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싸도 산다…문의도 '쇄도' 2024-04-07 13:36:58
3월 대대적 리뉴얼을 진행한 본점을 제외한 전국 매장 가전 매출이 지난달 기준 30% 증가했으며 신세계백화점 가전 매출도 37.6% 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가전 시장 트렌드가 프리미엄에 AI를 더한 '스마트홈'으로 변하면서 이 부분 매출이 지난해보다 50% 넘는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삼성과 LG...
인공지능에 가전시장 '함박웃음'…백화점 '매출 증가세' 2024-04-07 06:13:00
지난해 3월 대대적 리뉴얼을 진행한 본점을 제외한 전국 매장 가전 매출이 지난달 기준 30% 증가했으며 신세계[004170]백화점 가전 매출도 37.6% 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가전 시장 트렌드가 프리미엄에 AI를 더한 '스마트홈'으로 변하면서 이 부분 매출이 지난해보다 50% 넘는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류현진 오고 10년 만에 대박"…매출 폭발한 '한화이글스 굿즈' 2024-04-05 09:51:21
5일 "지난달 9일부터 28일까지 20일간 오프라인 매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0% 급신장했다"고 밝혔다. 특히 대표 인기 상품인 레플리카 유니폼이 330% 신장률을 보였다고 전했다. 또한 한화이글스 구단 캐릭터 '수리' 머리띠와 팔찌 등은 초도 생산량이 완판돼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 한화이글스는 현재 팬들이...
신세계, 세계적 마스터와 상위 5% 초프리미엄 '파인 와인' 선보여…6월 프리미엄 매장 오픈 2024-03-27 16:01:11
신세계백화점 매출에서도 잘 드러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에서 올해 들어 지난 11일까지 기준 프리미엄급으로 분류되는 20만원 이상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가량 늘었다. 같은 기간 신세계백화점의 부르고뉴 와인 전문숍 ‘버건디앤(&)’의 금액대별 매출 신장률을 보면 20만~50만원(15%), 50만~100만원(18%),...
K-패션, 글로벌 위상 높아졌다…파리 패션위크 진출 잇달아 2024-03-24 07:01:00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신장률을 거두고 있다"며 "해외 사업의 3개년 평균 성장률은 30∼40%에 이른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부터 중국을 시작으로 중기적으로 일본 등에 진출하는 단계적 글로벌 확장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직접 패션위크에 참여하진 않지만, 협업 제품...
대형마트 '과일값 안정' 총력전…체리·키위·망고스틴 늘린다 2024-03-20 06:03:01
냉동 과일 매출은 작년과 비교해 이마트(12%), 롯데마트(20%), 홈플러스(40%) 모두 증가했다. 지난 1∼2월 사과 매출을 작년과 비교해보면 이마트(47%), 롯데마트(40%), 홈플러스(30%) 모두 급증했으나 이는 30% 이상 비싸진 사과값이 반영된 결과다. 사과 판매량은 업체별로 같은 기간 10%대 후반부터 35%까지 줄었다....
모두가 예상한 그 맛?…'비비고 빵' '햇반 빵' 나왔다 2024-03-19 15:05:28
고물가에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소비자다. CU의 빵 매출은 매년 크게 오르고 있다. 작년 빵 매출은 전년 대비 28.3% 늘었다. 2021년(11.7%)과 2022년(51.1%)에 이어 매년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CU가 지난해 출시한 빵 자체브랜드(PB)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은 지난달...
국내외 관광객 늘자 인천공항 편의점 매출도 '날개' 2024-03-18 08:36:01
제 궤도에 올랐다. 올해 기준 인천공항 편의점에서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품목은 안전상비의약품으로 840.1%에 달했다. 진통제, 감기약, 파스류, 소화제가 잘 팔렸다. 화장품(259.5%↑)을 찾는 수요도 많았다. 메이크업을 지우는 클렌징티슈와 페이스·립케어 상품의 판매 신장률이 높았다. 이 밖에 치약·칫솔과 같은...
디저트 성지 '등극'…140만명 홀렸다 2024-03-17 13:15:36
절반 이상인 54%가 2030 세대였다. 지난해와 비교해 20대 매출은 295%, 30대는 138% 늘었다. 연령별로 보면 20대는 일본 밀푀유 디저트 맛집 '가리게트'와 생과일 찹쌀떡 브랜드 '한정선' 등을 선호했고, 30대는 놀이공원 콘셉트의 추로스 전문점 '미뉴트빠삐용'을 많이 찾았다. 스위트 파크의...
신세계 강남점 '스위트 파크', 오픈 한 달 만에 140만명 홀렸다 2024-03-17 06:00:02
절반 이상인 54%가 2030 세대였다. 지난해와 비교해 20대 매출은 295%, 30대는 138% 늘었다. 연령별로 보면 20대는 일본 밀푀유 디저트 맛집 '가리게트'와 생과일 찹쌀떡 브랜드 '한정선' 등을 선호했고, 30대는 놀이공원 콘셉트의 추로스 전문점 '미뉴트빠삐용'을 많이 찾았다. 스위트 파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