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신평 "지방 주택경기 부진에 건설사 신용도 부담 여전" 2024-09-23 15:01:27
마트에 대해 서민호 수석 애널리스트는 "주요 소매유통 업태 중 유일하게 10년 연평균 실질성장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했다"며 "매출의 65%를 차지하는 식품 부문에서 온라인 업체, 편의점 등 다른 업태와 경쟁이 심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형마트가 점포 수를 줄이며 점포당 매출액은 다소 개선됐으나, 이익...
"추석에도 하루종일 썼어요"…불티나게 팔린 '의외의 가전' 2024-09-23 15:00:01
같은 기간 에어컨 판매량이 15%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에선 특히 서큘레이터 판매량이 60% 늘었다. 이달 들어서도 여름가전 판매량이 늘어난 것은 최근까지 이어진 늦더위 영향이 크다. 이달 전국 평균 폭염일수는 지난 18일까지 총 5.5일로 역대 최대 기록을 세웠다. 체감온도가 한여름 평균 기온인 33~35도에 육박해...
"할인가도 원래보다 높아"…호주 대형마트, 수백억원 철퇴 맞나 2024-09-23 14:51:14
'속임수'로 피소…총리 "고객들, 마트에 바보 취급 당해선 안돼" (뉴델리=연합뉴스) 유창엽 특파원 = 호주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와 콜스가 가격할인과 관련해 소비자를 속였다는 의혹으로 경쟁 감독 당국으로부터 소송을 당했다고 로이터 통신 등이 23일(현지시간) 전했다. 호주경쟁소비자위원회(ACCC)는...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중국 수출…“K-발효유 해외시장 공략” 2024-09-23 14:01:42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hy는 미주 최대 아시안 마트인 H마트에 윌 제품 입점을 추진하는 등 미국 진출에도 나섰다. 최근에는 태국의 유제품 기업인 더치 밀과 생산 계약을 체결하고, 태국 현지와 동남아시아 일대 판매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윌 제품은 국내에서 일평균 72만개가 판매되고, 연간 매출액은 3,300억원...
현대건설, 집코노미 박람회서 평택·송도 단지 선봬 [집코노미 박람회 2024] 2024-09-23 13:48:35
AK플라자, CGV,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밀집된 곳이다. 평택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꼽힌다. 여기에 총 6000가구의 신규 단지 공급이 계획돼 있어 향후 새 아파트 주거타운으로서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2000가구에 육박하는 대단지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는 남향 위주 단지...
한화갤러리아, 음료 제조업체 퓨어플러스 인수…“건강 음료 시장 공략” 2024-09-23 11:34:06
통해 지역 마켓과 대형마트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는 퓨어플러스의 생산 노하우와 제품 경쟁력을 앞세워 향후 ‘프리미엄 건강 음료’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퓨어플러스를 이끌 신임 대표로는 김철환 대표(48)가 선임됐다. 김 대표는 2004년 한화갤러리아에 입사해 여러 사업장에서 영업...
한화 건설부문, '대전 수소트램 역세권' 도마 포레나해모로 분양중 2024-09-23 10:45:18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영화관 CGV도 차량으로 10분 대 이동이 가능하다. 현재 견본주택에서 선착순 계약이 진행 중이며, 잔여세대에 대해 원하는 동·호수 지정이 가능하다. 대전 서구는 규제지역에서 해제되어 1주택 소유자도 계약이 가능하며,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로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다. 입주는 2027년 상반기...
한화갤러리아, 음료 제조업체 퓨어플러스 인수…"음료시장 공략" 2024-09-23 10:18:47
대형마트 등에 제품을 공급한다. 생산공장은 경남 함양군에 있고 지난해 410억원의 매출과 16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전체 매출 중 절반 이상이 수출 실적으로 미국과 호주, 북유럽 등 전 세계 50개국에 연간 1천500만달러 이상을 수출하고 있다. 퓨어플러스를 이끌 신임 대표로는 2004년 한화갤러리아에 입사해 여러...
하이트진로, 수정방 3종 국내에 유통…"정품인증 스티커 도입" 2024-09-23 09:37:12
500㎖다. 하이트진로는 전국 주요 대형마트와 주류 전문점, 백화점, 고급 중식당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또 국내 유통을 담당하면서 생산 단계부터 전 제품에 정품인증 위조방지 스티커를 부착하기로 했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정품인증 위조방지 스티커를 도입할 수 있도록 중국 본사와 협의했다"며 "소비자가...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중국 수출…해외 공략 본격화 2024-09-23 09:34:32
아시안 마트인 H마트에 윌 제품 입점을 추진하는 등 미국 진출에도 나섰다. 최근에는 태국의 유제품 기업인 더치 밀과 생산 계약을 체결하고, 태국 현지와 동남아시아 일대 판매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윌 제품은 국내에서 일평균 72만개가 판매되고, 연간 매출액은 3천300억원에 이른다. 누적 매출액은 작년 기준 6조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