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알파, 3분기 영업이익 33억원…작년보다 21.3% 증가 2024-11-06 17:24:10
기업 고객 대상의 적극적인 영업 확대 및 온라인 마케팅 강화로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고 KT알파 쇼핑은 분석했다. 특히 티몬·위메프 미정산 사태 발생 후 추석 시즌 모바일 상품권 취급고(판매상품 총액)가 작년보다 23% 증가했다. 콘텐츠미디어 사업 매출은 9.8% 감소한 106억원으로 집계됐다. KT알파는 지난달 7일...
증선위, '매출 뻥튀기' 카카오모빌리티 중징계…검찰 이첩(종합2보) 2024-11-06 15:22:52
수수료로 받는 대신, 택시로부터 운행데이터를 수집하고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는 대가로 운임의 약 17%를 수수료로 지급하는 업무제휴 계약도 체결했다. 회사는 2020~2022년 재무제표에 택시로부터 받은 가맹수수료(약 20%)와 택시에 지급한 업무제휴수수료(약 17%) 전액을 각각 영업수익과 영업비용으로 인식하는 방식, 이...
증선위, 매출 부풀린 카카오모빌리티에 '중징계'…검찰 이첩 [종합] 2024-11-06 15:03:05
수수료로 받는 대신, 택시로부터 운행데이터를 수집하고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는 대가로 운임의 약 17%를 수수료로 지급하는 업무제휴 계약도 체결했다. 회사는 2020~2022년 재무제표에 택시로부터 받은 가맹수수료(약 20%)와 택시에 지급한 업무제휴수수료(약 17%) 전액을 각각 영업수익과 영업비용으로 인식하는 방식, 이...
증선위, '매출 뻥튀기' 카카오모빌리티 중징계…검찰 이첩(종합) 2024-11-06 14:32:03
수수료로 받는 대신, 택시로부터 운행데이터를 수집하고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는 대가로 운임의 약 17%를 수수료로 지급하는 업무제휴 계약도 체결했다. 회사는 2020~2022년 재무제표에 택시로부터 받은 가맹수수료(약 20%)와 택시에 지급한 업무제휴수수료(약 17%) 전액을 각각 영업수익과 영업비용으로 인식하는 방식, 이...
'2조 시장' 놓고 불 붙은 한일전…3억 인구 선택은? 2024-11-06 13:58:30
등에 영향을 크게 받으면서 인플루언서들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이 효과적 홍보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데이터복스 인도네시아 조사를 보면 시장 점유율 1위는 33.2%를 기록 중인 일본 가전 브랜드 샤프가 차지했다. LG전자는 24.8% 점유율로 샤프를 바짝 추격 중이다. 이어 폴리트론 20.6%, 삼성전자 13.6% 순이다....
카카오게임즈, 매출 감소에 3분기 영업익 80%↓…"신작에 집중"(종합2보) 2024-11-06 10:32:04
양도해 연결회계 대상에서 제외됐고, 카카오VX도 사업을 일부 정리하며 중단영업손익으로 반영됐다"고 영업이익 감소 원인을 밝혔다. 그러면서 "카카오VX 매각과 관련해 결정된 사항은 없다"라고도 언급했다. 영업비용은 1천8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 감소했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지급수수료는 886억원으로...
홈플러스, 메가푸드위크 2주차 행사…킹크랩·랍스터 반값 2024-11-06 10:04:33
특가' 행사가 준비됐다. 홈플러스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점보 킹크랩'(2.4㎏ 내외)과 '점보 랍스터'(1㎏ 내외)'를 각각 50% 할인해 17만원대와 6만원대에 판매한다. 생물 왕특대 대구와 삼치, 완도 왕 전복 보먹돼 냉동 등갈비 슈퍼팩, 대짜 핫스파이시후라이드 치킨, 대용량...
[팩트체크] '빼빼로데이'는 제과업체가 만들었다? 2024-11-06 08:15:01
기념일로 확산한 데는 관련 업계의 대대적인 마케팅이 있었음을 부인하기 어려워 보인다. 이 때문에 빼빼로데이는 '소비자가 만들고 제과·유통업계가 키운' 독특한 기념일로 보는 게 중론이다. 이에 대해 롯데웰푸드 측은 "밸런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 등 다른 과자 관련 기념일이 연인에 국한돼있지만, 빼빼로데...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인조잔디 제품을 생산, 시공, 유지 관리하는 기업 ‘웰니스’ 2024-11-05 22:59:53
통해 회사와 제품의 인지도 상승을 위해 지속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아직 수출실적은 없으나, 수출바우처 지원사업 수행 등을 통해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코트라와 연계한 수출 상담 및 해외 전시회 참가, 외국어 홍보자료 구축을 통한 마케팅도 진행 중입니다.” 강 대표는...
공모주 한파…노머스, 112억에 그쳐 2024-11-05 17:56:35
그쳤다. 지난해 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마케팅기업 오브젠(104억원) 후 가장 적은 금액이다. 공모주 시장이 최근 들어 얼어붙으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줄어든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 나온다. 노머스는 5일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마감했다. 청약 경쟁률 2.62 대 1로 112억원의 청약증거금을 모았다. 같은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