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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넷마블 '역대 최대실적'…3N 중 "나홀로 부진" 엔씨 어쩌나 2024-08-08 16:58:33
월드 출시 효과로 이용자 지표가 큰 폭으로 증가했지만 '리니지2M', '리니지W' 등이 하락세에 접어든 것도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홍원준 엔씨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 5일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본사 인력을 올해 말까지 4000명대 중반으로 축소하는 등 중요한 분야 외에는 인력을 동결하는 등...
엔씨, 리니지 IP로 동남아 개척…베트남 유니콘과 합작사 설립 2024-08-07 15:10:03
‘리니지2M’을 출시하기로 했다. 엔씨소프트는 베트남 VNG와 지난 6일 베트남 호찌민 VNG캠퍼스에서 협약식을 하고 합작법인 ‘NCV게임즈’를 출범했다고 7일 발표했다. VNG는 ‘베트남판 카카오톡’으로 불리는 메신저 앱 잘로의 운영사다.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시가총액 1조원 이상 유니콘 기업으로 평가받은 업체이기도...
[게시판] 엔씨, 골프 브랜드 PXG와 리니지M 소재 팝업스토어 운영 2024-08-07 14:30:31
브랜드 PXG의 공식 수입원인 주식회사 카네와 '리니지M'을 소재로 한 팝업 스토어를 9월 6일부터 3일간 서울 성동구에서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는 퍼터 체험공간, 기념품 및 휴식 공간, 포토존, 상품 스토어 등으로 구성됐다.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PXG 협업 상품은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선보인다. 아울러...
엔씨, 베트남 IT기업 VNG와 합작사 'NCV' 설립 2024-08-07 10:44:52
리니지2M 출시를 시작으로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주요 6개국에 엔씨소프트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VNG가 동남아 시장에서 확보한 역량과 전문성을 접목해 새로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VNG는 엔씨 게임과 연결된...
엔씨소프트, 베트남 VNG와 합작법인 설립…"동남아 시장 개척" 2024-08-07 09:41:42
설립…"동남아 시장 개척" 하반기 동남아 6개국에 리니지2M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는 베트남 종합 정보기술(IT) 기업 VNG와 합작법인(JV) 'NCV 게임즈'를 설립했다고 7일 밝혔다. VNG는 베트남에서 메신저 앱 '잘로'를 개발·운영하는 기업이며, 합작법인 파트너사이자...
NH투자 "엔씨소프트, 하반기 신작부터 지켜봐야" 2024-08-06 08:25:36
올리는 중"이라며 투자 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안재민 연구원은 "'리니지M' 등 종전 게임의 매출 반등이 크지 않을 전망이지만, 이번 달 28일 '호연', 9월17일 글로벌판 'TL(쓰론앤리버티)', 4분기 중 중국판 '블소2'(블레이드앤소울2)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이들의 성과에 따라...
"리니지M 반등"…'적자 전환' 예상 깬 엔씨소프트 2024-08-05 17:31:49
게임인 리니지M의 건재함을 드러냈습니다. 아울러 이달 중 리니지2M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수익성 개선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성장 동력 마련을 위한 근본적인 변화로 공격적인 외부 투자와 M&A(인수합병)도 예고했습니다. 실제로 엔씨는 오늘 국내 서브컬처 게임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에 370억원...
리니지 인기 옛날 같지 않네…겨우 적자 면한 엔씨소프트 2024-08-05 17:27:11
리니지M’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1277억원)보다 16.2% 줄어든 1070억원에 그쳤다. PC 온라인 게임 부문은 2분기 86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해 같은 기간(882억원)보다 매출이 20억원 줄었다. 지난해 12월 출시한 신작 ‘쓰론앤리버티(TL)’의 별도 매출은 지난 분기에 이어 이번에도 공개하지 않았다. 엔씨소프트는...
2분기 간신히 흑자 낸 엔씨…"기존 IP 강화·장르 다각화 병행"(종합2보) 2024-08-05 16:43:23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리니지W 655억원, 리니지2M 423억원, 리니지 246억원, 길드워2 235억원, 리니지2 212억원, 아이온 131억원, 블레이드&소울 38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한국 시장이 65.2%였고 이어 아시아 15.4%, 북미유럽 9.2%, 로열티 매출 10.2% 등으로 집계됐다. 영업비용은 작년 동기...
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88억…작년 동기 대비 ¼ 토막(종합) 2024-08-05 15:40:10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리니지W 655억원, 리니지2M 423억원, 리니지 246억원, 길드워2 235억원, 리니지2 212억원, 아이온 131억원, 블레이드&소울 38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한국 시장이 65.2%였고 이어 아시아 15.4%, 북미유럽 9.2%, 로열티 매출 10.2% 등으로 집계됐다. 영업비용은 작년 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