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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 올해 매출 성장 제한적…목표가↓"-상상인 2024-02-07 07:40:59
"화장품의 경우 수입 제품이 주요 육성 브랜드 매출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해 분기 매출 첫 800억원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국내 화장품은 비디비치의 중국 현지 사업 확대를 위한 면세 매출 축소로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를 기록했다"며 "직전분기까지 크게 하락한 수익성은 지난해 4분기 중 마케팅비...
'설 연휴 여행족 잡아라'…면세점 내국인 프로모션 확대 2024-02-05 11:24:03
신라베어 밸런타인 쿠키를 증정하고 즉석 뽑기로 향수, 화장품 여행 키트 등 다양한 경품을 준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12일까지 환율 보상 프로모션을 한다. 구매일 기준 1달러당 매장 환율이 1천320원을 초과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DF 페이'를 최대 15만원 추가로 제공한다. 기존 구매 금액대별 LDF...
中 힘빼는 K뷰티..."북미서 반전 노린다" 2024-02-01 11:33:03
<앵커> 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 두 곳이 실적을 발표했는데 성과가 좋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산업2부 지수희 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앵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지난해 실적을 발표한 이후에 화장품주가 약세를 보였습니다. 실적이 어땠길래 시장이 이렇게 반응한 것인가요? <기자>...
"첩첩산중"…LG생활건강 목표가 줄하향 2024-02-01 09:10:07
예상과 달랐던 점은 면세 매출이 매우 부진했고 중국 매출이 양호했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LG생활건강의 면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60% 이상 감소했다. 하지만 '천기단' 신형 제품 판매를 위한 선제적인 판매량 조절 영향으로 1월 매출은 정상화되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허 연구원은 "지난 분기...
"아직도 바닥 아니다"…'매수' 사라진 LG생활건강 2024-02-01 07:53:05
모든 사업부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고, 화장품 부문 체질 개선 비용이 발생했다"며 "소비 경기 둔화, 추운 날씨 영향으로 음료 부문 실적도 예상에 비해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당분간 실적이 개선되긴 어렵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 법인의 적자가 점차 감소하고 있는 ...
LG생활건강 작년 영업이익 4천870억원…전년보다 32% 감소(종합) 2024-01-31 16:26:55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417억원을 31.1% 상회했다. 작년 화장품(Beauty)사업 영업이익은 1천465억원으로 52.6% 줄어들었다. 매출은 2조8천157억원으로 12.3% 감소했다. 4분기 기준 화장품 사업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90.8% 급감한 73억원을 기록했으며 매출은 23.7% 줄어든 6천635억원으로 집계됐다. 면세와...
아모레퍼시픽, 지난해 영업익 1082억원..49.5% 감소 2024-01-30 17:58:55
4조1349억원으로 11.1% 감소했다. 국내사업 영업익은 면세채널과 이커머스채널의 매출 감소와 마케팅비용 확대로 34% 감소한 1464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사업에서 34%감소한 1464원을 기록했고 데일리뷰티 영업익은 상품 포트폴리오 재정비를 통해 35.8% 상승한 103억원을 기록했다. 해외사업은 중국 시장 매출 감소와...
온라인 확대에 판매 종사자 10년간 45만명 매장 떠났다 2024-01-29 06:01:02
2천명 넘게 회사를 떠났다. 실적 부진과 함께 대형 화장품·의류 업체도 브랜드 등이 철수하며 직원들이 대체로 줄었다. 인위적인 구조조정에 들어가진 않았으나 신규 채용 규모 등을 조절하며 자연스러운 인력 조정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지난해 6월 말 직원이 5천24명으로 2019년 6월 말보다...
"이건 특급 제품이야"…작은 병 하나에 수십만원인데 '불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27 19:22:01
부문을 강화하고 나섰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해 11월 인천국제공항에 '향수 전문관'을 열었다. 하반기 신세계면세점의 인천공항 점포 향수 구매 수량은 상반기보다 45% 뛴 것으로 집계됐다. 신라면세점 역시 최근 인천공항 탑승동 매장을 화장품 복합매장으로 새단장하며 들인 61개 브랜드 중 절반가량을 향수...
면세점보다 다이소…외국인도 반한 '갓성비' 2024-01-16 18:07:48
매장을 돌며 김 과자와 같은 먹거리와 화장품 문구류 등을 바구니에 잔뜩 담았다. 베트남인 바피리 씨(25)는 “저렴하고 예쁜 물건이 많아 가족 선물을 모두 여기에서 샀다”며 “아무래도 면세점 상품은 가격이 부담스럽다”고 말했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소비 패턴이 확 바뀌고 있다. 과거엔 면세점에서...