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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 주요 광고주 절반이 이탈... 광고 매출 71% 급감 2023-01-25 17:52:19
허용할 의사도 밝혔다. 또한 광고주들에게 구매와 직접 연결되는 광고·영상 기능, 불쾌한 콘텐츠 근처에 광고가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 새로운 기능을 제시하기도 했다. 로이터는 통상 광고주들이 광고비를 늘리는 연말 쇼핑 시즌에도 트위터 광고 매출이 급감했다는 것은 광고주 이탈을 막으려는 이 회사의 노력이 별다른...
"트위터, 美 '광고 성수기' 지난달에도 광고 매출 71% 급감" 2023-01-25 15:59:48
광고주들이 광고비를 늘리는 연말 쇼핑 시즌에도 트위터 광고 매출이 급감했다는 것은 광고주 이탈을 막으려는 이 회사의 노력이 별다른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트위터는 2021년 매출 중 89%가 광고 수입이었을 정도로 수익구조를 광고에 절대적으로 의존하고 있다. kp@yna.co.kr (끝)...
"재작년 광고비 코로나 기저효과에 10% 늘었다 작년 다시 둔화" 2023-01-13 12:00:01
원으로 집계됐다고 13일 밝혔다. 10%에 가까운 광고비 증가세는 2020년 코로나19 사태로 정체했던 광고 집행이 이듬해 다시 늘어난 기저효과로 분석됐다. 조사 대상 매체들이 지난해 집행한 광고비는 아직 정식 집계되지 않았지만, 이들 매체는 지난해 방송통신 광고에 15조7천678억 원을 썼을 것으로 전망했다. 증가 폭이...
광고주 "내년 1월 광고 지출 소폭 늘릴 것" 2022-12-28 09:34:31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지수가 100 이상이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로 신문(103.7)과 온라인·모바일(103.1), 라디오(101.6)의 광고비가 이달보다 소폭 늘 것으로 전망됐다. 업종별로는 대학교 등의 '교육 및 사회복지서비스'(125.6), 전통주 등 '주류'(123.1)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월드컵] "응원 열기에 치킨·술·숙박 광고 호전" 2022-11-28 08:16:47
100 아래로 내려간다. 12월 KAI 종합지수는 101.2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년 동월 대비로는 102.8로서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체별로는 온라인·모바일(102.3), 신문(101.6), 라디오(101.1)의 광고비가 11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11월 광고주가 실제로 지출한...
시선 닿을 때마다 돈 된다…울상짓던 오프라인 광고의 반란 [긱스] 2022-11-15 08:59:19
OOH 광고비는 지난해 전년 대비 7.9% 성장한 8161억원으로 집계됐다. 올해 OOH 시장 규모는 90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세로형 전광판 등 신규 DOOH(디지털 옥외광고)의 강세와 아파트 LCD 등 생활 접촉 매체의 지속적인 수요가 성장세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광고판의 화려한 변신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를 제작하는...
선거비 23조원·'사전투표 4천50만명+'…숫자로 보는 美중간선거 2022-11-08 04:30:00
상원 35명·하원 435명·주지사 36명 선출…양당 광고비만 3천800억원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오는 8일(현지시간) 미국 전역에서 실시하는 중간선거를 앞두고 여러 기록이 새로 제시되며 이번 선거의 의미와 성격에 대해 보여주고 있다. 이번 선거에서는 연방 상·하원 의원과 주(州)지사, 지방정부의 선출직 ...
온라인광고에 쪼그라든 방송광고…크로스미디어렙 연내 입법추진 2022-11-06 07:03:01
총광고비는 2012년 9조9천억 원에서 2021년 15조5천억 원으로 57% 증가했는데, 온라인 광고는 같은 기간 2조5천억 원에서 9조3천억 원으로 277.2% 늘어난 반면 방송 광고는 3조6천억 원에서 3조1천억 원으로 12.5% 감소했다.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라 온라인 광고가 방송 광고 시장을 눈에 띄게 빠른 속도로 잠식한 것이다....
미 중간선거 '쩐의 전쟁'…24조원 넘어 신기록 세울 듯 2022-11-04 16:10:52
증가를 두고도 서로 삿대질하며 광고비를 쏟아붓고 있다. 광고비 급증의 근본적 원인으로는 거의 대등한 의석분포와 다수당을 향한 접전 구도가 거론된다. 선거광고를 추적하는 연구소인 웨슬리언미디어프로젝트(WMP)의 레리카 프랭클린 포울러 소장은 영국 주간지 이코노미스트 인터뷰에서 "의회 장악에 개별 선거...
페이스북, 올해 美중간선거 정치광고 이전보다 ↓…"덜 효과적" 2022-11-03 01:57:16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다. 2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 방송에 따르면 전 세계 약 30억 명이 이용하는 페이스북은 그동안 선거 광고의 주요 플랫폼이었지만, 올해는 상황이 달라졌다. 미국 민주당 주지사협회는 2020년 선거 당시만 해도 광고 예산의 약 75%를 페이스북에 쏟아부었다. 그러나 이번 중간 선거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