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DX 이끄는 K 스타트업…일본판 '화해'로 승부수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3-01-11 18:15:56
'에이원' 플랫폼을 일본에 설립하며 언론사 대상 B2B 수익화 모델을 구축한 데 이어 2020년 일본 B2C 시장을 겨냥한 엘리나를 국내에 설립했다. 그는 "일본 모바일 플랫폼은 철저히 내수용"이라며 "일본 진출을 고려하는 국내 스타트업은 글로벌 사용자 경험·인터페이스(UX/UI)보단 일본인들에게 통하는 UX/UI를...
현대홈쇼핑, 라이브방송 채널 '쇼라'로 새단장 2023-01-10 18:23:24
현대홈쇼핑은 현대H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 채널 리브랜딩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라이브커머스 채널명을 기존 '쇼핑라이브'에서 '쇼라'로 변경하고, '믿고사쇼라'란 캐치프레이즈를 전면에 내세우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8월에는 '쇼라'...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로 새단장 2023-01-10 11:00:01
현대홈쇼핑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리브랜딩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2030세대 유입 속도를 대폭 끌어올려 고객층을 다각화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홈쇼핑은 현대H몰 모바일 앱에서 운영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름을 기존 `쇼핑라이브`에서 `쇼라`로 변경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현대홈쇼핑 라방 채널명 '쇼핑라이브'→'쇼라'…"MZ공략 줄임말" 2023-01-10 09:24:54
현대홈쇼핑[057050]은 현대H몰 모바일앱 라이브커머스 채널명을 '쇼핑라이브'에서 '쇼라'로 변경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20·30대 소비자가 줄임말에 익숙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선호한다는 점을 고려해 이같이 채널명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신규 채널명이 믿고 살 수 있는 실시간...
이재근 KB국민은행장 "고객 접점 경쟁력 강화 매진" 2023-01-02 18:14:09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KB스타뱅킹과 리브 넥스트, KB월렛 등 플랫폼의 서비스 역량을 계속 확대하고, 티맵 모빌리티와 같은 다른 업종과의 제휴·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새해에도 고객 접점 경쟁력 강화에 계속 매진해 경쟁자들이 따라올 수 없을 만큼 격차를 벌려...
[5대금융회장 전망] "위기 속 성장·수익성 정체…리스크 관리 주력" 2023-01-01 06:03:05
자동차(KB차차차), 통신(리브모바일) 등 비금융 분야에 진출해있다. 윤종규 회장은 "4대 생활금융서비스를 중심으로 비금융영역 확대를 일관되게 추진하고 있다"며 "금융과 접목이 가능한 다양한 영역에 대해서도 가능성을 열어두고 다각도로 기회를 살피는 중"이라고 답했다. 신한금융의 비금융 서비스로는 신한은행이...
은행장들 "제조업·부동산 침체 가장 두렵다" 2022-12-27 18:05:13
등 모바일 플랫폼 강화에 나섰다. 우리은행도 조직개편을 통해 모바일 뱅킹 앱 재구축을 위해 ‘뉴 WON(원) 추진부’를 신설했다. 은행장들은 헬스케어와 통신, 배달 서비스 등 비금융 사업 진출 의지도 내비쳤다. 은행 18곳 중 절반(9곳)이 신사업 진출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금융당국은 최대 15%로 제한한 은행의 비금융...
"알뜰폰 소비자 만족도, 3년 연속 통신 3사보다 높아" 2022-12-22 10:23:40
나오고 있다. 알뜰폰 가운데서는 리브모바일의 체감 만족률이 78%로 가장 높았고, 이어 프리티(69%), U+유모바일(62%), 헬로모바일(60%), SK세븐모바일(60%), KT엠모바일(59%) 등이 뒤따랐다. 특히 20대와 30대의 알뜰폰 만족률은 각각 66%, 63%로 전체 평균(62%)보다 높았다. 알뜰폰 이용자의 절반(49%) 정도는...
국민카드 '원 플랫폼' 구축…KB페이로 결제·자산 관리 2022-12-12 17:33:37
‘리브메이트’의 모든 서비스를 국민카드의 차세대 통합 플랫폼 ‘KB페이’로 통합했다고 12일 발표했다. 기존 카드관리 앱인 ‘모바일홈’은 앞서 지난 9월 KB페이로의 통합을 마쳤다. 이창권 국민카드 대표가 지휘해온 국민카드의 ‘원(one) 플랫폼’ 구축 사업이 마무리된 것이다. 국민카드는 소비자 편의를 위해 기존...
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시중은행 1위 선정 2022-11-29 13:43:21
‘리브 Next’를 중심으로 금융을 넘어 일상 생활을 아우르는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금융 접근성 제고를 위한 ‘9To6 Bank’,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KB 시니어 라운지’ 등 대면채널 혁신을 지속 추진해 왔다. 국민은행은 2021년부터 ‘고객경험 모바일 조사’를 실시해 영업점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