을 거둔 게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더후가 중국시장에서...
신세계, 명품·뷰티·패션·키즈…'신백선물관' 1주년 행사 2024-04-25 16:16:53
52% 증가했다. 신백선물관만이 가진 강점인 럭셔리 선물이 특히 인기가 있다. 신백선물관은 온라인 선물하기의 고급화를 선도해왔다. 최근 신백선물관 베스트 셀러 순위를 보면 1위부터 10위까지 럭셔리 화장품이 차지하고 있다. 프리미엄 뷰티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상품권(기프티콘)이...
신세계인터 연작, 고가 스킨케어 출시…"럭셔리 화장품 공략" 2024-04-25 09:39:44
신세계인터 연작, 고가 스킨케어 출시…"럭셔리 화장품 공략"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화장품 브랜드 연작이 5년간 준비해 온 고가 스킨케어 라인 '알파낙스'(ALPHANAX)'를 출시하고 럭셔리 화장품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품이 럭셔리 스킨케어...
'쇼핑몰 더부살이' 백화점의 마법…매출 25% 늘어 성장률 전국 1등 2024-04-24 17:57:46
브랜드는 5%가 채 안 된다. 백화점 1층에 럭셔리·화장품 매장 대신 아동 매장을 넣은 것도 스타필드 방문객을 겨냥한 전략이다. 국내 백화점 중 1층에 아동 매장이 있는 곳은 하남점이 유일하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으로 넘어오는 스타필드 고객 중 많은 수가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고객”이라며 “이를 감안...
투자 가뭄에도 AI에는 뭉칫돈 몰린다…스타트업 달파, 설립 1년만에 120억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4-24 16:12:29
△화장품 LCA(전과정평가) 방법론 연구 △탄소배출량 측정을 위한 데이터 공유 및 기술 지원 △협력사업 발굴 및 진행 △공동 마케팅 등 전 세계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 트렌드에 맞춰 K-뷰티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을 추진한다. 젠테, 1분기에 창사 첫 분기 흑자 달성 명품 플랫폼 젠테가 2024년 1분기 226억원의 매출과...
신세계百, 온라인 선물하기 전문관 오픈 1주년 행사 2024-04-21 06:00:00
선물하기 코너도 고급화를 이끌고 있다. 타사 선물하기 플랫폼에서 기프티콘이나 비타민 등이 구매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과 달리 신백선물관의 인기 상품 1∼10위는 모두 럭셔리 화장품이 차지했다. 한혜림 신세계백화점 디지털전략 담당은 "앞으로도 선물 품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