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출시 2주 만에 1천만병 판매 2024-08-19 08:57:26
= 하이트진로[000080]는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가 출시 2주 만에 1천만병 이상 팔렸다고 19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지난달 3일 출시된 테라 라이트는 7월 전국 대형마트에서 2위 브랜드보다 1.4배 더 팔리면서 라이트 맥주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하이트진로는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한경에세이] 새로운 기회, 엔터테크 2024-08-16 17:51:50
만드는 소맥(소주와 맥주), 떡볶이, 치킨, 어묵탕, 김치찌개 등의 안주. 그리고 젊은 청춘들의 떠들썩한 웃음소리. 20~30대가 많이 찾는 여느 주점의 흔한 풍경처럼 보인다. 그런데 이곳이 한국이 아니라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코리아타운에 자리 잡은 한국식 주점 ‘치치’에는 다양한 인종과 배경의 사람들로 가득 차...
"불경기엔 소주"…하이트진로 목표가 상향-상상인 2024-08-16 07:14:36
흑자 전환했다. 2분기 맥주 시장 성장률이 감소한 가운데, 하이트진로에선 '필라이트' 이슈로 생산 관리와 재점검을 실시하면서 출고 속도 조절로 인해 판매량이 두자릿수대 줄었다. 반면 소주의 경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 206% 늘었다. 소주 시장이 회복된 영향이다. 회사는 60%대의 높은...
미 증시, 예상치 하회한 생산자물가지수 발표에 나스닥 상승-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8-14 08:25:32
각각 6,652억원(+4% y-y), 682억원 (+473% y-y)으로 시장 기대치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 기록 - 소주와 맥주 부문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률은 각각 +8%, -2% 기록. 소주는 가격 인상 효과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1분기와 달리 수요 측면에서도 회복세를 보였다는 점이 긍정적 - 하반기에도 수익성 회복 추세가 지...
하이트진로 상반기 영업이익 1천166억원…작년 동기의 2.3배 2024-08-13 15:28:51
맥주는 매출이 3천989억원으로 1.0% 증가하면서 영업손익이 작년 2분기 141억원 손실에서 올해 2분기 176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소주 부문 매출은 7천760억원으로 5.4%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966억원으로 55.1% 증가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 2분기에 마케팅 비용 효율화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전체적인 시장...
"맥주·두부가 천원"…편의점업계, 고물가에 초저가 상품 선봬 2024-08-13 08:43:54
프레시(500㎖)다. 버지미스터는 스페인 최대 맥주 제조사인 담(Damm) 그룹에서 생산하는 필스너 계열로 쌉싸름한 홉 향과 풍부한 거품이 풍미를 만들어내고 프라가 프레시는 금빛 색깔과 거품, 적당한 탄산이 조화를 이루는 전통 유럽 스타일의 맥주라고 세븐일레븐은 전했다. 버지미스터와 프라가 프레시는 각각 4월과 6...
"이 주식 사면 돈 벌죠"…2000억 굴리는 '최연소' 여성 대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8-11 07:00:03
시장을 매일 접근할 수 있는 상황이 됐고, 원화 환율의 영향 또한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해외 투자 중 가장 비중이 큰 미국의 경우 한국 기업에 비해 주주환원이 잘 되는 점이 매력적이죠. 애플의 경우 지난 1분기에만 200조원의 자사주 매입을 진행할 정도로 주주환원책을 꺼냅니다. 한국은 최근 두산밥캣 관련 두산...
대구 ‘칠성야시장 야맥 페스티벌’ 9 ~ 10일 열린다 2024-08-08 14:33:38
맥주 빨리 마시기, 얼음낚시, 캐리커처, 추억의 오락실, 인생네컷 등 참여형 이벤트도 야시장 별도공간에서 운영된다. 지난 6월 말 야시장 입구 경관 디자인 개선사업을 완료한 칠성야시장은 현재 15명의 셀러들이 홍콩에그와플, 삼겹살순대볶음, 닭꼬치, 막창 등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특색 있고 독창적인 메뉴를...
정은지 "최진혁은 '형님', 이정은은 '언니'" [인터뷰+] 2024-08-07 08:00:05
술은 반주를 많이 한다. 배달 음식을 시켜도 꼭 맥주 한캔을 두고, 요즘은 하이볼을 많이 먹는다. 캔이 잘나오고 있다. 집에 작게 술을 마실 수 있는 공간도 만들었다. 이렇게 말하면 술에 진심인거 같은데, 맞다.(웃음) 와인존이 있다. 지인들이 오면 함께 마신다. 그렇게 지낸다. ▲ '낮과 밤이 다른 그녀'는...
"인도, 주류 광고 규제 강화…'꼼수' 간접 노출도 제한" 2024-08-04 16:19:54
연 매출 450억 달러(약 61조3천억원)의 세계 8위 주류 시장이다. 1인당 알코올 소비량은 2019년 기준 연 5L에서 2030년에는 연 7L로 예상되는 등 시장도 커지고 있다. 하지만 인도 정부는 직접적인 술 광고를 금지하고 있다. 이 때문에 주류 업체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간접 노출을 통해 광고 효과를 유도한다. 예를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