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에도 택배노조 생겼다…'月 584만원' 소득 두고 논란 2023-04-24 08:00:03
프레시백 세척 등 공짜 노동을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다만 일각에서는 노조 측이 내놓은 실태 조사 결과에 따라도 "'노동조건 악화'라는 주장은 이치에 맞지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앞서 실태조사에 따르면 퀵플렉서의 평균 월 소득은 584만원으로 조사됐다. 600만~700만원(19.2%), 700만원 초과(12%) 등 월...
국민연금 5% 이상 지분 보유 종목 307개…평가액 130조원 육박 2023-04-10 17:05:43
한진칼[180640], 대우조선해양[042660], 롯데쇼핑[023530], 아이에스동서[010780], 율촌화학[008730], 롯데관광개발[032350] 등의 상장사를 5% 이상 대량 지분 보유 종목 대열에 편입했다. 반면 와이지-원[019210], 하이록코리아[013030], CJ프레시웨이[051500], SK디앤디[210980], 다우기술[023590], 나노신소재[121600],...
코스트코 그 육포?…대형마트도 쩔쩔매는 '매출 1조' 회사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4-05 12:10:02
시장에서 견우·한중푸드의 위세는 ‘슈퍼 을’이라는 표현이 무색할 정도로 상당하다”며 “홈플러스가 거래를 제안했을 때 이를 거절했을 정도”라고 말했다. 현재 견우·한중푸드는 코스트코뿐만 아니라 롯데마트, GS리테일 등 주요 오프라인 유통업체와 쿠팡프레시, 마켓컬리 등과도 거래를 텄다. 그야말로 온오프라인...
[주말N쇼핑] 완연한 봄…유통업계, 제철 먹거리·패션행사 풍성 2023-03-25 07:00:05
오늘의 핫딜, 스마일프레시 딜, 스마일배송 딜 등 다양한 특가 아이템도 공개한다. ▲ 롯데마트 = 오는 29일까지 농축산물 할인 행사를 연다. 롯데마트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가락시장 도매법인 '대아청'과 협업해 상생대파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양파는 20% 할인판매하고 소고기는 엘포인트...
"이 날만 기다렸다"…애플페이 시작에 아이폰 이용자들 '들썩' [빈난새의 한입금융] 2023-03-21 09:18:07
이외 교보문고 영풍문고 롯데시네마 GS칼텍스 하얏트호텔 애플페이 결제를 지원합니다. 대형 가맹점 중에선 스타벅스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그룹 계열 매장은 애플페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한 결제업계 관계자는 "스타벅스 카드, 쓱페이 등 자체 결제 수단과 카니발라이제이션(점유율 잠식)이 우려됐기 때문일...
롯데케미칼·롯데알미늄·삼성웰스토리 친환경 패키지 도입 맞손 2023-03-10 09:31:28
손잡고 친환경 패키지 도입에 나선다. 롯데케미칼은 9일 경기도 분당 삼성웰스토리 본사에서 3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패키지 개발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들 3사는 각사의 강점과 노하우를 살려 소비자의 친환경 제품 관심 증가에 부합하는 패키지 개발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명절 후 급찐살 관리하세요"…유통업계, 다이어트 기획전 2023-01-27 06:00:08
건강식품 할인 행사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 1∼20일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다이어트 식단에 사용되는 채소·과일 품목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늘었다. 단백질 보충제는 20%가량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어린잎, 팽이버섯, 콜라비 등 채소와 단백질 파우더 등 건강기능식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설 특수 노리는 유통업계…특집방송·당일배송 이벤트(종합) 2023-01-19 11:26:24
등 패키지여행 상품도 마련했다. 롯데홈쇼핑도 같은 기간 '설엔 행운의 찬스' 특집전에서 보복소비 현상과 실내 마스크 해제 기대감을 반영해 패션·뷰티 브랜드를 집중 편성한다. 다이슨 에어랩, 슈퍼소닉 드라이어 등 뷰티 제품과 보테가 베네타, 구찌, 버버리 등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인다. 11번가는 연휴 기간...
설 특수 노리는 유통업계…특집방송·당일배송 이벤트 2023-01-19 09:47:55
등 패키지여행 상품도 마련했다. 롯데홈쇼핑도 같은 기간 '설엔 행운의 찬스' 특집전에서 보복소비 현상과 실내 마스크 해제 기대감을 반영해 패션·뷰티 브랜드를 집중 편성한다. 다이슨 에어랩, 슈퍼소닉 드라이어 등 뷰티 제품과 보테가 베네타, 구찌, 버버리 등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인다. 11번가는 연휴 기간...
[단독] 마트가 알뜰족 포기한다?…강성현의 '파격' 2023-01-03 17:32:02
포기하겠다”고 선언했다. “대신 롯데마트를 믿고 자주 찾는 충성 소비자에게 집중하겠다”고 했다. 마케팅 방식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매스 마케팅 대신 개인화 마케팅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제안하고, 그 상품에 대한 혜택을 높여가는 전략을 쓰면 마진을 낮추지 않더라도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