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벽 6시부터 기다렸는데 7분 만에…" 오픈 첫날부터 '대박' [현장+] 2024-08-29 21:30:01
둔 가족 고객 수요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매장은 면적 1만9800㎥(6000평) 규모로 인근 5km 내외 동네 상권을 타깃으로 두고 만들어졌다. 우선 고객들이 방문 시 가장 먼저 들르게 되는 1층 핵심 공간을 1층 핵심 공간을 판매시설 대신 특화 공간인 '북 그라운드'로 구성했다. 이 공간은 495㎥(150평) 규모로 쉴 수...
용인에 '미니 스타필드', 이마트 죽전점 재개장 2024-08-29 18:01:51
면적을 줄이는 대신 유명 브랜드에 공간을 임대해 복합 쇼핑몰 스타필드와 비슷한 느낌의 쇼핑 인프라를 갖췄다. 특히 매장 1층에는 판매 시설 대신 ‘북그라운드’를 조성해 소비자가 휴식할 수 있도록 했다. 대형마트에는 좀처럼 들어오지 않던 노티드, 무인양품, 올리브영 등도 매장을 냈다. 10월엔 유니클로도 매장을...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 더했다....'스타필드 마켓' 오픈 [뉴스+현장] 2024-08-29 17:30:36
목표다. 이마트가 운영하는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매장 면적이 6000평 규모로 5km 내외 동네 상권을 타깃으로 두고 조성됐다. 이마트의 30년 유통 노하우가 집약된 그로서리(식품·생필품) 강화형 매장에 대규모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의 고객 친화형 공간 기획력을 결합했다는 설명이다. ● 휴식-체험-쇼핑 제공…이마...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2024-08-29 15:35:38
"매장 면적을 절반 이상 줄이면서 고객이 머물 수 있는 공간을 선물했는데 재개장 이후 추이를 보니 우리 예상이 적중했다"며 만족감을 표한 바 있다. 연수점은 이마트가 먹고 즐기고 문화를 향유하는 미래형 대형마트로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6개월간의 리뉴얼 작업을 거쳐 지난해 3월 새로 문을 열었다. 이번에 선보인...
대형마트의 본질, '놀이터가 있는 시장'으로 돌아간 이마트 죽전점[현장] 2024-08-29 15:09:25
있도록 위치는 매장 입구편으로 배치했다. ◆ '낀 점포'에 생명을 불어넣는 법오프라인 점포는 양극화되고 있다. 가족들이 날을 잡고 놀러가는 초대형 점포와 소형가구가 먹거리를 사기 위해 찾는 소형 점포. 초대형 점포는 스타필드와 같은 복합쇼핑몰이며, 소형 점포는 기업형 슈퍼마켓(SSM) 또는 편의점이다....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둔 가족 고객 수요를 잡는다는 복안이다. 매장은 면적 1만9800㎥(6000평) 규모로 인근 5km 내외 동네 상권을 타깃으로 두고 만들어졌다. 이마트는 "그로서리 강화형 매장에 대규모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의 고객 친화형 공간 기획 능력을 결합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걸맞게 문화 및 휴게 특화 공간을 대폭 강화했다. 1층...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를 심다…'스타필드 마켓' 탄생 2024-08-29 10:00:02
입지 경쟁력을 갖춘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매장 면적 1만9천800㎡(약 6천평)로 주변 5㎞의 안팎의 동네 상권을 겨냥한다. 이마트는 '매일 1시간의 여유, 우리 동네 소셜클럽'이라는 콘셉트 아래 장보기가 휴식이 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과감한 공간 혁신을 시도했다. 판매 시설을 촘촘하게 배치하는 데...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 1천만명 돌파 2024-08-23 08:58:42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인다. 지하 1층∼지상 5층에 영업면적 약 460평 규모인 한남 플래그십 매장은 건물 전체를 통째로 활용한 첫 단독 오프라인 매장이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주요 거점 지역에 매장을 확대하는 전략으로 방문객과 매출이 빠르게 늘고 있다"며 "특히 무신사 브랜드에 대한 외국인 관광객의 관심이...
피자 굽고 커피 타는 편의점 로봇…인사동에 GS25 미래형 매장 2024-08-21 06:12:00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체험형 매장 '그라운드블루49점'을 개점했다고 21일 밝혔다. 최첨단 리테일 테크로 고객 체험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외국인에게 한국의 다양한 인기 먹거리를 소개하는 신개념 편의점이라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그라운드블루49점이란 이름은 GS25의 리치블루색과 안녕인사동의 번지수인...
"카자흐 CU 매장 교두보로 중앙亞 공략" 2024-08-20 17:51:53
한국 면적의 27배나 되는 중앙아시아 국가 카자흐스탄에는 올초만 해도 현대화된 편의점이 없었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은 영업하지만 집 근처에서 생필품을 바로 살 수 있는 소형 유통 채널이 부족했다. 지난 3월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카자흐스탄에 진출한 이후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이유다. BGF리테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