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반기 대형마트 매출 빅3 '돈육·맥주·한우'…집밥수요 늘어 2024-07-21 06:15:01
모두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에서는 올해 상반기 계란과 봉지라면 매출이 각각 6위, 7위를 차지했다. 주류 매출을 보면 이마트의 경우 소주(18위) 순위가 맥주(2위)와 와인(14위)보다 낮다. 업계 한 관계자는 "불황에는 소주가 잘 팔린다고 알려져 있으나 코로나19 이후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이...
롯데하이마트, 한샘 매장에 입점...가전·가구 통합 ‘시너지’ 노린다 2024-07-18 17:31:05
냉장고를 구매할 경우 롯데하이마트 매장의 빌트인 상담존에서 인테리어 시연을 마친 후 한샘 매장으로 이동해 냉장고 장 설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쇼룸에는 독일의 리페르와 보쉬 냉장고, 프랑스의 디트리시 오븐, 이탈리아 엘리카의 후드 등 명품 주방가전도 선보인다. 이는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와인, 맥주...
美서 잘나가는 '처음처럼'…롯데칠성, 상반기 소주 수출액 40%↑ 2024-07-18 14:26:58
미국에서 연평균 45%의 신장률을 보였다. 지난해 12월 롯데칠성음료는 미국 주류회사 'E&J 갤로(E&J GALLO)'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1월부터 미국 소주 시장 진출을 강화했다. E&J 갤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주류 회사다. E&J 갤로의 유통망을 활용해 올해 미국 전역의 주류 전문 판매점 약...
롯데칠성 "대미 소주 수출액 연평균 46%↑…현지 마케팅 강화" 2024-07-18 09:33:35
= 롯데칠성음료는 미국 시장에서 소주가 위스키, 맥주 등과 같이 독자적인 주류 카테고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현지 시장에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소주 수출액은 1억141만달러(약 1천397억원)였고, 국가별로 보면 일본(3천83만달러), 미국(2천355만달러) 순이었다....
롯데아사히, 성수동서 오리온 더 드래프트 팝업스토어 운영 2024-07-17 11:18:28
= 롯데아사히주류는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성동구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지난 4월 한국 시장에 출시한 오리온 더 드래프트를 소개하기 위해 매장을 마련했다. 오리온 더 드래프트는 일본 오키나와산 보리와 오키나와 북부 얀바루의 물을 사용해 제조한...
[이번주뭘살까] 성큼 다가온 초복…유통업계 '보양식 대전' 2024-07-13 07:00:05
소믈리에가 추천한 다양한 주류 상품을 선보인다. 더현대 서울은 3층에서 인기 스포츠웨어·언더웨어 브랜드 편집숍인 '쏘핏' 팝업 행사를, 판교점은 10층 토파즈홀에서 여름맞이 리빙 행사인 '써머 홈퍼니싱 위크'를 각각 진행한다. ▲ 이마트 = 오는 18일까지 '보양식 대전'을 하고 활전복,...
"술 마실때도 건강생각"…10명 중 7명 제로슈거·무알코올 경험 2024-07-09 11:25:37
인기 주류를 보면 하이볼을 꼽은 비중이 25.6%로 가장 높았다. 실제 롯데멤버스 거래데이터를 보면 지난해 하이볼의 주재료인 양주 판매량은 전년보다 16.1% 증가했다. 주류 업계 팝업스토어에 대한 반응도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10명 중 3명은 주류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방문 이유로는 해당 주류...
신동빈 "롯데중앙연구소, '식품 1위' 비상에 중추적 역할" 2024-07-04 17:23:04
발간된 롯데중앙연구소 40주년 사사(社史)에서 기념사를 통해 "연구소 역사는 1983년 각 식품 계열에 흩어져있던 연구 인력을 한데 모으며 시작됐다"며 "창립 첫해에 빼빼로와 꼬깔콘을 개발했고, 이후 100종이 넘는 음료를 출시하며 롯데 식품 역사의 눈부신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고 전했다. 이어 "창립 40년이 지난 지금...
중저가폰 쏟아진다…저가 요금제·알뜰폰과 결합, 통신비 절감 2024-07-01 16:17:29
4월 롯데하이마트를 통해 모토 G54를 내놨다. 출고가 29만9000원에 6.5인치 풀HD+ 디스플레이, 120㎐ 주사율 등을 지원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비롯한 영상 콘텐츠 시청에 최적화됐다는 설명이다. 같은 달 KT에서도 모토로라 엣지 40 네오를 단독 출시했다. KT가 외국 브랜드 스마트폰을 전용 상품으로 내놓은 것은...
세븐일레븐, 상반기 와인 매출 40% 증가…'샴MBTI' 기획전 2024-07-01 08:42:37
롯데카드와 현대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한다. 송승배 MD는 "예전엔 샴페인이 다른 주류 대비 높은 가격과 한정적인 구매처로 인해 접근성이 떨어졌다면 이제 집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품질 좋은 샴페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