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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차관, 식품·외식업체에 "물가 안정에 협조해 달라" 2024-05-03 17:30:01
평가하며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식품·유통업계가 3월부터 진행 중인 할인 행사에 감사를 표했다. 정부는 식품·외식업계의 부담 완화를 위해 ▲ 수입 원재료 할당관세 확대 ▲ 수입 부가가치세 면세 ▲ 의제매입세액 공제한도 상향·공제율 확대 등의 정책을 펼쳐 왔다. 올해는 감자·변성전분, 해바라기씨유, 땅콩, 설탕,...
식품·외식업계 "할당관세 확대해달라" 2024-05-03 17:30:01
업계와 물가안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가공식품·외식 물가 상승률은 2022년 하반기부터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식품 물가 상승률은 2022년 12월 전년 동월 대비 10.0%를 기록해 정점을 찍은 뒤 지난달 1.6%까지 낮아졌다. 외식 물가 상승률도 같은 기간 9.0%에서 3.0%로 하락한 상태다. 정부는...
식품·외식업계 불러모은 농식품부 "물가 안정 적극 협조 요청" 2024-05-03 17:14:21
위해 3월부터 5월초까지 이어진 식품·유통 업계의 할인행사 진행에 감사를 표했다. 아울러, 정부가 그동안 수입 원재료 할당관세 확대, 수입부가가치세 면세, 의제매입세액 공제한도 상향 및 공제율 확대 등 원가 부담 경감 지원을 통해 관련업계가 물가안정에 동참할 수 있는 여건을 최대한 조성한 점을 설명했다. 업...
"이래서 일본 가나 봐요"…제주 가족여행에 500만원 '화들짝' 2024-05-03 07:00:17
크게 줄어든 것도 한 요인. 지난해 외국인 개별여행객의 지출 비용 항목 중 쇼핑비는 270.78달러로 코로나19 이전(2019년 594.63달러)의 반토막 수준이었다. 주요 쇼핑 장소도 면세점(59.7%), 대형마트(38.6%)보다 시내 상점가(65.6%) 비율이 높았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처럼 따이궁(중국 보따리상)이 면세 쇼핑을 즐기는...
유커 빠진 면세점, 내국인이 메웠다 2024-05-01 06:56:57
면세점의 내국인 매출 비중이 6년 만에 20% 선을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면세업계에 따르면 국내 면세점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3조6천92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3조1천94억원)과 비교해 18.8% 증가했다. 지난해 1분기 다이궁(보따리상)들에 대한 송객 수수료 인하 여파로 극심한 '거래 빙하기'를 겪다가...
면세업계 큰손 된 내국인…매출비중, 6년만에 20% 회복 2024-05-01 06:31:00
전체 면세업계 매출을 견인한 셈이다. 면세업계 내국인 매출 비중은 2010년 55.3%로 최고점을 찍었다가 유커가 면세점 큰 손으로 부상하면서 2012년 42.2%, 2014년 31.0%, 2016년 28.2%, 2018년 20.9% 등으로 점차 하향 곡선을 그었다. 2019년에는 15.6%까지 내려가며 20%를 밑돌았고 코로나19가 발발한 2020년부터...
"너무 싸고 좋아요"…한국 온 외국인 몰려든 '핫플' 정체 [현장+] 2024-04-30 21:00:03
뒀다. 통상 유통업계는 고객 최접점인 1층을 매출 확보와 구매 유도를 위한 상품 진열에 초점을 두는 것을 감안하면 확연한 차별화 포인트인 셈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팝업존으로 브랜드를 체험해볼 기회를 제공하고 결제 공간을 확보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매장 2층은 색조 화장품과 푸드...
"中꺾마"..화장품의 봄? [엔터프라이스] 2024-04-30 14:47:05
LG생건의 상황부터 살펴보면요. 면세점과 중국 모두 지난 하반기를 바닥으로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LG생건의 대표브랜드는 후입니다. 지난해부터 리브랜딩을 했는데 특히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성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모레 퍼시픽의 상황을 살펴보면...
노동절에 골든위크까지…5월 황금연휴에 면세업계 '들썩' 2024-04-30 11:19:27
노동절에 골든위크까지…5월 황금연휴에 면세업계 '들썩' 내외국인 겨냥 프로모션 전개…추가 할인·적립 혜택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5월 황금연휴를 맞아 면세업계가 내외국인 고객 잡기 경쟁에 돌입했다. 특히 중국 노동절(오일절·5월 1∼5일)과 일본 골든위크(4월 27∼5월 6일) 등이 맞물려 외국인...
중국서 적자 냈지만…아모레퍼시픽 '예상밖 영업익 반등' 2024-04-29 18:29:18
프리미엄 브랜드 수요 확대와 면세 채널 실적 회복 등 국내 영업환경 개선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약 13%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1분기에 연결기준 매출액 9115억원, 영업이익 727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0,2%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12.9% 늘었다. 2023년 4분기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