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권 변화···’면’에서 ‘선’으로, 이젠 ‘점’이 흥망성쇠 가른다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4-01-07 08:38:01
상권을 찾는 수요가 응당 방문하게 되는 인기 점포가 몇 곳 있으며, 이들 점포를 중심으로 길상권의 유명세가 확대되기도, 축소되기도 한다. 이제는 '점' 상권 유명 프랜차이즈나 기업형 상가의 경우 높은 임대료를 지불하더라도 의도적으로 핵심지역의 거점을 확보하는 전략을 취하기도 하는데, 수익을 발생시켜...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식품 전문 매장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을 늘리는 한편 오락·체험을 겸한 '체류하고 싶은 대형마트'로 변신 중이다. 2022년 2월 간석점을 시작으로 현재 24개 점포의 리뉴얼을 진행했다. 라면 박물관과 위스키 라이브러리, 믹솔로지존, 건강 먹거리 특화존 등을 갖췄다. 가양·마산점에는 대형 키즈카페...
홈플러스, 대대적 매장 리뉴얼…배송도 더 빠르게 2024-01-03 16:06:40
시작으로 2022년 14곳, 지난해 10곳의 점포를 메가푸드마켓으로 전환했다. 메가푸드마켓은 ‘세상의 모든 맛이 다 있다’는 콘셉트의 신선식품 중심 매장이다. 쇼핑에 최적화한 동선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 리뉴얼의 핵심이다. 간편함을 중시하는 최근 식문화를 반영해 베이커리 ‘몽블랑제’, 샐러드 및 델리 코너...
라면박물관·위스키라이브러리…하나만 파는 '특화 매장' 인기 2023-12-12 06:15:01
'메가푸드마켓'으로 점포 재단장(리뉴얼)을 진행 중인 홈플러스는 지난해 6월 서울 도봉구 방학점에 첫 라면박물관을 열었다. 수입 라면 70여종을 포함해 360여종이 매대를 채운 국내 최대 규모의 라면 특화 매장이다. 현재 11개 메가푸드마켓에서 운영되고 있는데 문을 열자마자 일반 고객은 물론 라면 마니아의...
"日 MZ 사로잡았다"…날개 돋친 듯 팔리는 韓 제품 2023-12-10 13:15:45
11월 메가와리에서 12일간 립 카테고리 상품으로만 1억4천만엔 이상의 판매액을 올렸을 정도로 립 제품이 유명하다. 마녀공장도 '갈릭 나이아신 2.0 에센스', '퓨어 클렌징 오일' 등 인기 제품을 앞세워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마녀공장의 3분기까지 일본 매출액은 234억원으로 전체 해외...
K-뷰티, 일본 중저가 화장품시장 장악…"K팝·MZ세대 영향" 2023-12-10 07:27:01
메가와리에서 12일간 립 카테고리 상품으로만 1억4천만엔 이상의 판매액을 올렸을 정도로 립 제품이 유명하다. 라카 관계자는 "라카는 올해 상반기부터 오프라인 채널로 본격 진출하고 있다"며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인 로프트, 플라자, 앳코스메에 입점한 상태로 올해 말까지 300여곳에 입점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홈플러스, 1만∼2만원대 크리스마스 케이크 9종 사전 예약 2023-11-28 10:09:14
80%, 30대는 43% 각각 증가했다. 특히,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22개점의 경우 몽블랑제 코너를 매장 입구에 전진 배치한 결과 매출이 43% 늘어나, 일반 홈플러스 점포의 몽블랑제 매출 증가율(21%)을 큰 폭으로 웃돌았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국내 대형마트 중 유일하게 100% 직영 공장 운영으로 전문 베이커리 수준의...
'빵·우유·맥주·홈쇼핑·제약' 가리지 않고…눈물의 '희망퇴직' 2023-11-22 21:00:02
고용에 나서지 않아 취업도 어려워지고 있다. 최근에는 농심그룹 계열사 메가마트가 신입사원 지원자 최종 면접을 앞두고 경영악화를 이유로 채용 절차를 중단하기도 했다. 메가마트는 지난달 5일부터 19일까지 구매(MD), 기획, 마케팅 분야 대졸 신입사원을 10명 이내로 채용할 계획이었다. 메가마트는 10~11월 실적...
3만명 줄섰다…맘스터치 도쿄 팝업 '흥행' 2023-11-10 18:20:51
일본 도쿄 한복판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가 메가 히트를 쳤다. 지난달 20일부터 3주간 도쿄 시부야에서 연 팝업스토어는 누적 방문객 3만3000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맘스터치는 내년 말까지 일본에 첫 공식 매장을 열 계획이다. 맘스터치는 일본 첫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도쿄’가 3주간의 운영을 성공적으로...
형님 '본죽' 이어 아우 '비빔밥'도 1000호점 2023-11-06 18:59:49
메가 브랜드는 없다. 앞서 매장 1000개를 넘어섰던 본죽도 정점을 찍고 지금은 666개로 줄어들었다. 더구나 비빔밥과 같은 정통 한식은 2000~3000개씩 매장이 깔린 치킨, 커피, 베이커리보다 조리 과정이 까다롭고 맛과 품질을 균일하게 유지하는 게 어려운 업종으로 평가된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한식 프랜차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