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범람하는 익스트랙션 게임 시장,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공략" 2024-08-24 08:42:53
깊이는 희석되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결국에는 마니아층이 좋아하는 것을 극대화하고 플레이어의 도파민을 자극하는 경험을 만들어내는 일이 중요하다 봅니다" 국내 게임 개발사 매드엔진의 자회사 '원웨이티켓 스튜디오'를 이끄는 송광호 대표는 23일(현지시간) 게임스컴 2024 현장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이같이...
핵앤슬래시 RPG의 진화…'패스 오브 엑자일 2' 뜯어보니 2024-08-24 08:35:06
정교한 게임플레이를 발전시키며 마니아층을 대상으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왔다. POE의 가능성을 눈여겨본 카카오게임즈[293490]는 2019년 GGG와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POE'를 국내에 서비스해왔고, 후속작인 POE 2도 배급할 예정이다. 23일(현지 시간) 게임스컴 B2B(기업간거래) 부스에서 오는 11월 16일 얼리...
'바람막이 대명사' 까웨, 서울 한남동에 첫 팝업 2024-08-23 10:28:29
마니아층을 확보했다. 롯데지에프알은 그동안 백화점 매장과 온라인 중심으로 운영된 까웨의 고객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자 팝업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팝업에서는 '보헤미안 룩'으로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 울라 존슨과 까웨가 협업한 글로벌 컬렉션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프랑스 버터...
독일 정보기관이 게임전시회 참가한 이유는 2024-08-22 18:58:58
마니아 중에서 직원을 채용하기 위해서다. 정보기관원과 게이머의 관심사가 비슷하다는 데서 착안했다지만 독일 사회의 고질병이 된 인력 부족 현상을 드러내는 단면이기도 하다. 22일(현지시간) 일간 프랑크푸르터알게마이네차이퉁(FAZ)에 따르면 BND는 전날 게임스컴이 개막한 쾰른메세 전시장에 기관 이름을 내건 부스를...
YOU LOVE 클래식?…유럽으로 떠나볼까 2024-08-22 18:41:58
한 달간 계속된 ‘브레겐츠 페스티벌’은 오페라 마니아들에겐 꿈의 무대다. 5000여 석의 좌석에 300개의 스피커로 둘러싸인 올해의 무대는 눈 덮인 겨울 언덕. 강철과 수백 개의 목재로 한겨울 풍경을 호수 위에 그려냈다. 이 무대는 독일 영화감독 필립 스톨츨이 예술감독을 맡아 클래식 오페라의 새로운 차원을 선보였다...
"성인용 품절? 키즈용 샀다"…2030 여성 쓸어담은 옷 '정체' 2024-08-21 22:00:03
기업 산리오에 관심이 많다. 산리오 제품 마니아인 남 씨는 “특별전 기념품샵에서 구매한 굿즈로는 부족해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에 찾아가 캐릭터 파자마와 티셔츠를 구매했다”면서 “조카에게 생일 선물을 주려고 동일한 디자인의 키즈 제품도 함께 샀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패밀리룩으로 입기 좋은 것 같다”...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투표 조작을 원천 방지한 블록체인 기반의 오디션 플랫폼 제공하는 ‘넥스트러스트’ 2024-08-21 17:29:45
했다. 넥스트러스트는 현재까지 미스코리아, 머슬마니아 등 국내 대표 오디션 30여 곳에 플랫폼을 적용해 150만건이 넘는 투표 내용을 안전하게 저장했다. 이를 통해 국내에서 대표적인 오디션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 대표는 “국내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해외 대회에도 진출해 글로벌 대표 오디션 플랫폼으로...
'나이키 여전히 잘나가네'…운동화 한켤레 890만원에 팔렸다 2024-08-19 11:05:53
약 890만원에 팔렸다. 스니커즈 마니아들 사이에서 나이키가 희소성 높은 모델이 많은 브랜드로 꼽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번개장터 측은 설명했다. 복고풍의 Y2K 패션 트렌드가 퍼지면서 과거 유행했던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푸마’와 ‘오니츠카타이거’가 각각 8위와 10위로 올해 새롭게...
백화점 매출효자는 '스포츠'…오픈런에 재고 문의도 쇄도 2024-08-18 07:01:01
10% 안팎…"2030·마니아 고객 많아"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고물가에 따른 소비 부진으로 국내 백화점들이 고전하는 가운데 '스포츠 매장'이 매출 성장을 이끄는 효자로 떠올랐다. 18일 백화점 3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각 백화점 스포츠 카테고리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 내외씩 증가했다. 이는...
"웃돈 주고 샀었는데"…'품절대란' 났던 포켓몬빵 결국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17 12:51:07
마니아층이 형성돼 꾸준한 판매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며 “먹태깡은 지금까지도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며,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했다”고 짚었습니다. 농심에서는 새로운 소비자층 끌어모으기 위해 신제품 등 출시하고 나섰는데요. 그 예시로 지난해 10월 처음 출시한 베이커리 스낵 ‘빵부장’ 브랜드가 있습니다. 빵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