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원혁신센터-더루트컴퍼니·개항로프로젝트, 7월 영동벤처클럽 운영 2024-07-25 08:03:07
하는 로컬 스타트업이다. 특히 지역 농가와의 협업을 통해 1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다녀간 감자유원지를 운영하며 생산자 및 소비자와 감자를 매개로 소통하고 있다. 못난이 감자로 불리는 비규격품 업사이클링을 통해 감자스낵 브랜드 ‘포파칩’을 개발하는 등 지역의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 방법을 고민하며 성장하는...
부산 영도 '로컬 크리에이터' 거점으로 부상 2024-07-24 18:09:00
일부를 로컬 크리에이터와 소상공인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동명대는 보육 기업 전용 팝업 공간을 만든다. 크립톤엑스는 아레아식스 입주 기업에 멘토링과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투자 유치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김용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어묵을 브랜드화하는...
중기부, '글로컬 상권 프로젝트' 출범…"명품상권 만들 것" 2024-07-24 16:03:00
라이콘'을 주제로 글로컬·로컬브랜드 상권팀들의 청사진 발표, 토크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선정지 소재 8개 지자체, BC카드는 글로컬·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오영주 중기부 장관이 직접 패널로 나서 사업을 기획하게 된 배경을...
전주서 동네상권 활성화 '글로컬 상권 프로젝트' 출범식 2024-07-24 14:30:24
이를 실행할 글로컬 상권 창출팀 3곳과 로컬브랜드 상권 창출팀 5곳을 선정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지역의 미래 글로컬, 소상공인의 미래 라이콘'이라는 주제로 글로컬·로컬브랜드 상권팀들의 청사진 발표, 토크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글로컬·로컬브랜드 선정지 소재 8개...
인천 상상플랫폼에서도 팝업스토어 2024-07-24 13:48:00
불어넣고, 신규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가는 로컬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사는 지난 5월 개항장 일대 로컬크리에이터인 ‘제물포 웨이브 파트너스’ 34개 업체를 모집했다. 파트너스를 대상으로 브랜딩, 홍보마케팅, 인테리어 등 분야별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고 개항장 일대 브랜딩을 위해...
[한경에세이] 훌륭한 선수 뒤의 후원사 2024-07-22 17:50:09
볼 수 없다. 의류 브랜드 로고조차 경기 전 장비 점검 시 마킹 테이프로 모두 가린다. 올림픽에는 올림픽파트너(The Olympic Partner·TOP) 프로그램이 존재한다. 올림픽 스폰서십의 최고 등급으로 엄선된 세계 올림픽파트너그룹에 독점적인 글로벌 마케팅 권한을 부여한다. 현재 TOP는 15곳이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및...
경기도, PVNY 전시회 참여해 954건 수출상담 진행 2024-07-22 10:59:16
K사(의정부시 소재)는 미국 중서부 지역 로컬 디자이너 브랜드 클라라손과 프린트 원단을 25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배진기 경기도 기업육성과장은 "경기도는 전국 섬유 산업의 약 26%가 집결된 중심 지역으로, 섬유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경기도가 세계 섬유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경북도,18일 ‘지방시대 구현을 위한 콘퍼런스’ 개최 2024-07-18 14:17:32
브랜드로 육성할 것을 제안했다. 임은선 국토연구원 선임 연구위원은 ‘살기 좋은 지방시대의 주인공, 경상북도! 혁신과 소통의 중심지, 거점 공간 활성화 전략’에서 국토 공간 구조 분석을 통해 거주 및 근무 인구를 비롯한 활동 인구가 집적된 장소인‘중심지(center)’를 성장거점 삼아 집중육성 하고 중심지와 주변...
"백종원 없어도 민락수변공원 상권 다시 뜬다"… ‘밀락더마켓’ 7개 유명 맛집 통합 야시장 2024-07-08 11:20:20
등 부산에서 F&B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젊은 청년들과 연결이 되어 같이 이야기하게 됐다. 그들은 민락수변공원하면 어린 시절부터 추억과 향수를 가지고 있고 그때의 모습을 재현해 보고자 하는 강한 의지가 있어 법인명을 밀락더수변(MTS)로 정하고 광안리를 찾는 분들에게 즐겁고 신나는 추억을 다시 돌려 드리고...
'한국식 팝업' 인기몰이..롯데몰 하노이 매출 2천억원 돌파 2024-07-08 06:17:40
젊은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총망라해 25∼35세 고객이 매출을 주도했다. 자라와 유니클로, 마시모두띠, 풀앤베어, 망고 등 인기 글로벌 패스트 패션 브랜드(SPA)를 동시에 입점시킨 점포는 베트남에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유일하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사두와 피자 포피스, 텐사우전드 카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