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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비, 2024 WRC 스웨덴 랠리 녹화 중계 2024-02-26 09:49:03
외에 스포티비와 스포티비 나우에서는 모터사이클 레이싱 대회인 모토지피(gp), tcr 월드 투어, 포뮬러 e 등 다양한 레이싱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만트럭버스코리아, '홈커밍데이' 프로모션 진행 ▶ 두산에너빌리티, 금속 적층제조 사업 조선 분야로 확대 ▶...
HL만도 "글로벌 상용차 스티어링 시장 공략" 2024-02-22 17:40:20
양산은 톈룬만도가 맡는다. 2026년까지 소형 트럭부터 대형 트럭, 버스 등에 맞는 볼넛 전동 조향장치에 대한 모든 제품군을 만들 계획이다. 조성현 HL만도 최고경영자(CEO·부회장)는 “상용차의 섀시 전동화와 소프트웨어중심자동차(SDV) 시대가 곧 다가올 것”이라며 “톈룬만도가 앞장서 열겠다”고 했다. 김진원 기자...
HL만도, 중국에 스티어링 제조 합자법인 출범 2024-02-22 15:14:14
무거운 트럭과 버스 같은 상용차는 유압식 스티어링 의존도가 높다. 그러나 유압식 스티어링에는 구조적으로 전자식 자율주행 시스템을 적용하는 것이 어렵다. 이에 텐륜만도는 유압식과 전동식 조향장치의 장점을 합친 ‘볼넛 전동 조향장치(BN-EPS)’를 개발해 상용차에 적용할 예정이다.핵심 기술은 HL만도가 제공한다....
[게시판] 만트럭버스코리아, 임직원·대리점 직원 대상 킥오프 미팅 2024-02-21 10:25:38
[게시판] 만트럭버스코리아, 임직원·대리점 직원 대상 킥오프 미팅 ▲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지난 13∼14일 대전에서 토마스 헤머리히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전국 서비스센터, 판매 대리점 직원이 참여하는 킥오프 미팅 행사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행사에서 우수 영업인과 판매 대리점에 시상했다....
전기차 보조금 개편…할인 경쟁 불붙었다 2024-02-19 16:24:42
구매가 가능했다. 3억원대 중반인 국산 전기버스보다 1억원 이상 저렴하다. 정부는 이번 보조금 개편안에서 최대 7000만원인 보조금 상한선은 유지한다. 다만 배터리 출력 효율에 따른 차등 지급 요건을 강화하고 재활용률을 새로 적용하기로 했다. 이를 적용하면 NCM(삼원계)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버스와 중국산 LFP...
[전쟁2년 키이우에서] "익숙해진 듯 하지만 그렇진 않다" 2024-02-18 20:00:00
곡물 트럭을 봉쇄하며 시위 중인 폴란드 농민이었다. 긴장 속에 바리케이드를 지나자 라바-루스카 국경 검문소가 나왔다. 폴란드 쪽에서 출국하는 과정은 비교적 수월했지만 우크라이나 입국땐 분위기가 사뭇 달랐다. 군인들이 버스에 올라 여권을 확인하고 소지품을 무작위로 검사했다. 폭발물탐지견은 버스 통로를 오가며...
"짝퉁 아니야?" 무시당하더니…中 전기차 한국 시장 노린다 2024-02-17 20:00:01
대형 버스와 T4K 트럭 등으로 진출해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지만, 승용차 시장 진출에선 소비자 인식이 가장 큰 걸림돌이 될 전망이다. 불과 수년 전만 해도 중국 자동차는 해외 디자인을 노골적으로 모방한 '짝퉁 차' 이미지가 떠오르기 때문이다. 완성도가 떨어져 내구성 논란마저 끊이질 않았다. 심지어 중국에서...
만트럭버스코리아, 육·해상용 엔진 사업 진출 2024-02-16 10:29:45
만트럭버스코리아, 육·해상용 엔진 사업 진출 "고품질 엔진 수요 충족"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국내에서 육·해상용 엔진 사업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기존 상용차 중심의 제품군에 육·해상용 엔진을 추가하고, 향후 상업용 선박 및 발전기용 디젤·가스엔진의...
만트럭버스코리아, 육?해상용 엔진 사업 진출…국내 사업 확장 2024-02-16 09:05:33
상용차 생산 업체인 만트럭버스그룹의 한국 법인 만트럭버스코리아가 국내에서 육?해상용 엔진 사업을 새롭게 시작한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올해 초 MAN 육?해상용 엔진의 세일즈 및 서비스를 담당할 별도의 부서를 새롭게 설립했다고 16일 밝혔다. 제품 라인업에 육?해상용 엔진을 추가하고, 국내에서 상업용 선박과...
"새벽배송 사라지고 택배 멈출 수도…" 한국도 '초비상'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2-11 08:00:03
심각한 탓이었다. 한국의 트럭 운전기사는 잔업시간이 사실상 무제한인 자영업자 비중이 높다. 일본보다 업무환경이 열악하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이유다. 운전기사의 고령화 또한 일본 못지 않게 심각하다. 작년 8월말 기준 서울시 택시기사 6만9255명의 23%가 70세 이상이었다. 65세 이상은 3만4811명에 달했다.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